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화 호랑이 보호구역은 인도에서 가장 보호받는 보호구역 중 하나로, 언덕과 바위가 많은 지형으로 특징지어지는 바하바르와 두꺼운 초원과 진흙이 풍부한 늪으로 구분되는 테라이라는 두 개의 뚜렷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후자는 많은 포유류와 새들의 서식지로서, 따라서 세계적으로 중요한 생태계에 등재되어 있다. 이 거대한 생태계는 서쪽의 야무나 강에서 동쪽의 발미키 호랑이 보호구역(비하르)까지 뻗어 있다. 이 공원은 시발릭 산맥의 언덕과 강대 평원을 따라 5개 주에 걸쳐 퍼져 있다.

현재, 벵골 플로리칸과 히스피드 산토끼와 같은 특정 멸종 위기에 처한 종들이 두화에서 보호받고 있다. 호랑이 외에 멸종위기종으로 꼽히는 포유류 13종, 조류 9종, 파충류•양서류 11종 등도 이곳에서 발견된다. 여러분이 두드화에서 볼 수 있는 다른 동물들로는 칠해진 황새, 흑백목황새, 학, 왜가리, 부엉이, 백로, 오리, 거위, 뿔부리, 딱따구리, 바벳, 어부, 미니베트, 벌잡이 등과 같은 새들이 있다.;그리고 파이톤같은 파충류들은 도마뱀과 가리알을 감시한다.

정글에 사파리를 타고 들어가면 보호구역의 거대한 동식물 덩어리가 발견될 수 있는 큰 호수인 뱅케 탈에서 시간을 보내도록 하라. 두화는 넓은 삼림지와 나무 덮개, 그리고 많은 수의 동물들이 있는 것을 볼 때, 이 지역의 물과 기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것은 럭나우 시에서 221km 떨어진 곳에 있다.

럭나우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