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국수 동물인 타이거는 세계 고양이 개체수의 절반 이상을 자랑하는 밀림에서 가장 귀한 목격자들 중 하나이다. 이 장엄한 숲의 신화를 보호하기 위해 1972년 보존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타이거가 착수되었다. 당초 호랑이 보호구역 9곳을 동물보전에 바쳤는데, 이 가운데 짐 코벳 국립공원과 호랑이 보호구역이 1호였다. 오늘날, 이 나라는 야생에서 장엄한 호랑이를 볼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하는 50여 개의 보호구역이 있다.


안드라프라데시, 나가르주나사가르시사일람 호랑이 보호구역

스리사일람에 위치한 나가르주나사가르는 3,568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펼쳐져 있으며 인기 있는 나가르주나사가르 저수지와 인접해 있다. 여기서 볼 수 있는 동물상 중에는 호랑이, 자칼, 랑구르, 마카크, 그리고 완두콩 반칙, 회색 뿔풍뎅이와 같은 150종 이상의 새들이 있다. 이 보호구역은 또한 습지 악어, 비단뱀, 모니터 도마뱀, 부드러운 도마뱀 등 파충류를 보호한다. 숲은 크리슈나 강에 의해 물을 받아 우거지고 풍부한 생물 다양성을 보장한다.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부터 5월까지입니다.


아루나찰프라데시 남다파 호랑이 보호구역

1,807 평방 킬로미터의 핵심 지역을 차지하고 있는 아루나찰프라데시 주의 남다파 호랑이 보호구역은 이 나라에서 가장 큰 생물 다양성의 중심지 중 하나이다. 호랑이가 이곳에서 가장 많이 목격되고 있는 반면, 여러분은 눈표범, 구름표범, 붉은 판다, 히말라야 곰 등과 같은 희귀한 종들도 발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숲에는 늑대, 붉은 여우, 유라시아 수달, 점박이 린상, 동양의 작은발톱 수달, 작은 인도 사향 고양이, 주물 고양이, 아시아 금 고양이 등이 서식하고 있다.

아루나찰프라데시 주의 팍케 호랑이 보호구역

팍케 또는 박후이 호랑이 보호구역는 왕립 벵골 호랑이의 본거지로서 야생에서 고양이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표범, 구름표범, 히말라야 흑곰, 코끼리, 자칼, 짖는 사슴, 삼바, 돼지 사슴 등의 종을 보호한다.

아루나찰프라데시 주의 캄랑 호랑이 보호구역

로히트에 위치한 이 보호구역은 호랑이 외에도 다양한 동물 보호구역이다. 코끼리, 멧돼지, 사향쥐, 그루터기 꼬리 마카크, 사슴, 뚜껑 달린 랑구르, 날다람쥐, 뿔무지개 등이 이에 해당한다. 보호구역은 783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펼쳐져 있으며 야생에서 호랑이를 발견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제공한다.

마나스 호랑이 보호구역, 아삼

열대림과 충적초원에 이르는 히말라야 산기슭에 위치한 마나스 호랑이 보호구역은 다양한 동물들로 가득하다. 호랑이, 인도 코뿔소, 인도 코끼리, 피그미 돼지와 같은 멸종위기에 처한 종들이 여기에 포함된다. 당신이 발견할 수 있는 다른 동물들 중에는 황금 랑구르, 들소, 사슴, 레드 팬더 등이 있다. 이 보호구역은 또한 새를 관찰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도 제공한다. 당신은 벵갈 플로리칸, 멋진 뿔풍뎅이, 화환으로 만든 뿔풍뎅이, 더 큰 부관, 그리고 더 많은 것들과 같은 아비파우나를 발견할 수 있다. 보호구역은 마나스 강에 의해 물을 공급받기 때문에, 수생 생물들이 풍부하게 번성한다. 그것은 또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나메리 호랑이 보호구역 ,아삼,

나메리 호랑이 보호구역과 인접한 아루나찰프라데시 주의 박후이 호랑이 보호구역은 1,000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있다. 그 경치는 주로 지팡이와 대나무 브레이크가 달린 반녹색 습한 낙엽성 숲과 강을 따라 펼쳐진 초원의 좁은 조각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공원은 테즈푸르에서 약 35km 떨어진 히말라야 동부의 기슭에 있다. 호랑이 외에도 표범, 삼바, 구름무늬 표범, 구르, 멧돼지, 나무늘보 곰, 히말라야 흑곰 등 코끼리도 볼 수 있다. 조류 관찰자들의 천국인 이 보호구역은 뿔새, 황새, 이비스빌, 개코원숭이, 물떼새 등 300여 종의 아비파나를 자랑한다. 1978년 보호림이라고 선언되어 20년 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정글 사파리를 배경으로 공원의 다양한 생물 다양성을 탐험해 잊지 못할 인생 경험을 해보십시오.

카지랑가 국립공원과 호랑이 보호구역, 아삼

이 나라의 가장 위대한 야생 동물들 중 하나인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인 카지랑가는 희귀한 한 마리의 코뿔소와 왕족 벵갈 호랑이의 세계 인구의 2/3가 서식지로 유명하다. 이 공원은 강력한 브라흐마푸트라 강이 프링게스 산맥에 있는 습지, 숲, 초원을 포함하는데, 이 공원은 상당한 수의 암석 비단뱀, 망막뱀, 그리고 가장 긴 독사 킹 코브라를 수용하고 있다. 동부 늪 사슴과 야생 물소가 흔한 광경이지만, 운이 좋다면, 여러분은 또한 한 무리의 코끼리들이 공원을 거창하게 지나가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 공원은 고대 사원, 자연 그대로의 폭포, 그리고 울창한 차밭으로 둘러싸여 있다.

오랑호랑이보호구역, 아삼

강력한 브라흐마푸트라 강에 치장한 이 호랑이 보호구역은 거대한 인도 코뿔소, 벵골 호랑이, 고슴도치, 사향고슴도치, 물소, 표범 등의 서식지다. 이외에도 왕피셔, 딱따구리, 하얀 펠리컨 등 다양한 아비파나를 볼 수 있다.


발미키 호랑이 보호구역, 비하르

강골 평야에 위치한 이 보호구역은 568평방 킬로미터의 핵심 면적을 자랑한다. 호랑이, 나무늘보 곰, 랑구르, 성체, 삼바, 거어, 블랙벅스 등을 이곳에서 볼 수 있다.


차티스가르 인드라바티 호랑이 보호구역

숲을 가로지르는 콸콸 흐르는 인드라바티 강의 이름을 딴 인드라바티 호랑이 보호구역은 스릴 넘치는 야생동물 모험을 제공한다. 장엄한 호랑이 외에도 야생 물소는 이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볼거리다. 이 보호구역은 1,258 평방 킬로미터의 핵심 지역에 걸쳐 펼쳐져 있으며, 이곳에서 야생동물 게임 드라이브가 기억에 남을 만한 경험이다.


차티스가르 우단티시타나디 호랑이 보호구역

라이푸르에서 약 17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무성한 녹색 안식처는 작은 언덕과 울창한 살숲으로 덮여 있다. 예비역 중턱에서 발원하여 덕후트 부근의 마하나디 강과 합류하는 시타나디 강에서 유래하였다. 시타나디 강 외에도 손두르 강과 렐랑 강도 그 넓은 시야를 통해 흐르며 거대한 손두르 댐은 가볼 만하다.풍부한 식물과 동물로 유명한 이곳은 이 나라에서 가장 훌륭한 야생동물 체류지 중 하나이다. 여기서 볼 수 있는 동물은 호랑이, 표범, 자칼, 날다람쥐, 정글고양이, 블랙벅스, 들소, 나무늘보 곰, 수도, 샘바, 닐가이스, 코브라, 비단뱀 등이다. 이 보호구역은 또한 새의 천국이며, 진홍색 가슴살 바벳, 백로, 왜가리 등 거의 175종의 아비파우나가 있다.


차티스가르 아차나크마르 호랑이 보호구역

살과 대나무가 점점이 있는 빌라스푸르 지역에 있는 아차나크마르 호랑이 보호구역은 독특한 야생동물 보호구역이다. 그것은 야생에서 호랑이를 볼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준다. 이곳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11월부터 6월까지입니다.


주 팔라마우 타이거 리저브 ,자르칸드

414평방 킬로미터의 핵심 지역에 걸쳐 있는 팔라마우 호랑이 보호구역은 베틀라 국립공원의 일부다. 장엄한 호랑이 외에도 표범, 들개, 판골린, 늑대, 나무늘보곰, 삼바, 짖는 사슴, 쥐사슴, 인디언 ratel, 4호른 영양 등 푸나레를 발견할 수 있다. 이 보호구역은 또한 상당한 수의 코끼리를 자랑한다. 팔라마우는 1974년에 호랑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다.


반디푸르 호랑이 보호구역 ,카르나타카

약 874.20 평방 킬로미터의 핵심 지역을 커버하는 반디푸르 호랑이 보호구역은 1973-74년에 만들어졌다. 호랑이 외에도 들개, 멧돼지, 재칼, 표범, 말라바르 다람쥐, 나무늘보 곰, 검은 날개가 달린 토끼, 고슴도치, 붉은머리 독수리, 꽃뱀, 갈색 물고기 올빼미, 벌잡이, 왕새, 모니터 도마뱀, 인도 암석뱀, 날아다니는 도마뱀, 뱀, 쥐뱀, 분광 코브라 등이 서식하고 있다. 북쪽으로는 나가르홀 국립공원, 타밀나두의 무두말라이 야생동물 보호구역, 케랄라의 와야나드 야생동물 보호구역과 함께, 이 나라의 가장 큰 생물공간 중 하나는 말할 것도 없고 호랑이 보호구역 중 하나이다. 이 숲들은 총칭적으로 닐기리 생물권 보호구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밀렵꾼과 삼림 벌채 활동으로부터 매우 잘 보호되어 있다. 정글새와 녹색 비둘기와 같은 새들도 공원에서 발견된다. 동물뿐만 아니라, 이 공원은 차나무, 장미나무, 산달나무, 덩굴대나무, 인도 키노나무, 카담나무, 인디언 구스베리, 새틴우드, 황금 샤워나무, 검은 클러치, 숲의 불꽃과 같은 꽃과 열매를 맺는 나무들을 보호한다.진정한 숲 체험을 위해, 방문객들은 보호구역의 주변에 점점이 있는 많은 정글 오두막들 중 한 곳에서 며칠을 보내는 것이 좋다. 이 하숙들은 편안한 방들과 당신의 체류를 즐겁게 해줄 다른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그들 중 몇몇은 지프 사파리를 숲 속으로 조직하여 손님들이 반디푸르의 주민들과 가까이 갈 수 있게 하고, 운이 좋다면, 모든 영광 속에서 웅장하고 눈에 띄지 않는 호랑이를 볼 수 있게 한다. 야생동물 애호가들에게는 꼭 가봐야 할 곳이다.


나가홀 국립공원과 호랑이 보호구역 ,카르나타카

이곳은 인접한 반디푸르 호랑이 보호구역과 함께 국내 최고의 호랑이 보호구역 중 하나로 닐기리 생물권 보호구역에 속해 있다. 건강한 포식자-프리 비율을 가진 이 곳은 호랑이, 표범, 치탈, 삼바, 개, 아시아 코끼리의 서식처다. 나가르홀은 칸나다에 있는 뱀천이라는 뜻으로, 정글을 흐르는 독사의 강의 이름을 따서 그렇게 명명되었다.643평방 킬로미터의 인상적인 핵심 지역에 걸쳐 퍼져 있는, 보호구역은 왜가리, 황새, 백로, 오리, 연, 독수리, 매, 파트리지, 피아울, 랩윙, 왜가리, 샌드피퍼, 딱따구리, 선버드, 덩굴러, 올빼미 등 250종의 새들이 서식하고 있다. 몇몇 파충류들도 이곳에서 발견되는데, 예를 들면 습지 악어, 별거북이, 쥐뱀, 러셀의 독사, 그리고 인도 비단뱀 등이 그것이다. 자연 서식지에 있는 동물들을 보기 위해, 사람들은 보호구역의 특정 구역으로 가는 숲 안내를 동반한 차를 탈 수 있다.


단델리 호랑이 보호구역 ,카르나타카

벨가움에서 약 1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단델리 호랑이 보호구역은 자연과 야생동물 애호가들의 안식처다. 울창한 숲과 푸르른 언덕에 둘러싸인 이곳은 풍부한 생물 다양성을 가지고 있다. 이곳은 호랑이, 희귀한 검은 표범, 코끼리, 들개, 악어, 사슴과 같은 동물들의 서식지다. 운이 좋으면 킹 코브라를 발견할 수 있다. 단델리는 청색 줄무늬 바베트, 큰 뿔똥구리, 말라바르 피리 뿔똥구리, 송골매와 같은 종들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새 관찰자들에게는 좋은 대접이다. 보호구역의 울창한 숲에는 대나무와 티크 같은 낙엽수와 상록수가 늘어서 있다. 숲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열린 집시에서 사파리를 타고 자연 서식지에서 동물들의 모습을 보는 것이다. 칼리 강둑에 위치한 단델리는 카르나타카 제2의 강으로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을 끌어모으고 있다.바드라 호랑이 보호구역, 카르나타카스프레드는 490평방 킬로미터의 핵심 구역에 걸쳐 있으며, 바드라 호랑이 보호구역은 서부 가츠의 야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림 같은 장소인 이곳은 스릴 넘치는 야생동물 모험을 제공한다. 성역은 숲을 가로지르는 바드라 강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스리 빌리지리 랑가나타스와미 사원 ,카르나타카 주

2010년 호랑이 보호구역으로 선포된 스리 빌리기리 랑가나타스와미 사원 야생 보호구역은 야생동물 애호가들에게 꿈의 장소다. 5,091 피트의 높이에 있고 574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있는 이 보호구역에는 코끼리, 들소, 나무늘보 곰, 사슴, 고슴도치 등과 같은 야생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조류 관찰자들은 천국 파리잡이, 볏매독수리 등과 같은 아비파나를 발견할 수 있다. 당신은 지프 사파리, 코끼리 사파리, 트레킹을 통해 보호지역을 탐험할 수 있다.


페리야르 호랑이 보호구역 ,케랄라

페리야르는 황야의 왕국이다. 그 보호구역은 장엄한 호랑이들이 녹색들 사이를 배회하고 있다. 긴장을 풀고 느긋하게 돌아다니는 사람을 볼 수 있다면 운이 좋다고 생각해라. 웅장함과 체격을 갖춘 호랑이들이 당신을 놀라게 할 것이다. 페리야르는 인도의 27개 호랑이 보호구역 중 하나이다. 또한 케랄라에서 가장 오래된 야생동물 보호구역으로 가장 큰 보호구역으로 유명하다. 호랑이 보호구역은 19만2천1에이커의 땅에 걸쳐 있으며, 다양한 동식물군이 서식하는 그림 같은 경관을 가지고 있다. 이 성소는 또한 경치가 아름다운 호수에 보트 시설을 갖추고 있다. 여행자들은 나무에서 새들이 지저귀는 달콤한 소리와 함께 이곳에서 코끼리 떼와 방목 사슴 떼를 볼 수 있다. 성역은 문나르에서 약 110km 떨어져 있다.이곳은 무려 1,965종의 꽃이 피는 식물이 서식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171종의 풀과 143종의 난초가 포함된다. 유일한 남인도 원뿔 중 하나인 포도카르푸스 왈리치아누스도 이곳에서 자란다. 포유류로는 표범, 삼바사슴, 인도 들소, 인도 들개, 아시아 코끼리, 짖는 사슴 등 60여 종이 발견된다. 페리야르 호수에서 배를 타면 매끄러운 수달도 발견할 수 있다. 멸종위기에 처한 긴꼬리마카크, 보닛마카크, 닐기리랑구르 등이 나무들 사이에서 노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숲에는 265종의 새들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말라바르 회색 뿔부리, 인도산 뿔부리, 흰배나무 파이, 말라바르 트로곤 등이 있다.


케랄라 파람비쿨람 호랑이 보호구역

이전에는 파람비쿨람 야생 보호구역으로 알려져 있던 파람비쿨람 호랑이 보호구역은 팔락카드 시에서 약 3시간 떨어진 서부 가츠의 넬리팜파시-아나말라이 풍경에 있다. 그것은 과학적으로 관리되는 세계 최초의 티크 농장 중 하나를 소유하고 있으며, 높이가 거의 50m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키가 큰 17층 건물과 같은 티크 나무의 주인이기도 하다. 이 보호구역에는 30마리 이상의 호랑이가 서식하고 있으며, 매 시즌마다 몇몇 목격담이 보고되고 있답니다! 이곳은 또한 몇몇 다른 동물들, 새들과 물고기의 집이기도 하다. 야생동물 사파리를 제외한 보호구역은 자연적인 아름다움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꼭대기에서부터 기복이 심한 언덕이 펼쳐져 있어 황야의 전경이 매혹적이다. 호수의 푸른 물과 좁은 개울에 의해 갈라진 밀도가 높은 초록의 캐노피를 내려다보는 것은 천하일품이다! 이 보호구역 안에는 몇 개의 부족 거주지가 있는데, 관광객들은 종종 점심을 제공받는다.


칸하 호랑이 보호구역 ,마디아프라데시 주

장엄한 벵골 호랑이의 서식지인 칸하는 917평방 킬로미터의 핵심 지역에 걸쳐 있다. 푸르른 초원과 울창한 살림을 가진 이 보호구역이 영국 작가 루드야드 키플링을 매혹시켜 그의 우상 소설 ‘정글북’의 배경으로 사용했다고 흔히 믿어진다. 간하 역시 멸종 직전의 바라싱하(스윈파사슴)를 되살린다는 명분을 갖고 있다. 이곳은 표범과 들개 같은 다른 장엄한 동물들의 서식지이기도 하다. 상을 받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영화 ‘타이거즈의 땅’도 이곳에서 촬영되었다. 그 보호구역의 무성한 푸르른 푸른 녹색의 넓은 에이커는 많은 믿을 수 없는 자연경관을 제공한다. 인기 있는 밤니 다다르, 즉 석양 지점으로 가보자. 이 지점은 방목 삼바와 구르로 점철된 경치를 볼 수 있다. 자연 서식지에서 동물들을 볼 수 있는 사파리는 정말 잊을 수 없는 경험이다.아시아에서 가장 잘 관리되고 있는 공원 중 하나로 여겨지는 칸하 호랑이 보호구역은 1974년 프로젝트 타이거의 일부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동식물, 동물원, 그리고 지역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한 엄격한 보존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성수기에는 문을 닫기 때문에 10월 중순부터 6월 말까지 겨울철에는 칸하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좋다. 겨울철은 또한 많은 철새들이 칸하로 이동하기 때문에 탐조 기회가 충분하다.


펜치 호랑이 보호구역 ,마디아 프라데시 주

펜치 호랑이 보호구역은 마디아프라데시 주의 남부에 위치해 있다. 그림 같은 경치와 동식물군의 보물이 있는 이곳은 모험과 야생동물 애호가들에게 이상적인 캠핑장이다. 여러분이 발견할 수 있는 동물들 중에는 왕족 벵갈 호랑이, 치탈, 늑대, 인도 표범, 가우르, 네 마리의 뿔 영양, 나무늘보 곰 등이 있다. 게다가, 까마귀 꿩, 피부엉이, 파인트레일, 덜 휘파람을 부는 티알, 인도 롤러, 마차, 무니아, 물새, 푸른 왕새, 진홍빛의 바벳, 붉은 발톱의 불불과 같은 다양한 새들도 이곳에서 발견된다.유비는 공원을 남북으로 흐르는 펜치 강에서 이름을 따와, 서부와 동부의 두 동으로 나뉜다. 이 중 하나는 서니에, 다른 하나는 친드와라 지역에 떨어진다. 펜치는 1998-99년에 호랑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다.


판나 국립공원 ,마디아프라데시 주

굽이굽이 흐르는 켄 강과 장관을 이루는 폭포와 함께, 이 호랑이 보호구역은 야생동물 애호가들과 모험가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호랑이 외에도 인도 아대륙에서만 발견되는 악어과의 거대한 파충류인 가리알과 이곳의 다양한 동식물군을 발견할 수 있다. 여기서 하루나 이틀을 보내고, 지프나 코끼리의 등에 올라 공원을 탐험해 보라.


사투라 호랑이 보호구역 ,마디아프라데시 주

호랑이, 표범, 야생 곰, 네 마리의 뿔 사슴, 푸른 황소와 같은 야생 동물 종들의 서식지, 그리고 파라다이스 플라이캐처, 벌꿀 버자드, 말라바르 피리 뿔풍뎅이 같은 다양한 조류 종의 서식지, 사투라 호랑이 보호구역은 야생 동물 애호가들의 안식처다. 날다람쥐와 붉은털원숭이도 여기서 찾을 수 있다. 산스크리트어 이름인 ‘사투라’는 7개의 언덕을 의미하며, 공원은 계곡, 폭포, 리불렛, 좁은 협곡, 울창한 숲의 지형을 자랑한다.524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퍼져 있는 이곳은 파흐마리 생물권 보호구역의 일부로서 포유류 50종, 조류 254종, 파충류 30종, 나비 50종, 나무와 관목 여러 종류가 있다.

산제이 두브리 호랑이 보호구역, 마디아 프라데시 주

1,674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이 보호구역은 두브리 야생동물 보호구역과 산제이 국립공원을 포함한다. 그 광대한 숲은 다양한 식물과 동물원을 보호한다. 가장 큰 매력은 호랑이다; 표범, 칭카라, 하이에나, 삼바, 사슴, 들개 등을 볼 수 있다.


반다브가르 호랑이 보호구역 ,마디아 프라데시

인도 최초의 백호가 발견된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랑이 보호구역, 이곳은 꼭 가봐야 할 곳이다. 이곳의 호랑이 밀도는 인도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드하브가는 빈디야 산맥에 퍼져 있으며, 22종 이상의 포유류, 250종의 조류, 70종의 나비가 서식하고 있다. 또한 키 큰 풀과 두툼한 살림의 다양한 초목과 풍경을 자랑한다. 이것은 숲에서 많은 종류의 동물과 새들의 생존을 용이하게 한다. 일반 랑구르와 붉은털 마카크 같은 영장류 종도 여기서 찾을 수 있다. 이 보호구역은 지프 사파리와 코끼리 사파리를 제공해 여행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다도바 안다리 호랑이 보호구역 ,마하라슈트라

호랑이 애호가들의 안식처인 다다바 안드하리 호랑이 보호구역은 마하라슈트라에서 가장 큰 곳 중 하나이다. 울창한 숲, 예쁜 초원, 깊은 계곡으로 이루어진 이 호랑이는 인도에서 관광객들이 자연 서식지에서 호랑이를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호랑이 보호구역 중 하나이다. 티크 나무가 늘어서 있는 국립공원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집시 안에서 사파리를 타는 것이다. 공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른 볼거리로는 나무늘보 곰, 표범, 귀르, 닐가이스, 사향 고양이, 줄무늬 하이에나, 삼바, 짖는 사슴, 수도, 들개 등이 있다. 다다바는 북쪽의 다다바 산맥, 남쪽의 콜사 산맥, 그리고 모르훌리 산맥으로 알려진 세 개의 숲 범위로 나뉜다. 이 숲은 또한 비단뱀과 코브라를 포함한 다양한 파충류들의 서식지 입니다.


멜가트 호랑이 보호구역 ,마하라슈트라 주

사투라 산맥에 위치한 멜가트 호랑이 보호구역은 호랑이의 주요 서식지다. 1974년에 보호구역으로 선포되었으며, 1,500 평방 킬로미터의 핵심 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멜가트’라는 말은 가스가 만나는 것을 의미하는데, 가스가트는 절벽으로 깎인 언덕과 협곡으로 이루어진 지역에 적합하다. 그 숲은 두꺼운 초록색 덮개를 가지고 있어 호랑이 외에도 다양한 동물원을 보호한다. 당신은 또한 몇몇 아비파나 종, 특히 독수리를 발견할 수 있다. 멜가트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12월부터 5월까지입니다.


사하드리 ,마하라슈트라 주

사하드리 산맥에 자리잡은 이 호랑이 보호구역은 마하라슈트라 주, 카르나타카 주, 고아 주와 접해 있다. 보호구역의 북쪽에는 코이나 야생동물 보호구역이 있고 남쪽에는 찬돌리 국립공원이 있다. 호랑이 외에도 표범은 귀한 볼거리다. 1,165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서, 보호구역은 또한 독특한 식물성으로도 유명하다.


보르타이거 보호구역, 마하라슈트라

138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가진 보르는 마하라슈트라 주 워드하의 힝니에 위치한 광활한 호랑이 보호구역이다. 이곳은 호랑이, 표범, 원숭이, 곰, 들개 같은 야생동물 종들의 서식지로서, 그 동식물들은 티크, 아인, 힘두, 대나무로 이루어져 있다. 이곳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여름의 이른 아침 시간이다. 보르의 가장 좋은 점은 16km의 한정된 면적을 차지하고 있어 야생동물, 특히 난해한 호랑이를 매우 쉽게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이다. 관광객들은 마하라슈트라 산림청에서 관리하는 숲 게스트하우스에서 몰입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보호구역의 이름은 이 강을 두 부분으로 나누는 콸콸 흐르는 보르 강에서 유래되었다.

나웨가온-나그지라 호랑이 보호구역 ,마하라슈트라

마하라슈트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야생동물 스톱오버 중 하나인 나그지라는 반다라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인도 각지에서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야생동물 애호가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이 보호구역은 호랑이, 표범, 들소, 삼바, 닐가이스, 수도, 멧돼지, 나무늘보 곰, 들개 등 다양한 동물 종을 위한 보금자리 역할을 한다. 나귀지라에는 놀랄 만큼 다양한 나비들과 흥미로운 양서류와 파충류 개체수도 있다. 관광객들은 근처의 또 다른 인기 명소인 나베가온 국립공원도 방문할 수 있다. 이 보호지역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관광객들이 자연 서식지에서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는 정글 사파리를 통해서입니다. 이타도 댐, 고탕가온의 티비틱 캠프그리고 프라탑가드는 이곳의 다른 중요한 명소들이다.


감마 호랑이 보호구역 ,미조람

500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가진 감마호랑이 보호구역은 미조람 주에서 가장 큰 야생동물 보호구역이다. 이곳은 코끼리, 가우르, 빈투롱, 드홀, 곰, 호랑이 그리고 많은 영장류와 뿔새, 정글새우, 꿩, 나무 비둘기들의 서식지다. 또한 양서류와 파충류 그리고 16종의 도마뱀의 훌륭한 거주지를 발견할 수 있다. 아이자울에서 약 130km 떨어진 감마호랑이 보호구역에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에서 4월 사이. 이 보호구역은 주 북서쪽 국경에 위치해 있으며 이웃 국가인 방글라데시와 80km의 국제 국경을 공유하고 있다.

시밀리팔 호랑이 보호구역 ,오디샤

울창한 숲, 아름다운 초원, 자연 그대로의 폭포와 구르릉거리는 강으로 이루어진 시밀팔 호랑이 보호구역은 2,750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있다. 호랑이 외에도, 보호구역은 언덕 구렁이와 코끼리들로 유명하다. 표범, 짖는 사슴, 네 마리 뿔 달린 영양, 멧돼지, 삼바, 거대 다람쥐, 랑구르 등을 발견할 수도 있다. 당신은 또한 인도산 뿔똥구리, 회색 뿔똥구리, 말라바르 산 뿔똥구리 등과 같은 아비파나를 발견할 수 있다. 이 보호구역은 킹 코브라와 트리카린트 언덕 거북의 종도 보호한다. 예비군을 경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글 사파리를 통해서입니다.


사토시아 호랑이 보호구역, 오디샤

마하나디 강을 따라 펼쳐진 사토시아 호랑이 보호구역은 야생에서 호랑이를 볼 수 있는 좋은 곳이다. 게다가, 그것은 가리알 인구로 알려져 있다. 코끼리, 표범, 점박이 사슴, 가우르, 쥐 사슴, 나무늘보 곰, 삼바 등과 같은 푸나레를 발견할 수도 있다. 조류 관찰자들에게는 다양한 아비파우나가 있다.


란담보어 호랑이 보호구역, 라자스탄

인기 있는 란담보어 국립공원과 타이거 리저브 지역은 한때 자이푸르 왕가의 개인 게임 보호구역이었다. 자이푸르에서 15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랜담보어의 다양한 지형에는 굴곡진 언덕과 크랙, 초원, 호수, 리불렛 등이 어우러져 있어 야생에서 웅장한 호랑이를 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한다. 호랑이를 제외하고, 공원에 있는 다른 야생동물들은 나무늘보 곰, 표범, 자칼, 여우, 하이에나, 인도 늑대, 치탈, 삼바라 사슴, 푸른 황소 영양 또는 닐가이, 붉은 황소 마카크, 랑구르, 그리고 믿을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새들을 포함한다. 10세기 란탐보르 요새는 건조하고 낙엽이 많은 이 숲의 풍경을 지배하고 있다. 944년에 설치되었으며 오늘날에는 유명한 란탐보레 티그리스 마찰리의 이상적인 영토로 더 잘 알려져 있다.바쿨라 지역은 성소의 숲이 우거진 지역 중 하나로 다양한 물웅덩이와 웅덩이가 있다. 그러므로, 이곳에서 많은 야생동물을 발견할 수 있다.


사리스카 호랑이 보호구역, 라자스탄

알와르의 마하라자의 옛 사냥 보호구역인 사리스카 계곡에는 다양한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그 공원에는 호랑이, 닐가이, 삼바, 치탈 등의 개체수가 있다. 저녁에는 인도 고슴도치, 줄무늬 하이에나, 표범 등을 볼 수 있다. 이곳은 많은 인구를 수용하고 있어 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천국이다. 많은 수의 인도산 송아지, 볏가 독수리, 모래톱, 황금 등딱따구리, 큰 인도산 뿔올빼미, 나무 파이, 독수리, 그리고 그 밖의 많은 사람들을 수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비군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부터 6월까지입니다.


무칸드라 힐스 ,라자스탄 주

란탐보르와 사리스카에 이어 무칸드라 힐즈는 라자스탄의 세 번째 호랑이 보호구역이다. 417평방 킬로미터의 핵심 지역에 걸쳐, 그것은 다라, 참발, 그리고 자스완트 사가르라는 세 개의 야생 보호구역을 포함한다. 호랑이 외에도 표범, 나무늘보 곰, 하이에나, 사슴, 칭카라, 푸른 황소, 늑대, 안텔로프를 볼 수 있다. 일찍이 예비군은 코타의 마하라자의 사냥터였다.


칼라카드 문단추라이 호랑이 보호구역 ,타밀 나두

호랑이, 표범, 삼바, 느림보 곰, 쥐사슴, 인도판골린, 날으는 도마뱀, 킹 코브라, 모니터 도마뱀, 비단뱀, 구덩이 바이퍼 등 다양한 종을 보호해 주는 이 보호구역은 야생동물 애호가들에게는 보물창고다. 조류 관찰자들에게는 오리엔탈 베이 부엉이, 인디언 뿔똥구리, 뿔똥구리, 흰머리 불벌, 꼬리 넓은 풀새 등과 같은 아비파나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곳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부터 1월까지입니다.


아나말라이 호랑이 보호구역, 타밀나두

958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뻗어 있는 아나말라이 호랑이 보호구역은 아나말라이 언덕의 닐기리 생물권 보호구역의 남쪽에 위치해 있다. 주요 관광지구는 해발 350m에서 2,400m의 고도에 위치한 탑슬립으로 알려져 있다. 경치는 대부분 나무가 우거진 언덕, 구불구불한 초원, 고원과 깊은 계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풍부한 상록수림과 반녹색 숲, 낙엽성 덮개가 있다. 반녹색 습식 온대 서식지에는 티크, 장미나무, 그리고 많은 잡다한 열대 종들이 있다. 약 8,000종의 식물을 보호하고 있는 이 보호구역은 500종의 거주지와 철새들이 서식하고 있다. 여러분이 발견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야생 동물들 중에는 팬더, 코끼리, 나무늘보 곰, 날다람쥐, 야생 곰, 들개 등이 있다. 2008년에 호랑이 보호구역으로 선포되었다.


사티아망갈람 호랑이 보호구역, 타밀나두

타밀 나두 주와 카르나타카 주에 접해 있는 사티아망갈람 호랑이 보호구역은 1,408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퍼져 있다. 호랑이와 가우르, 표범, 코끼리 등의 종의 개체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곳의 빽빽한 정글 속에서 게임 드라이브를 하는 것은 등골이 오싹해지는 경험이다.


무두말라이 호랑이 보호구역, 타밀나두

321평방 킬로미터의 핵심 지역에 걸쳐 있는 무두말라이는 타밀 나두, 카르나타카, 케랄라의 접점에 놓여 있다. 높이 1,140m의 호랑이 보호구역에는 열대 상록수 숲부터 습한 티크 숲, 마른 티크 숲, 늪지 등 다양한 서식지가 있다. 이곳은 호랑이를 발견하기에 완벽한 곳이며, 뿔똥구리, 미니베트, 요정 파랑새, 정글새 등의 개체수로 조류 관찰에 뛰어나다. 여기서 표범, 코끼리, 가우르, 쥐사슴, 나무늘보 곰, 삼바, 점박이 사슴, 짖는 사슴, 블랙벅스, 말라바르 자이언트 다람쥐, 네 마리의 뿔 안텔로프(초싱하), 작은 인도 사향고사리, 고슴도치 등을 발견할 수 있다. 운이 좋다면, 여기 많은 물웅덩이에서 호랑이를 발견할 수도 있어! 이 공원에는 뱀, 감시 도마뱀, 하늘을 나는 도마뱀과 같은 파충류도 서식하고 있다. 코끼리 놀이기구를 통해 공원을 탐험하면 더욱 스릴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1972년에 설립된 테파카두 코끼리 캠프는 이곳의 주요 명소다.


암라바드 호랑이 보호구역 ,텔랑가나

2166평방 킬로미터의 핵심 지역에 걸쳐 있는 암라바드 호랑이 보호구역은 일찍이 나가르주나사가르-시사일람 호랑이 보호구역의 일부였다. 오늘날, 그것은 야생동물 애호가들에게 이 이해하기 어려운 호랑이를 볼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제공한다.

카와알 호랑이 보호구역 ,텔랑가나

893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카와알 호랑이 보호구역에는 다양한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호랑이 외에도 치탈, 짖는 사슴, 삼바, 나무늘보 곰, 닐가이, 비단뱀, 모니터 도마뱀, 악어 등과 같은 흰개미를 발견할 수 있다.

두화호랑이보호구역 ,우타르프라데시

두드화 호랑이 보호구역은 인도에서 가장 보호받는 보호구역 중 하나로, 언덕과 바위가 많은 지형으로 특징지어지는 바하바르와 두꺼운 초원과 진흙이 풍부한 늪으로 구분되는 테라이라는 두 개의 뚜렷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후자는 많은 포유류와 새들의 서식지로서, 따라서 세계적으로 중요한 생태계에 등재되어 있다. 이 거대한 생태계는 서쪽의 야무나 강에서 동쪽의 발미키 호랑이 보호구역(비하르)까지 뻗어 있다. 이 공원은 시발릭 산맥의 언덕과 강대 평원을 따라 5개 주에 걸쳐 퍼져 있다.

현재, 벵골 플로리칸과 히스피드 산토끼와 같은 특정 멸종 위기에 처한 종들이 두화에서 보호받고 있다. 호랑이 외에 멸종위기종으로 꼽히는 포유류 13종, 조류 9종, 파충류·양서류 11종 등도 이곳에서 발견된다. 당신이 더화에서 발견하기 쉬운 다른 동물들로는 칠해진 황새, 검고 흰목 황새, 학, 왜가리, 드롱고, 부엉이, 백로, 오리, 뿔부리, 딱따구리, 바벳, 왕새, 미니베트, 벌잡이 등이 있다.;그리고 파이톤같은 파충류들은 도마뱀과 가리알을 감시한다.

정글에 사파리를 타고 들어가면 보호구역의 거대한 동식물 덩어리가 발견될 수 있는 큰 호수인 뱅케 탈에서 시간을 보내도록 하라. 두화는 넓은 삼림지와 나무 덮개, 그리고 많은 수의 동물들이 있는 것을 볼 때, 이 지역의 물과 기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것은 럭나우 시에서 221km 떨어진 곳에 있다.


필리브히트 호랑이 보호구역 ,우타르프라데시 주

필리브히트는 602평방 킬로미터의 핵심 지역에 걸쳐 있으며, 두화(1987년)와 아망가르(2012년)에 이어 주의 세 번째 호랑이 보호구역이다. 흔히 볼 수 있는 종으로는 호랑이, 표범, 늪사슴, 벵갈 플로리칸, 멧돼지, 치탈, 삼바, 돼지사슴, 청황소 등이 있다.


아망가르 호랑이 보호구역 ,우타르프라데시 주

우타르프라데시 주의 비즈노르 지역에 위치한 아망가르는 이 주에서 가장 부유한 황야 지역 중 하나이다. 80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분포하며, 습지, 울창한 숲, 초원과 같은 특징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은 코벳 호랑이 보호구역의 완충지역이며 호랑이와 반달코끼리를 보호하는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치탈, 삼바, 표범, 고슴도치, 멧돼지, 재칼 등을 발견할 수도 있다.

코벳 호랑이 보호구역 ,우타라칸드 주

코벳호랑이 보호구역은 821평방 킬로미터의 핵심 지역에 퍼져있다. 이 지역은 큰 호수, 초원, 습지 침강, 언덕, 강가 벨트로 구성되어 있다. 인도 왕실 벵갈 호랑이를 보호하기로 유명한 이 보호구역에는 또한 650종 이상의 토종과 철새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50종 이상의 랩터, 33종의 파충류, 7종의 양서류, 7종의 물고기, 36종의 잠자리가 서식하고 있다. 풍토적인 물고기를 잡아먹는 악어나 수달과 같은 희귀종들도 발견될 수 있다. 오픈 지프나 코끼리의 등에 타고 있는 야생동물 사파리는 이곳에서 기억에 남을 만한 경험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이 공원은 방문객들이 하룻밤을 묵을 수 있는 전국에서 몇 안 되는 장소 중 하나이다.


라자지 호랑이 보호구역 ,우타라칸드

라자지 호랑이 보호구역은 시발릭 산맥의 언덕과 기슭을 따라 펼쳐져 있다. 면적은 820평방 킬로미터에 달하며, 3개의 은신처로 구성된다. 칠라, 모티추르, 라자지. 호랑이 외에도, 보호구역은 코끼리 개체수가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표범, 사슴, 고랄 등과 같은 흰개미를 발견할 수 있다. 이 보호구역은 갈매기, 청둥오리, 포차드, 차, 파라케트, 츄리, 딱따구리, 왕딱따구리, 도마뱀 등 400여 종의 새들이 서식하고 있어 새 관찰자들에게는 별 볼일 없는 곳이다. 가장 큰 매력은 큰 뿔똥구리 입니다.

순다르반스 ,서벵골

독특한 왕실 벵골 호랑이의 서식지인 순다르반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1987년에 새겨진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맹그로브 숲 중 하나인 순다르반스 숲은 1만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벵골 만의 강가, 브라마푸트라, 메그나 강 삼각주에 놓여 있다. 이 미스트 수축 지역은 260종의 새와 에스타린 악어, 인도 비단뱀과 같은 다른 멸종 위기 종들을 포함한 다양한 동식물들로 넘쳐난다.인도와 방글라데시 전역으로 퍼져 있는 벵골 만의 저지대 섬들이 세계에서 가장 큰 델타 지역 중 하나인 순다르반을 구성하고 있다. 순다르반은 아름다운 숲을 뜻하는 ‘순다리’라는 맹그로브 식물에서 이름을 따왔다. 그 지역은 강과 여러 기슭과 지류가 그 사이를 가로지르고 있다. 순다르반은 1974년에 호랑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다.


북사 호랑이 보호구역, 웨스트벵골

1983년에 만들어진북사 호랑이 보호구역는 인도의 충적 수원에 있다. 몇 개의 강과 그 지류에 의해 절단된 보호구역은 풍부한 생물다양성을 유지하고 있다. 67종 이상의 포유류, 26종의 파충류, 230종의 아비파루나의 서식지인 북사는 정글의 거주자들, 특히 호랑이를 볼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