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학 박물관의

비하르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장소 중 하나는 수천 개의 고대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날란다의 고고학 박물관입니다. 이 박물관은 1917년에 설립되었고 라지기르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쿰-몬스터리 단지 중 하나라고 자부합니다. 이 박물관의 주요 매력은 불교와 힌두의 청동 유물들과 함께 잘 보존된 주불상들입니다. 이 박물관에는 1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두 개의 거대한 테라코타 항아리도 있습니다. 동판, 석판, 동전, 도자기, 기타 검역용 물체도 전시 있습니다.

이 박물관에는 서기 5세기에서 12세기에 이르는 349개의 고대 유물들을 전시하는 네 개의 갤러리가 있습니다. 첫 번째 갤러리는 57개의 조각과 이미지를 전시하고 두 번째 갤러리는 스타코스, 테라코타 제품, 철제 도구와 같은 잡다한 물건들을 전시합니다.

고고학 박물관의

나바 날란다 마하비하라

나바 날란다 마하비라는 팔리 문학과 불교의 연구를 전담하는 비교적 새로운 기관입니다. 여기에 외국 학생들도 초대합니다. 이 연구소는 고대 날란다 마하비하라의 노선을 따라 팔리와 불교에서 고등 연구의 중심지로 발전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이 연구소는 설립 이후 줄곧 주거 기관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해 왔으며 인도와 외국인 학생들에게 한정된 수의 좌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바 날란다 마하비하라는 인도 대학 보조금위원회 (University Grants Commission of India)에 의해“대학으로 인정받는”지위를 부여 받았습니다. 현재 마하비하라의 교정는 역사적인 인드라푸스카라니 호수의 남쪽 둑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대 날란다 대학의 폐허는 호수 북쪽 둑에 가깝게 놓여 있습니다.

나바 날란다 마하비하라

네푸라 마을

네푸라 마을은 3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있으며, 비하르에서 지역별로 16번째로 큰 마을입니다. 날란다와 라지기르 사이에 위치한 이 작은 마을은 직조 작업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 거주하는 250여 가구 가운데 50여 가구가 베 짜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은 날란다 대학의 망고 홈 3개 중 1개가 있는 곳으로 추정됩니다. 네푸라 마을에 마하비라 과 가우탐 부처가 머물렀던 것으로 추정되기도 합니다. 부처님께서 이 마을에서 처음으로 설교를 하셨다고 하는데, 이것이 부처님 설교의 서사시로서 인기가 높은 이유이다. 이 마을은 또한 날란다뿐만 아니라 비하르의 다른 지역에서도 손수레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푸라 마을

쿤달푸르의

날란다 외곽에 위치한 쿤달푸르(Kundalpur)는 자이나교의 가장 중요한 순례자 중심지 중 하나다. 자이나교의 창시자이자 마지막 티르틍가르(성)인 마하비라 경의 출생지로 여겨진다. 이곳을 기념하기 위해 이곳 사원에 높이 4.5m의 마하비라 경상이 세워졌습니다. 같은 단지에는 72명의 티르틍가라 우상이 살고 있는 트리칼 초베시 자인 만디르가 있습니다. 이 각각은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각각 24명의 성인을 나타냅니다. 사원 단지 근처에는 디르가 푸슈카르니와 판다바 푸슈카르니로 알려진 두 개의 호수가 있습니다. 쿤달푸르는 또한 마하비라 경의 탄생지로 알려진 7층 건물인 난디야바르타 마할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때 기막힌 건축물이었던 이 궁전은 지금은 폐허에 놓여 있지만, 그 이전의 영광의 흔적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어 탐험하기에 매우 흥미롭습니다.

쿤달푸르의

히우엔쌍 기념관

날란다에서 가장 매력적인 관광지 중, 서기 633년 날란다 대학교에서 불교와 신비주의를 공부하기 위해 온 중국의 인기 여행자 히우엔쌍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히우엔쌍 기념관입니다. 그는 여기서 12년 동안 머물렀어요. 쌍은 전국을 여행했고 또한 불교에 대한 더 많은 연구를 위해 탁시라를 방문했습니다. 그가 스승 아차랴 실바드라에게 요가를 배우던 곳이 지금은 기념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홀 건설은 1957년 1월 자와할랄 네루 Pt에 의해 시작되어 1984년에 완공되었습니다. 그의 체류 기간 동안, 쌍은 불교 글쓰기의 주요 역사 자료인 많은 문서들을 수집했습니다. 이것들은 기념관에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히우엔쌍 기념관

날 란다 유적 유산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인 날란다의 유적은 불교 관광 여행지의 중요한 목적지입니다. 날란다의 유적지는 흥미진진한 탐험 여행을 만듭니다. 날란다 대학 부지에 들어서자, 잘 다듬어진 정원의 커다란 덮개가 여러분을 반깁니다. 한때 세계 최초의 주거 대학 중 하나였던 곳을 거닐다 보면, 오늘날에는 벽돌 더미만이 서 있기 때문에 매혹적인 경험입니다. 구프타 황제들에 의해 AD 450년에 지어진 이 대학 단지는 만 명의 학생과 2000명의 선생님들을 수용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 단지는 다양한 화합물, 학생 기숙사, 명상관, 사원, 도서관이 있었습니다. 기숙사에는 아직도 돌침대와 서재 테이블, 그리고 고대 잉크 항아리의 잔해가 남아 있습니다. 기숙사 지하에는 부엌이 있었습니다. 고고학적 조사 결과, 지하에서 불에 탄 쌀이 발견된 이후, 그 장소는 부엌이었을 것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벼 알갱이는 굴착 과정에서 발견된 다른 물품들과 함께 날란다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더 걸어가면 구불구불한 계단이 양쪽에 방이 있는 긴 복도로 이어집니다. 이곳은 학생들을 위한 교실이었을 것이고 여전히 지붕이 온전하게 남아 있는 대학 유적의 유일한 부분일 것입니다. 넓은 통로의 양쪽에 위치한 11개의 수도원과 6개의 사원이 있는 붉은 벽돌 유적을 탐험하는 데 시간을 보내세요. 날란다의 수도원은 쿠샨 양식의 건축물로 지어졌고 대부분의 건축물은 새 건물들이 오래된 건물들의 폐허들 위에 세워졌음을 암시합니다. 이것은 그 대학이 여러 번의 건축 기간을 거쳤음을 보여줍니다. 이 모든 유적들 중 가장 상징적인 것은 날란다 스투파 또는 사리푸트라 스투파라고도 알려진 대 스투파이다. 3세기에 부처님의 추종자 사리푸트라를 기리기 위해 지어진 이 탑은 꼭대기에 피라미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마우리아느 제국의 아소카 왕이 지었습니다. 탑을 둘러싼 여러 층계의 비행은 탑의 꼭대기까지 이어집니다. 아름다운 조각과 봉헌탑이 그 구조물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 봉헌탑들은 벽돌로 지어졌고, 그 위에 신성한 불교 서적의 구절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 탑들은 부처님의 유골 위에 세워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고고학적 증거에 따르면 탑은 원래 작은 구조물이었고 이후 추가 공사에 의해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날 란다 유적 유산

날란다 스투파 유산

사리푸트라 스투파라고도 알려진 날란다 스투파는 날란다에서 살아남은 기념물 중 가장 상징적인 것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나란다에서 가장 중요한 기념물로 풍부한 문화유산을 증명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세기에 부처님의 추종자 사리푸트라의 영예로 지어진 날란다 스투파는 꼭대기에 피라미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마우리아 제국의 아소카 왕이 지었습니다. 탑을 둘러싼 여러 층계의 비행은 탑의 꼭대기까지 이어집니다. 아름다운 조각과 봉헌탑이 그 구조물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 봉헌탑들은 벽돌로 지어졌고, 그 위에 신성한 불교 서적의 구절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 탑들은 부처님의 재 위에 세워진 것으로 여겨집니다. 봉헌탑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다섯 번째 탑인데, 이 탑은 모서리 탑과 함께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 탑들은 굽타 시대 미술의 정교한 판넬로 장식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주 부처의 석상들과 자타카 설화의 장면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탑의 윗부분에는 대좌를 모신 사당방이 있는데, 원래는 큰 주불상을 놓았을 것입니다. 미얀마의 그베 빈 테트 콘 스투파는 날란다 스투파의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날란다 스투파 유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