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니 싱나푸르

아흐메드나가르에서 약 35km 떨어진 마을 샤니 시그나푸르로 오는 여행객들을 독특한 종교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마을의 주재신은 토성의 의인화라고 하는 스리 샤네슈와라 또는 샤니데프 경이다. 흥미롭게도 자기조작이라고 하는 이 우상은 정교한 신전이 아닌 단순한 연단에 놓여져 신자들이 직접 종교 의식을 행할 수 있다. 토요일이나 아마바시야스(달은 없다)처럼 신에게 바치는 날들은 특별한 퐁퐁으로 기념된다. 신은 불운의 결정권자라고 믿어지고 따라서 그의 숭배는 그를 달래서 그의 영향력이 숭배자들에게 불운을 가져오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다. 이 마을에 대한 또 다른 흥미로운 사실은 샤니 경에 대한 마을 사람들의 믿음이 너무 강해서 문틀이나 자물쇠가 없다는 것이다. 그들은 영주가 그들의 보호자일 때 여기서 어떠한 범죄도 일어날 수 없다고 믿는다. 가게도 문을 잠그지 않고 있다.

샤니 싱나푸르

구루 가네쉬 타포담

잘나에 위치한 구루 가네쉬 타포담은 제인스의 대표적인 순례지다. 카르나탁 케사리라고도 한다. 자인 트러스트 슈라이 바르다만 스칸드와시 자인 샤바크 상은 타포담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그것은 또한 학교, 도서관, 가우살라와 같은 몇몇 다른 기관들을 운영한다. 가우살라는 마라스와다 지역에서 가장 큰 것 중 하나이다. 매년 이곳에서 열리는 박람회는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과 성도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쿤달리카 강변에 세워진 잘나 시를 탐험할 수 있다. 동쪽에 서 있는 요새와 성채는 특히 두드러진다. 요새는, 오늘날, 많은 시군이 거주하고 있으며, 요새 또한 방문할 가치가 있다. 4각형이며 모서리에 반원형의 보루가 있다.

구루 가네쉬 타포담

마츠요다리 데비 사원 ,암바드

암바드의 마츠요다리 데비 사원은 돗시야나 물고기처럼 생긴 언덕 위에 자리잡고 있는데 잘나 시에서 21km 떨어진 곳에 있다. 이 신전은 마츠야데비 여신에게 바쳐져 있으며, 여신과 도시의 이름은 모두 앞에서 언급한 언덕에서 유래되었다.

이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들 중 하나로 여겨지는, 마츠요다리 데비 사원은 10월경 모든 나브라트라 (9일간의 성스러운 축제)에서 열리는 인기 있는 박람회를 개최한다. 지역 전설은 암바드 마을이 리시 암바드에 의해 세워졌다고 믿고 있는데, 그는 한때 자신의 통치 책임으로부터 도망쳐 이 언덕의 동굴들 중 하나에 숨어 이 애착의 세계를 포기했다고 한다.

마츠요다리 데비 사원 ,암바드

잠브 사마르타, 간사왕기

수리아지판트 토사르 쿨카르니와 라누바이의 작은 아들인 산트 람다스를 기리기 위해 세워진 사마르타 사원이 주요 관광 명소다. 라마 경이 태어난 정확한 시기에 태어났다는 설이 널리 퍼져 있다. 그의 실제 이름은 나라얀이었다. 모든 람 나바미, 매년 인기 있는 박람회가 산트 람다스 스와미의 집에 위치한 라마 사원에서 열린다. 이 사원은 인도어의 홀카르 대왕후로부터 슈리 데비 아힐랴 바이 홀카르의 추모와 명예로 받은 성금으로 지어졌다. 몰입적인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용할 수 있는 탑승 시설이 있다.

산트 람다스 스와미는 잘나 지구의 간사방기 타흐실에 위치한 잠바사마타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잠브 사마르타, 간사왕기

난데드 후주르 사히브

이 구루드와라는 시크교의 마지막 구루인 구루 고빈드 싱지가 숨을 쉬는 곳에서 시크 제국의 지도자 마하라자 란지트 싱에 의해 건설되었다. 종교적인 믿음에 따르면, 이곳은 구루 고빈드 싱에서 구루 그란트 사히브로 구루선이 전해진 곳이다. 구루 고빈드 싱지는 자기만큼 훌륭한 사람도 부패하기 쉽지만 구루 그란트 사히브가 대표하는 사상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구루 고빈드 싱지는 성서에 구루선을 수여하면서 네드에게 압찰나가르, 즉 변함없는 도시라고 불렀다. 삭핸드'라는 이름은 문자 그대로 진리의 영역을 의미한다.

이것은 신의 거처를 나타내기 위한 것이었다. 시크교도에 따르면 권력의 자리나 다섯 개의 탁자가 있다고 한다. 타흐트 사히브라고도 알려진 이 구루다와라는 이 중에서 가장 신성한 것이다. 고다바리 강 근처에 위치해 있다. 장엄한 흰 대리석으로 널려 있고, 본당의 돔은 금으로 덮혀 있다. 이 단지에는 구루 그란트 사히브가 있는 붕가 마이 바고 지라는 두 개의 사당이 더 있고, 다른 하나는 판지 파레(사랑하는 다섯 명)의 두 명인 안기타 브하이 다야 싱과 다람 싱의 사당이 있다. 이 단지는 두 개의 저장고가 있으며 장식은 하만디르 사히브나 암리타르의 황금사원과 비슷하다. 안방은 안기타 사헵이라 불린다. 그것의 벽은 금판으로 덮여 있다. 이곳에 보존된 구루 고빈드 싱의 유물에는 금단검, 성냥개비총, 박제철 방패, 금검 5개가 있다. 그 생텀은 꽃무늬로 상감된 대리석으로 장식되어 있다. 벽과 천장은 석고와 투카리 작품으로 장식되어 있다. 낮에는 구루 그란트 사히브를 꺼내 생텀 앞 방에 놓는다. 밤에는 다시 생텀에 넣는다.

난데드 후주르 사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