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헥타르의 광활한 지역에 퍼져있는 이 동물원은 일반적으로 럭나우 동물원으로 불리며, 100종 이상의 종에 걸쳐 1000마리나 되는 동물들을 수용하고 있다. 이 동물원에는 잡종사자뿐만 아니라 호랑이, 백호, 낚시 고양이, 인도늑대, 표범과 같은 육식동물이 서식하고 있다. 그것은 또한 나무늘보 곰, 인도 흑곰, 자칼, 보통의 여우, 정글 고양이 등과 같은 종들을 가지고 있다. 이곳에는 기린, 하마,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사슴과 같은 초식동물들도 살고 있다. 훌록긴팔원숭이와 붉은털원숭이와 같은 멸종위기에 처한 많은 영장류들도 동물원의 보호를 받고 있다. 이것들 외에도, 흰 공작새, 언덕 마이나, 인도 낙하산 등과 같은 많은 새 종들뿐만 아니라, 인도 비단뱀, 코브라, 독사, 악어, 그리고 더 많은 다른 파충류들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파충류들도 이곳에서 발견될 수 있다. 방문객들은 또한 잘 갖춰진 수족관과 고슴도치를 포함한 다른 종류의 올빼미들과 다른 야행성 동물들이 보살핌을 받는 시원한 야행성 집을 탐험할 수 있다.

이 동물원은 또한 아이들을 공원을 돌아다니게 하는 장난감 기차인 "발 레일"으로도 유명하다. 당신은 또한 이곳 인공 호수로 노 젓는 보트를 타러 갈 수도 있다. 이곳은 꽤 넓고 볼거리도 많아 동물원을 돌아다니는 무공해 배터리 구동 차량들이 즐비하다.

이 정원은 1921년에 세워졌으며, 일찍이 프린스 오브 웨일즈 동물원(Prince of Wales Zoolical Gardens)으로 불리며, 웨일즈 왕자가 럭나우에 방문한 것을 기념하였다.

럭나우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