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저르의 바블헤드 인형

유리 그림 외에도 탄자버의 또 다른 기발한 공예품은 바블헤드 인형입니다. 이것들은 현재 세계적으로 인도의 문화적 상징이 된 매우 유명한 장난감입니다. 그것은 그 도시의 오래된 전통입니다. 이 인형들은 종이 마체, 왁스, 파리의 석고, 점토, 착색제와 같은 재료와 함께 순수하게 수공예품입니다. 그것들은 종종 테라코타로 만들어지고 최종 제품은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훌륭한 기념품을 만드는 깨끗하고 밝은 색상의 장난감입니다. 이 인형들은 보통 15에서 30 센티미터의 키이며, 그들의 전체 무게는 맨 아래 지점에 집중되어 있다. 장난감의 밑부분은 인형이 쉽게 진동할 수 있도록 무게중심으로 사용됩니다. 이 인형들의 진짜 타밀 이름은 탄자부르 탈라야티 봄마이이며, 19세기에 번슬 왕조의 마지막 통치자인 사라보지 왕 밑에서 유래되었다. 이 인형들은 나바라트리(성스러운 9일 축제) 기간 동안 타밀리아 가정에서 전시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바블헤드 인형은 둥근 냄비 또는 흔들의 인형이라고 알려진 또 다른 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장난감은 인도 정부에 의해 지리적 표시자 지위를 부여받았으며 이는 탄자부르에게 영광이기도 합니다.

탄저르의 바블헤드 인형

야자수 잎 기사

이 공예품은 탄자부르 근처의 나가르 마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것은 야자수의 여러 부분을 사용하여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환경 친화적인 일상의 물체를 만들어냅니다. 야자수 잎과 섬유는 다양한 패턴으로 함께 땋은 다음 바구니, 상자, 쟁반, 코스터, 세탁 바구니, 여행 가방, 매트, 상자, 손 선풍기, 유리 홀더 등을 짜는 데 사용됩니다. 매트는 대추야자 줄기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부드러운 야자수 잎은 햇볕에 말리고 갈비뼈는 그 과정을 위해 제거됩니다. 모든 제품은 각각 37-56개의 블레이드를 사용합니다. 칼날은 또한 힘을 얻기 위해 구리 철사로 함께 고정됩니다. 일단 제품이 만들어지면 모티브로 도장하여 더욱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밝은 색상과 국소화된 패턴은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야자수 잎 기사

탄조르 그림

탄조르 그림은 집의 인테리어를 아름답게 하는 좋은 방법이고 특별한 날에 선물로 주어집니다. 그것들은 탄자부르의 토착 예술 형태이다. 그들은 종교적인 인물과 모티브를 포함하는 구조 작업과 강렬한 작곡을 사용합니다. 반정밀 돌, 진주, 유리 조각이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그들은 표면이 풍부하고 활기찬 색상으로 유명한 남인도 그림의 가장 인기 있는 형태 중 하나입니다.이 예술 형식은 촐라족의 통치 기간인 16세기 동안 유래된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 그림들의 후원자들로는 마라타 통치자들, 탄조르와 트리치의 나야카스와 라주스 공동체, 그리고 마두라이의 나이두스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그림의 주제는 힌두교의 신들, 여신들, 그리고 성자들을 중심으로 합니다. 그들 중 몇몇은 새, 동물 그리고 꽃무늬를 특징으로 합니다. 단단한 나무 판자 위에 완성되며, 중심에는 주요 형상이 칠해져 있습니다.탄조레 그림을 만드는 첫 번째 단계는 밑면에 이미지의 기본 스케치를 그리는 것인데, 이 스케치는 천으로 이루어져 있고 목제 밑면에 붙여져 있습니다. 분필가루는 수용성 접착제를 혼합하여 밑면에 바르고, 그 위에 그림을 그리고 잘린 유리와 진주로 장식합니다. 어떤 화가들은 탄조르 그림의 아름다움을 높이기 위해 반정밀 돌과 색색의 끈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웨이퍼 얇은 금판을 그림의 일부 부분에 붙이는 한편 나머지 부분은 밝은 색상으로 칠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사용된 금은 실제 22캐럿으로 수년 동안 온전하게 남아 있으며 어둠 속 그림들에 빛나는 모습을 제공합니다.

탄조르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