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기에 이곳으로 이주한 중국 이주민들의 가장 큰 정착지 중 하나인 차이나타운이 방문하게 되어 기쁘다. 탕라와 테리티 바자 지역 주변의 도시 동부 지역에 놓여 있는 차이나타운은 활기찬 이웃을 자랑한다. 문은 대부분 밝게 칠해져 있고 앞에 종이 램프가 걸려 있어 축제 분위기를 풍긴다. 중국 문화는 여러 사찰, 오래된 중국식 패스트리 가게, 그리고 다양한 식당과 술집에서 정통 중국 요리를 제공한다는 평판을 받고 있는 이곳에서는 분명히 보인다. 중국 정통 소스, 마른 버섯, 쌀 막대, 기름 막대기, 치료용 차와 발람, 새우 웨이퍼, 향신료와 함께 기념품을 여러 길가의 가게에서 살 수 있다. 대표적인 명소는 시바 경의 우상, 칼리여신의 우상 2명이 있는 중국사원이다. 이런 우상을 가진 중국 사찰은 세계에서 유일하다. 흥미롭게도, 이 절에는 중국 신부가 있었고 국수가 여신에게 제공되었다.

2월이 오면 차이나타운이 붉은 화폭으로 변신하여 등불이 거리를 훈훈한 빛으로 목욕시키고, 향나무는 머리털 같은 향기로 허공에 스며든다. 이때가 중국의 새해를 기념하는 시기다. 길거리에서 공연되는 유명한 사자춤은 축제의 하이라이트다. 사자는 중국 신화에서 기쁨과 행복을 나타내기 때문에 상서로운 것으로 여겨지고 성공을 가져오고 악마를 멀리한다고 여겨진다. 이 춤은 망치로 두드려지고 목에 북을 두르는 붉은 나무 드럼의 박자에 맞춰 행해진다. 축제 기간 동안 엄청난 인파가 치파오 전통 가운을 입고 전통 머리장식인 풍관복을 입은 사람들을 본다. 그들의 의상은 비단옷으로 짜여져 있으며, 꽃무늬와 옷자락, 소매, 옷깃에 두꺼운 레이스가 그려져 있다..

사람들은 또한 절에서 향을 피우고 그들의 독특한 전통에 따라 첫 번째 막대기는 더 오래 타며, 그 뒤에 더 작은 막대기가 뒤따른다. 막대기가 오래 타면 탈수록 그것을 태우는 신자의 목숨이 길어질 것으로 믿어진다. 밝은 색으로 칠해진 중국 램프들도 이 축제의 중요한 부분이다. 많은 사람들은 등잔에 기름을 붓는 것이 번영과 행운을 가져온다고 믿는다.따라서, 그들은 일년 내내 꺼지고 불태워지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축제는 또한 공동체의 요리 문화를 축하하는 행사로서, 거리에는 훌륭한 진미를 자극하는 임시 식당과 노점이 있다. 집에서 만든 피클부터 새우 칩까지, 오전 6시에 시작하는 식품 시장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하루 종일 나오는 드로울 만한 만두나 모모 시식하는 것을 잊지 마라.

콜카타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