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언덕과 붉은 강"의 땅으로 불리는 아삼은 북동부 주들로 통하는 관문으로, 북동부 인도의 보초라고 적절하게 묘사되어 왔다. 인도 7개 주와 두 나라 부탄과 방글라데시가 중국과 미얀마와의 국경과도 가까운 아삼을 둘러싸고 있다. 

"푸른 언덕과 붉은 강"의 땅으로 불리는 아삼은 북동부 주들로 통하는 관문으로, 북동부 인도의 보초라고 적절하게 묘사되어 왔다. 인도 7개 주와 두 나라 부탄과 방글라데시가 중국과 미얀마와의 국경과도 가까운 아삼을 둘러싸고 있다.아삼은 언덕, 브라흐마푸트라&바락 등 주요 강과 그 지류, 울창한 숲, 차밭 등으로 둘러싸여 있어 아삼의 경치를 높여준다. 아삼의 힘찬 브라흐마푸트라 강은 이 나라에서 유일하게 남자 강이다.이 주에는 인도 역사상 가장 긴 단일 왕조인 600년 된 아옴 왕조의 기념물이 산재해 있다. 무할족에게 정복될 수 없는 극소수의 왕조 가운데 하나였다. 아삼은 다양한 종족과 집단의 본거지로서, 각각 관습, 종교적 신념, 언어, 문화, 생활 방식, 음식, 노래, 비후, 바이슈구, 룽커 & 초망칸 축제, 비슈, 바이슈, 백호, 알리아이리강, 메두망, 메두망 등 사회 문화 생활에서 고유한 문화적 유산 및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더 많은 것.아삼은 '5대 국립공원'의 본거지로서 인도에서 가장 집중도가 높은 18개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인도 플로리스트적 재산의 25%와 엄청난 동물적 다양성을 보유하고 있다.

유명한 카지랑가 국립공원은 아삼의 골라가트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철새뿐만 아니라 야생 반달가슴곰과 동부 습지 사슴, 야생 코끼리의 가장 많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다. 이 국립공원은 또한 호랑이의 밀도가 가장 높다. 세계문화유산이기도 한 마나스 국립공원은 히말라야 동부의 생물다양성 지역의 구성 단위로서, 히말라야에 있는 두 가지 생물다양성 중 하나이다. 쟈팅가 디마 하사오 구에서 발생한 새들의 자살 미스터리는 모든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연구자들의 관심의 대상이다.그 주는 600개가 넘는 차 정원이 주어지고 있는데, 그 정원은 높은 아삼으로 내려갈 때 눈을 편안하게 해준다. 아삼의 20여 개의 차 정원은 정원 내 골프장을 개발, 정비하고 있으며 몇몇은 폴로 밭을 가지고 있다. 조하트 짐카나 클럽은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골프장이며 세계에서 세 번째로 오래된 골프장이다.구와하티 서부의 닐라찰 언덕에 위치한 가마키야 사원은 가마키야 여신에게 바치는 가장 오래된 사찰이다.

이 사원은 탄트리크 숭배 순례자들에게 인기가 있는데, 매년 열리는 암부바치 멜라 축제 기간에는 더욱 그러하다. 하조는 불교, 힌두교, 이슬람교 3개 종교에서 온 사람들이 순례하기 위해 모이는 또 다른 정신적 중심지다.강력한 강인 브라흐마푸트라는 주의 지리를 파괴하고 이 강을 따라 크루즈를 타고 야생동물, 전통, 모험 관광을 체험할 수 있다. 세계 10대 강 크루즈 중 하나인 'MV 마하바아후'는 아삼에게 큰 자랑거리다.

아삼은 세계에서 가장 큰 사람이 사는 강 마줄리 섬으로 축복을 받고 있는데, 이 섬에는 16세기경부터 몇 개의 사트라스 바이슈나브 수도원이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강섬인 우마난다 사원은 17세기에 시바 경에게 바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