목재 공예

비하르는 나무 장난감과 가구 제조를 포함하는 목공예의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무로 만든 아르테팩트는 예술적인 아름다움과 내구성으로 유명합니다. 나무 조각과 상감 작업은 벽 판, 테이블 상판, 펜과 같은 물품에서 이루어지며, 나무로 만들어진 물품은 금속, 상아, 나무 조각과 같은 다른 재료로 상감됩니다. 나무로 된 상감을 파는 작은 가게들은 날란다와 비하르의 다른 지역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전통 공예는 심지어 마우리안 황제 아소카 (기원전 322년-187년) 시절에 행해졌습니다.

목재 공예

석공 예품

날란다를 찾은 관광객들이 가지고 가는 대표적인 품목은 아름다운 석조 주 부처 기념품입니다. 비하르의 전통 공예는 불교 전통을 보여 주며 대부분의 석재 공예는 부처님과 그의 설교를 다룬다. 돌에서 아름다운 조각품을 조각하는 전통은 고대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공예는 왕조가 여전히 공예로 주목받으면서 모리안기에 절정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이 예술이 발달한 주요 이유 중 하나는 이 지역에 다양한 색깔의 윤기나는 돌들이 풍부하게 공급되기 때문입니다. 장인들은 종교적인 인물을 만들 뿐만 아니라 돌로 접시나 그릇 같은 생활 용품을 만들기도 합니다.

석공 예품

식키 예술 작품

식키 예술 작품은 식키라고 알려진 특정한 종류의 풀로 아름다운 장식물들과 장난감을 만드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예술은 보통 강가의 잡초를 이용해 코끼리, 새, 뱀, 거북이처럼 다양한 모양을 만들기 위해 풀을 꿰매서 다양한 아이템을 만드는 여성들에 의해 행해지고 있습니다. 일단 풀들이 특정한 모양으로 꿰매지면, 여성들은 그들의 시각적 매력을 높이기 위해 장난감을 눈부신 색깔로 칠합니다. 이 예술은 비하르의 마두바니, 다르방가, 시타마르히와 같은 지역에서 대규모로 수행됩니다..

식키 예술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