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들과 야생동물 애호가들은 종종 인도에서 가장 많은 호랑이들이 살고 있는 비교적 작은 규모의 공원인 마디아 프라데시에 있는 신나는 반다브가르 국립공원으로 직행한다. 이 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국립공원인 우타라칸드에 있는 짐 코벳은 가장 흔한 야생동물 보호구역으로, 가장 흔한 목격, 멧돼지, 호랑이인 코끼리 떼로 관광객들을 초대한다. 전설과 신화에 푹 빠진 이 유랑 공원은 등골이 오싹해지는 경험을 하게 한다.

완충지역은 매혹적인 인도 정글을 체험하기에 가장 좋다. 그것은 많은 야생동물과 함께 살아있다. 두꺼운 숲의 캐노피를 통해 햇빛이 스며들고 거대한 나무 거미줄의 가닥이 반짝거리는 마법의 배경을 배경으로, 여러분은 길 가는 줄기를 제어하기 위해 애쓰는 작은 송아지, 하얀 양말 가우르스 또는 부쉬 꼬리의 들개, 치탈, 삼바, 짖는 들소를 포함한 코끼리 무리를 볼 수 있다.원숭이들, 공작들, 볏이 달린 독수리들... 그리고 호랑이의 소중한 광경. 딱따구리가 나무껍질 위에서 저녁 식사를 위해 두드리는 것은 새들이 지저귀는 교향곡에 타악기를 더한다. 

평생 동안 지속될 놓칠 수 없는 야생동물 체험이 유네스코 순다르반스 세계문화유산에 있다. 독특한 왕립 벵골 호랑이의 서식지로 세계에서 가장 큰 맹그로브 숲 중 하나이며 활발한 델타다. 이 미스트 수축 지역은 260종의 새와 에스타린 악어, 인도 비단뱀과 같은 다른 멸종 위기 종들을 포함한 다양한 동식물들로 넘쳐난다.

케랄라의 페리야르 국립공원에서는 한 때 밀렵꾼이었던 야생동물 경비원과 가이드와 함께 산책하는 사파리를 갈 수 있다. 밀렵꾼들을 관광 에스코트로 고용하는 것은 그들에게 정직한 수입원을 보장해 주었고, 그들이 땅의 지위와 주민들의 행동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한때 약탈했던 숲의 비공식적인 눈과 보호자가 되었다. 이 협정의 핵심은 관광객들이 완전히 새로운 시각에서 야생의 경험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모험과 야생동물을 혼합한 트레킹은 정글을 탐험하는 신나는 방법이다. 안개에 둘러싸인 히마찰프라데시주 히마찰 국립공원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에는 숲 속을 누비며 신나는 트레킹에서 볼 수 있는 히말라야 갈색곰, 바랄(푸른양), 눈표범, 히말라야 타흐르(야생염소)가 서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