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마찰의 히말라야' 또는 히마찰의 히마찰이라고 해야 한다. 힌디어로 '힘'은 글자 그대로 얼음이나 눈을 의미하고 '알라야'는 집을 의미하며, 히마찰은 히말라야를 '눈의 고향'으로 만들고, 거기서 '눈의 땅'이라는 뜻을 얻는다.

전통적으로 히마찰은 피서지로 알려졌지만 히마찰프라데시 관광민간항공청은 계절적 요인을 타개하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다른 계절에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각적인 관광 상품을 개발해 왔다. 현재 히마찰은 "모든 계절과 모든 이유를 위한 목적지"로 알려져 있다.사실, 그 부서는 활동 기반 관광의 개발과 새로운 서브 여행지의 개방에 특별히 중점을 두었다. 농촌과 미개척지역의 관광을 촉진하기 위해, 이용 가능한 자원 내에서 적절한 인프라가 개발되고 있다. 질 좋은 관광객에 집중함으로써 지속가능한 관광을 촉진하고 민간부문이 기존의 생태와 환경을 방해하지 않고 국가의 관광 관련 인프라를 개발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히마찰은 서쪽 히말라야 중심부에 위치하며, '데브부미'로 확인되며 신과 여신들의 거처로 여겨진다. 그 주 전체는 나무 절뿐 아니라 돌로 둘러싸여 있다. 그늘진 골짜기, 험준한 바위, 빙하와 거대한 소나무, 웅웅거리는 강, 절묘한 동식물들이 히마찰의 교향곡을 작곡한다. 국가는 순례지와 인류학적 가치의 풍부한 보물을 가지고 있다. 국가는 또한 바야스, 파라샤르, 바시스트, 마칸디, 라마스 등과 같은 리시스의 본거지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