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

먼바족은 우유와 유제품을 꽤 좋아합니다. 수아자 또는 버터 차는 먼바족 사람들에게 주요 음료입니다. 창은 일반적으로 술을 뜻하는 단어로, 먼바족 가정에서 생일, 집들이 또는 행사 등과 같은 사교 행사에서 제공됩니다.창을 만드는데에 사용되는 주요 재료는 쌀, 옥수수, 보리와 수수입니다.

음료

티진키올라

이 음식은 먼바족에게 인기있는 음식으로, 메밀가루를 사용하여 조리합니다. 이 음식의 요리법은 잔의 요리법과 굉장히 비슷하지만 더 묽습니다.

티진키올라

모모스

모모스는 대부분의 인도사람들과 먼바족에게 매우 인기있으며, 먼바족은 이 요리를 자주 요리합니다. 이 요리들은 대개 스프와 뜨거운 차민 또는 고기와 함께 차려집니다.

모모스

브레시

기본적으로 찹쌀이며, 축제기간동안에 차려집니다. 쌀을 요리해서 동이에 옮긴다음, 녹인 버터를 그 위에 붓습니다. 그리고 건포도와 설탕으로 맛을냅니다..

브레시

푸타

먼바족의 국수는 푸타입니다. 이 국수는 메밀가루로 만들어졌으며, 야채, 발효시킨 치즈 그리고 고추들로 만든 스튜와함께 먹습니다.

푸타

툭파

국수에 갈은 고기와 향신료를 섞은 툭파는 타왕의 주민들이 조리하는 가장 흔하고 인기있는 요리입니다. 이 전통적인 툭파의 변형시킨 요리로는 뎁툭파가 있으며, 쌀과 함께 조리됩니다. 옥수수, 고기 그리고 콩들로 만들어진 툭파는 아슘툭파라고 불리며 맛이 있습니다.

툭파

갸파 카지

이것은 먼바족에게 밥 요리인 풀라오입니다. 이 요리는 쌀을 발효시킨 치즈와 말린 작은 생선과 섞은 후, 고추와 생각, 버터 등으로 고명을 얹습니다.

갸파 카지

쿠라

이것은 먼바족의 팬케아크로 메밀가루로 만들어졌습니다. 이것은 차나 야채 커리와 함께 먹으면 가장 좋습니다.

쿠라

먼바족의 가정에서 인기있는 요리인 잔은 수수 또는 다른 향료가 첨가된 밀가루와 함께 조리됩니다. 이것은 야채, 고기 또는 차민과 함께 발효시킨 치즈 또는 간장 콩과 함께 먹습니다.

잔

바나나 피타

이름이 말해주는 것처럼 바나나 피타는 잘익은 바나나로 만들어지는데, 으깨져서 설탕과 혼합되어 쌀가루로 옷을 입힌 후 겨자기름에 튀깁니다.

바나나 피타

달 렌틸과 계란

이 요리는 세가지 곡류인 마수어달, 뭉달과 투아달로 만들어집니다. 심황가루, 양파, 토마토, 마늘, 소금과 고추들이 맛을 위하여 고기국물에 더해집니다. 그리고 삶은 달갈들을 음식을 서빙하기 전에 달 안에 넣습니다.

달 렌틸과 계란

생선 스튜

매우 인기있는 요리인 생선 스튜는 고추 마늘 패이스트와 잎이 많은 녹색채소, 마른 홍고추, 생선, 설탕과 소금으로 만들어집니다. 이것은 스프로 먹거나 밥과 함께 반찬으로 제공됩니다.

생선 스튜

판치 포론 토르카아리

이 현지의 진미는 야채들을 차가운 우유와 향신료에 섞여서 만들어집니다. 이 음식은 독특한 맛을 자랑하며 호박, 감자, 마른 고추, 호로파 씨앗, 아니스의 열매, 커민 씨앗, 녹색 고추, 겨자씨, 심황가루, 차가운 우유, 설탕과 소금으로 만들어집니다..

판치 포론 토르카아리

죽순

이 지역의 거의 모든 요리들이 은은하고 독특한 맛을 가진 죽순을 사용합니다. 부드러운 죽순들은 갈은 향신료들과 베이킹소다의 혼합물에 양념된 후 약한 불에 가열됩니다. 그리고 따뜻하고 바삭한 반찬으로 공급됩니다.

죽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