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샤 무덤은 카슈미르의 유명한 통치자인 술탄 자인울아비딘 (기원전 1421년~기원전 1474년)의 어머니가 스나가르에서 마지막으로 안식한 곳이다. 그것은 오래된 절의 기슭에 세워졌다. 특이한 5도 벽돌 구조로, 15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독특한 건축물로 여겨진다. 비잔틴 제국의 구조에 더 가깝다는 주장이 있다. 무덤은 평화로운 곳으로 꼭대기에서 주변 녹지를 잘 볼 수 있다. 이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인 새로운 자이나 카달(교)에서 볼 때, 올드 타운 스리나가르의 고전적인 경치의 중요한 부분을 이룬다.

젤룸 강은 바드샤 무덤 근처에 흐른다. 술탄 자인울아비딘은 전통적인 회교 신앙, 의식, 의식, 의식 등에 따라 의도적으로 수역 옆에 무덤을 세운 것으로 여겨진다.

술탄 자인울 아비딘은 그의 백성들에 의해 위대한 왕, '부드샤' 또는 단순히 '바드샤'라고 애칭되곤 했다. 그는 50년 이상 카슈미르를 통치했고 그 기간은 이 지역이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평화로운 시기 중 하나로 간주된다. 술탄 자인울아비딘은 중앙아시아에서 인도로 이주한 14세기 중반 인도에서 무굴 왕조의 통치를 시작한 샤 미르의 아들이다. 술탄은 재위 기간 내내 백성들의 사랑과 환호를 받았으며, 사랑하는 어머니의 죽음 이후 그녀의 애틋한 기억 속에 바드샤 무덤을 세웠다.

스리나가르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