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무와 카슈미르 바라물라 지구의 스나가르에서 불과 52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굴마르크의 경치 좋은 계곡은 해발 2,730m의 고도에 자리잡고 있다. 강력한 피르 판잘 산맥의 눈 덮인 봉우리, 무성한 푸른 초원, 깊은 계곡, 소나무 숲이 우거진 언덕과 계곡에 둘러싸인 굴마르그는 수세기에 걸쳐 시인과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말 그대로 꽃의 초원을 뜻하는 굴마르크 골짜기는 지구상의 낙원에 비유되는 경우가 많았다.

굴마르크는 전천후 여행지로 겨울에는 어드벤처 스포츠 허브가 되어 스키, 스노우보드, 힐리 스키 등의 활동을 제공한다. 슬로프는 아시아에서 7번째로 스키를 잘 타는 곳으로 선정되었다. 그것은 장타, 오프피스트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제공한다. 굴마르크는 산에 둘러싸여 있으며, 그 중에서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케이블 카 타기인 굴마르그 곤돌라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아프와트가 인상적이다. 이 곤돌라를 타는 것은 언덕과 계곡을 미끄러지듯 지나가고 안개와 구름에 길을 잃는 것처럼 보이는 독특한 경험이다!

굴마그는 일찍이 왕족과 귀족의 휴양지였다. 술탄 유수프 샤가 이 계곡을 처음 발견했으며, 들꽃으로 양각된 풀숲 경사면을 보고 영감을 받아 '꽃의 초원'을 뜻하는 굴마르그 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또한 무굴 황제 제항기르가 즐겨 찾는 휴양지였다. 영국은 1927년 인도 스키 클럽을 설립함으로써 굴마르그를 스키 리조트로 처음 설립했다. 그것의 아름다움은 영화제작자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몇몇 영화들이 이곳에서 촬영되었다.

스리나가르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