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미샤라냐

곰티 강의 둑에 위치한 나이미샤라냐의 신성한 장소는 브라흐마 경, 비슈누 경, 사티 여신, 시바 경과 연결되어 있다. '네미'라는 말은 수다르샤나 차크라 (비슈누 경의 무기)의 외면을 가리키며, 그것이 떨어진 곳은 주변의 숲 지역을 포함하는 경계인 나이미샤라냐로 알려지게 되었다고 한다. 차크라가 지구를 강타한 지점, 물샘이 나왔다. 나이미샤라냐의 주요 명소로는 브라흐마의 차크라테스가 함락된 지점을 표시하는 차크라테스, 라마 경이 제10대 아슈와메다 야냐를 공연한 다샤쉬와메다 가트, 하누만 경이 파탈 로카에서 아히라바나를 이긴 후 나타난 것으로 전해지는 하누만 가르히, 데바리타 등이 있다.라냐, 나르다난드 사라스와티 아슈람, 서사시 마하바라타 출신의 비라트 왕의 요새 판달 킬라, 시타 여신이 유배되기 전에 목욕했다고 전해지는 시타 쿤드, 그리고 다른 많은 중요한 장소들.

힌두교도들의 모든 순례자 중심지 가운데 처음이자 가장 신성한 곳으로 여겨지며, 성스러운 물에 몸을 담그기 위해 신자들이 이곳을 찾는다. 라마 샤리타 마나스는 이곳에서 시인 툴시다스에 의해 쓰여졌다고 전해져 왔다. 나이미샤라냐와 관련된 또 다른 믿음은 여기서 12년 동안 참회하면 브라말로카(천국)의 입회가 허가된다는 것이다.

나이미샤라냐

두드화 국립공원

두드화 호랑이 보호구역은 인도에서 가장 보호받는 보호구역 중 하나로, 언덕과 바위가 많은 지형으로 특징지어지는 바하바르와 두꺼운 초원과 진흙이 풍부한 늪으로 구분되는 테라이라는 두 개의 뚜렷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후자는 많은 포유류와 새들의 서식지로서, 따라서 세계적으로 중요한 생태계에 등재되어 있다. 이 거대한 생태계는 서쪽의 야무나 강에서 동쪽의 발미키 호랑이 보호구역(비하르)까지 뻗어 있다. 이 공원은 시발릭 산맥의 언덕과 강대 평원을 따라 5개 주에 걸쳐 퍼져 있다.

현재, 벵골 플로리칸과 히스피드 산토끼와 같은 특정 멸종 위기에 처한 종들이 두화에서 보호받고 있다. 호랑이 외에 멸종위기종으로 꼽히는 포유류 13종, 조류 9종, 파충류•양서류 11종 등도 이곳에서 발견된다. 여러분이 두드화에서 볼 수 있는 다른 동물들로는 칠해진 황새, 흑백목황새, 학, 왜가리, 부엉이, 백로, 오리, 거위, 뿔부리, 딱따구리, 바벳, 어부, 미니베트, 벌잡이 등과 같은 새들이 있다.;그리고 파이톤같은 파충류들은 도마뱀과 가리알을 감시한다.

두드화 국립공원

나와브간지 조류 보호구역

나와브간지 조류 보호구역은 수백 종의 새들을 수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베리아 두루미는 이곳에서 서식하는 철새의 종류에 속한다. 나워브간지를 집이라고 부르는 다른 종은 셰벨러, 칠한 황새, 딱따구리, 흔한 철새, 공작새, 흰 이비스, 열린부리 황새, 독수리, 테른 벌쳐, 인도 롤러, 랩윙, 꿩, 파라케트, 코오트, 보라색 황새, 자카나, 휘파람새 등이 있다.

성소에는 카바이, 사울, 신디, 카틀라, 망구르 등 여러 종의 물고기가 서식하는 거대한 호수도 있다. 그 호수는 넓은 초록색으로 둘러싸여 있고, 지역적으로 한글로 알려진 희귀한 종류의 사슴의 서식지인 사랑스럽고 푸르른 사슴 공원이 있다. 인도 코브라, 쥐뱀, 물뱀, 독사 같은 파충류도 나와브간지에서 기록되었다.

나와브간지 조류 보호구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