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는 많은 다른 웰니스 예술들의 보물창고로서, 모두 치료, 성장, 자아실현을 목표로 시도되고 실험된 수 세기 동안 축적된 기술들을 제공한다. 동종장애의 과학은 그 중 하나이며, 약의 사용에 따라 질병을 치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오직 식이요법, 운동, 마사지만을 목적으로 한다.

전신에 대한 클렌징 트리트먼트인 판차카마는 카르나타카에 있는 내추로파티 센터인 파탄잘리 아로기아드하마(파탄잘리 아로기아다하마)의 가장 인기 있는 하이라이트다. 스트레스 관리 요법부터 일상 스트레스 관리에 관한 워크숍까지 건강한 식생활 계획에 맞춰 매일 요가 수업을 진행해 원기회복과 상쾌한 웰빙 경험을 선사한다.

아유르베다와 나투로파티와 같은 전체적인 치료법을 통합한 라자스탄의 비를라 자연요법 그리고 요가 켄드라는 웰니스 휴가를 위한 이상적인 장소다. 방문객들은 진흙탕, 침술, 지압과 같은 치료와 함께 만성 통증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재활시키기 위한 전문적인 물리치료를 이용할 수 있다.

인도 국립 나투로파시연구소(NIN) 정부인 AYUSH부는 푸네에 위치해 있으며, 해외뿐만 아니라 전국에 나투로파시에 대한 인식과 지식을 전파하는 데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르나타카 방갈로레와 구자라트의 님바 자연 치유마을에 있는 수키아 종합 보건소는 다른 평온한 경유지 중 하나이다.

이 세상 어느 곳에서도 이 매혹적인 웰니스 제공물 꽃다발을 찾을 수 없는데, 이 모든 것은 자신의 건강 전체를 이롭게 하고 궁극적으로 자신의 진정한 잠재력을 깨닫는 데 도움을 주려는 것이다. 실반 환경, 환영하는 문화, 그리고 우리 민족의 따뜻함이 결합되어, 한 가지 이상의 면에서 분명히 이익을 볼 것이다.

또한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