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아름다움, 유산으로 유명한 라자스탄의 언덕을 탐험해 보십시오.

* This embed is a third party content and available in English only.

가그론 요새

가그론 요새

기초가 없는 요새인 가그론 요새는 사방이 물로 뒤덮인 건축상의 경이로움이다. 그래서 잘라도르가라고도 한다. 도드 왕 비잘데브가 12세기에 건설한 이 요새는 약 14번의 전투를 견뎌냈다고 한다. 대부분의 요새는 2개의 성벽과 2개의 거대한 대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목할 만한 3개의 성벽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중 하나는 강으로, 다른 하나는 언덕으로 이어진다. 내부에 있는 다른 중요한 관문으로는 바이라비 폴, 가네시 폴, 키샨 폴, 낙카크하나, 셀렉하나가 있다. 관광객들은 또한 자나아나 마할, 랑 마할, 디완이아암, 마두후수단 만디르, 디완에카스 등과 같은 유명한 지역들을 방문할 수 있다.

란탐보르 요새

란탐보르 요새

랜담보어 국립공원 내 언덕 꼭대기에 있는 눈에 띄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이 강력한 요새는 여러 개의 체를 견뎌내고 아직도 서 있다. 그것은 10세기에 지어졌고 외국 침략자들에 대항하여 라즈푸트 왕들을 보호하는 큰 역할을 했다. 란탐보르 요새는 12세기 프리트비라지 초한에 포로로 잡혔고, 마침내 알라우딘 칼지가 점령했다고 한다.
포트를 방문하는 것은 도중에 다양한 동물들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매혹적인 경험이다. 게다가 천천히 올라가면 눈 높이에서 여러 마리의 새들이 눈에 띈다.

앰버 포트

앰버 포트

자이푸르에서 불과 11km 떨어진 웅장한 앰버 포트는 언덕 꼭대기에 앉아 도시를 지키는 파수꾼처럼 솟아 있습니다.1592년 마하라자 만싱 1이 임관된 이 요새는 라즈푸트와 무굴 건축양식이 잘 조화되어 있으며, 궁궐, 사원 및 여러개의 화려한 문을 자랑합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 곳은 붉은 사암과 하얀 대리석으로 만들어져 웅장함과 부유함을 보여주며 황량한 사막과 언덕들을 배경으로 합니다. 넓은 구불구불한 오르막길을 걷거나 택시를 타고 요새의 정문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문에 가까워지면 여러분은 왜 이 곳이 왕족이 이 곳에서 거주하였을 때, 적군들에게 거의 철옹성이라고 여겨졌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이 곳에 들어가면, 수라즈폴을 건너서 자립 차우크라는 주요 안뜰로 이어집니다. 대각선 쪽으로 반대편에 찬드폴(문)이 있습니다. 잘렙 차우크에서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작은 실라데비 사원이 있으며, 문들에 은 세공이 되어 있습니다.

자이살메르 요새

자이살메르 요새

이 활동적인 타르 사막의 주요 작품은 황색 석재로 지어진 장엄한 구조물로 자이살메르 요새라고 불립니다. 트리쿠타 언덕 꼭대기에 자리잡은 이 인상적인 요새는 사막에서 당당히 솟아오늘 것 처럼 보이며 빛나는 돌로된 외관은 웅장한 타르의 연장인 것 같은 인상을 줍니다. 이 경이로운 건축물의 마법은 석양 때에 가장 잘 나타납니다. 전체의 요새가 번쩍번쩍거리며 석양의 빛을 반사하며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목록의 명소가 되었습니다. 이 요새는 라지마할이라 불리는 정교하게 조각된 구조물로 알려져 있으며, 옛 왕족의 거주지와 아름다운 자이나교 그리고 라시마나트 사원들의 소재지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 요새는 오스카 수상자인 영화 제작자 사디아지트 레이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는 영화 소나 킬라 또는 골든 요새 중 하나의 작품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 인상적인 구조는 라지푸트 통치자 자이살에 의해서 서기 1156년에 지어졌으며, 후속 통치자에 의해서 보강되었습니다.

치토르가르 요새

치토르가르 요새

불굴의 라즈푸트 정신의 가장 영광스러운 상징 중 하나는 치토르가르 요새입니다. 180m 높이의 언덕 꼭대기에 자리잡고 있으며 240헥타르의 면적에 걸쳐 있어 놀라운 광경을 선사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요새는 마하바라타(Mahabharata)의 판다바스 중 하나인 비마(Bhima)에 의해 건설되었다고 합니다. 과거의 이야기와 비극, 그리고 비범한 남녀의 이야기와 함께 울려퍼지는 당당한 구좁니다. 기슭을 지나는 1킬로미터 길이의 도로가 요새로 이어져 방문객들을 7개의 관문을 통과하게 한 후, 램폴(람의 문)에 도달하게 하고, 이것은 아직 사용되고 있는 입구 관문 중 하나입니다. 두 번째 문에서 세 번째 문으로 가는 동안, 1568년 무굴 황제 아크바르의 포위 때 목숨을 바친 자말과 칼라를 기리기 위해 세워진 두 개의 기념비를 볼 수 있습니다. 요새의 정문은 수라즈폴(태양문)입니다.

이 요새는 비자야 스탬바, 크리티 스탬바, 라나 쿰바의 궁전, 라니 파드미니 궁전, 메이라 바이를 기리는 절 등 가장 웅장한 기념물이 몇 개 있습니다.그것은 또한 많은 자이나 신전을 가지고 있습니다.요새 꼭대기에서, 요새의 기슭에 펼쳐져 있는 치토르가르 시의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컴팔가르 요새

컴팔가르 요새

높은 산등성이에 앉아 있는 견고한 쿰발가르 요새는 과거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주변의 험준한 산맥 위로 3,600피트 높이로 솟아 있는 이 요새는 발치에 도착하기 전에 많이 볼 수 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38km의 성벽으로, 쿰발가르 요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메와르 요새로 알려진 이곳은 위대한 라즈푸트 왕 마하라나 프라탑의 출생지였다. 요새의 모든 것은 적을 막기 위해 지어졌다. 아라발리산의 높은 위치와 견고한 성벽에서부터 아레트, 하누만, 헐라, 람폴의 4대 성문, 적에게 큰 방해 세력이었던 바달 마할까지 일단 요새는 거의 접근할 수 없게 되었다. 더구나 주변의 13개의 산봉우리들과 수많은 감시자들이 적에게 더 큰 도전이 되었다. 역사 기록에 의하면 요새가 포위된 것은 단 한 번이었다. 요새를 탐험하는 것은 잊을 수 없는 경험이다. 타르 사막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높은 전망 지점부터 아름다운 내부와 바달 마할과 쿰바 마할과 같은 다양한 구역까지 볼거리가 많다. 요새 안에는 무려 360여 개의 힌두교와 자인 사원이 있으며, 이를 위해 헌신하는 신자들이 경의를 표할 수 있다. 관광객들은 또한 반짝이는 별 아래 요새에서 열리는빛과 소리 쇼를 볼 수 있다. 이 요새는 15세기에 라나 쿰바에 의해 건설되었다. 19세기에 마하라나 파테 싱에 의해 개축되었다. 주정부 관광부는 라나쿰바에게 이 화려한 건축물을 기리기 위해 3일간의 축제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