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학 박물관의

비하르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장소 중 하나는 수천 개의 고대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날란다의 고고학 박물관입니다. 이 박물관은 1917년에 설립되었고 라지기르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쿰-몬스터리 단지 중 하나라고 자부합니다. 이 박물관의 주요 매력은 불교와 힌두의 청동 유물들과 함께 잘 보존된 주불상들입니다. 이 박물관에는 1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두 개의 거대한 테라코타 항아리도 있습니다. 동판, 석판, 동전, 도자기, 기타 검역용 물체도 전시 있습니다.

이 박물관에는 서기 5세기에서 12세기에 이르는 349개의 고대 유물들을 전시하는 네 개의 갤러리가 있습니다. 첫 번째 갤러리는 57개의 조각과 이미지를 전시하고 두 번째 갤러리는 스타코스, 테라코타 제품, 철제 도구와 같은 잡다한 물건들을 전시합니다.

고고학 박물관의

난야바르타 마할

날란다 대학 단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 디감바르 자인 종파가 자이나교의 창시자인 마하비라 경의 출생지로 추정되는 놀라운 난야바르타 마할이 있습니다. 쿤달푸르에 위치한 이 복합 건물에는 마하비라 경의 우상들과 함께 세 개의 멋지게 보이는 하얀 사원이 있습니다. 한때 7층짜리 거대한 건물이었던 이 궁전은 지금은 폐허에 놓여 있지만, 여전히 당시의 건축 천재성을 볼 수 있습니다.

난야바르타 마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