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한 브라흐마푸트라 강의 남쪽 변두리에 누워 있는 가장 큰 도시인 구와하티는 영성과 모험을 가슴속에 품고 있다. 사티 여신의 화신인 어머니 카마키야 여신에게 바쳐진, 많이 존경받는 가마키야 사원의 본거지, 8세기 사원은 1년 내내 신자들을 유혹한다.절과는 별도로, 화려한 브라흐마푸트라에서 순항하는 강은 마법과도 같은 경험으로, 약 78km 떨어진 모리가온의 코끼리 암벽에서 암벽등반이 2초 가까이 된다.

수많은 트레킹 코스들과 숨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캠핑장을 갖춘 구와하티는 여행객들에게 스릴 넘치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와하티 주변에 산재한 야생 보호지를 통과하는 수로에 의해 교차된 이 도시는 풍부한 식물과 동물원을 누리고 있다. 사파리를 위해 정글을 달리는 것은 자극적인 경험이 될 수 있다. 날아다니는 여우가 숲을 가로질러 뛰어오르거나 인도 코브라가 죄스럽게 미끄러지듯 지나가는 것을 볼 때 흥분으로 가슴이 뛰는 것을 느껴보라. 브라흐마푸트라 해역을 집이라고 부르는 눈에 잘 띄지 않는 돌고래와 근처에 피신하는 아름다운 풍토와 철새들을 조심하라.

그것의 야생적인 측면은 평온함 속에서 나른한 반면, 그 도시의 국제 중심지는 축제, 박람회, 음악, 춤, 예술과 공예품의 진동으로 가득 차 있다. 유명한 비후 춤과 민속 음악에서부터 정력적인 비탈 니티타까지, 도시는 그 문화를 가슴 깊이 간직하고, 관광객들을 경외하게 만드는 색깔과 즐거움들로 가득 차 있다.

도시의 향미를 맛보기 위해 강가의 옛 숙소로 향한다. 손바닥과 연못, 기이한 절과 황실 저택이 즐비하게 흩어져 있는 이 지역은 아옴 왕국과 코흐 하조의 지배를 받을 당시 이 지역의 영광스러운 역사를 말해준다. 이 도시는 한때 프러피미요티슈푸라 또는 동양의 빛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마하바라타 시대에는 강력한 왕국이었다고 한다.

구와하티는 또한 아삼 실크 또는 무가 실크라고 알려진 화려한 비단 사리와 그 마당으로도 알려져 있다.

몰입감 있는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