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물

타왕과 그 주변 사람들에게서 발견되는 직물의 색감과 디자인은 아루나찰 프라데시의 다른 부족들에 따라서 상징적이며 다양합니다.특정한 종류의 의류와 장식품들은 그것을 사용하는 가족들의 사회적인 지위와 공로와 연관되어 있습니다.직물의 디자인들은 그 정착지 주변 지역의 경치, 식물상 그리고 동물상의 주제들을 반영합니다.패턴들과 테마들은 기하학적이며 그들의 상징적인 의미들로 꽤 복잡합니다. 카펫 만드는 것은 먼바족의 전문분야로서, 용과 꽃 그리고 기하학적인 패턴으로 아름다운 디자인들을 짭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위한 물건으로 시작하였으나, 몇몇 여성들에게는 이것이 주요 직업이 되었습니다.

직물

무기들

무기들은 국토의 부족 생활에서 몇 백년동안 필수적인 부분입니다.그것들은 일상의 일들을 하는데에 사용하기 위한 것이며 전쟁같은 시가에 방어의 수단으로도 사용됩니다.따라서, 다양한 무기가 현지에서 생산됩니다.몇몇은 구식이 되었지만, 무기들은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품종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아카스 부족은 각각tkeri와 moo로 알려진 활과 화살로 유명합니다. 이것들은 추격시에 널리 사용되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서 크기가 다양합니다. 사냥에 사용되는 화살들은 크기가 더 크며 철로 된 끝이 설치되어 있으며 백부자의 독이 발라져 있습니다.그것들은 투부라고 불리는 대나무 상자에 보관됩니다. 반면에 활들은 어깨너머로 걸려져 있습니다.

무기들

장식

장식품을 만드는 기술은 아루나찰 프라데시의 주에서 널리 연습되어지고 있습니다. 장식의 대부분이 토착부족들에 의해서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자연적인 자원과 제품들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남성들과 여성들에 의해서 착용되어지는 이 장신구를 만드는 데 사용된 재료들은 깃털, 야생 씨앗, 유리 구슬들, 딱정벌레 날개 등입니다.많은 금속들이 사용되지만, 은과 놋쇠가 가장 많이 선택되는 금속입니다. 장신구의 흥미로운 특징은 다양성입니다. 부족들이 비슷한 재료들을 사용하지만, 장식품들은 설계와 패턴이 다양하며, 그리고 각각의 부족들의 독특한 기술이 가지각색입니다. 만일 당신이 이 곳을 방문한다면 아카스 부족이 만든 대나무 팔찌들과 낙화 디자인으로 꾸며진 귀 장식품들을 구매하는 것을 잊지마십시오.

장식

대나무와 지팡이 제품들

대부분의 이 곳 부족들이 정교하게 꾸며지고 새의 깃털과 빨간색으로 염색된 머리카락 뭉치로 장식된 그들의 모자를 스스로 만듭니다. 그 밖에 다른 제품들도 만들어지는데, 바구니, 가방, 용기들 등이 포함됩니다. 지팡이와 대나무 제품들을 만드는 수공업은 엄격하게 남성들에게만 제한되어 있으며, 만들어지는 가장 흔한 제품들은 일상에서 요구되는 것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설계되었는데 예를들면 쌀, 연료 물을 저장하고 운반하는 바구니와 현지의 술을 준비하는 그릇들입니다.또한 가느다란 대나무 껍질과 풀로 만들어진 다양한 밥 접시들, 활과 화살, 모자, 돗자리, 어깨에 매는 가방, 그리고 장식과 목걸이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녹테와 완초 부족들은 그들의 모자, 허리끈, 머리띠, 팔장식 등을 위하여 대부분 마른 사탕수수 껍질을 사용합니다.

대나무와 지팡이 제품들

목각

이 지역은 울창한 녹색빛 숲을 지니고 있어서, 여러가지 종류의 나무들이 잘라져서 다양한 일상 용품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아루나찰 프라데시의 부족들은 목재공예에 매우 능숙합니다. 목각을 하는 장인은 트룩파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손으로 조각된 인기있는 가구인 초체는 낮은 탁자이며, 한쪽면이 비어있어 사람들이 앉을 수 있으며, 다른 세 면들은 나무 판자로 덮여있고 용, 새 또는 꽃으로 된 패턴이 생생한 색들로 칠해져서 조각되어 있습니다. 먼바족은 또한 나무로 여러가지 일상용품을 위한 도구들을 생산합니다. 밀가루 반죽을 위해 사용되는 얕은 납작한 직사각형의 도구인 Zan Shongbu는, 나무 한 블록의 안을 비워내서 만들어 집니다.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놋쇠로 둘러쌓인 긴 원통모양의 용기인 Jandhong은, 버터 차를 휘젓는데에 사용됩니다.Sheng Tsumrong은 나무 절구이며 시리얼과 다른 식품들이 막자를 사용하여 빻아집니다.

목각

종이 만들기:

종이 만드는 것은 먼바족이 출중하게 잘 하는 예술입니다.아마도 그들이 아루나찰 프라데시에서 종이 만들기 예술을 알고있는 유일한 부족일 것입니다.종이는 현지에서는 슈구 솅이라 불리는 다프네 야생 페이퍼시아라는 관목의 나무껍질에서 만들어 집니다. 먼바족이 생산하는 종이는 품질의 면에서 높은 기준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그들은 종이를 주로 종교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며, 대부분의 그들의 종교적인 경전들은 손으로 만든 종이 위에 적혀집니다.많은 신성한 경전들은 몇 개의 손으로 만든 종이들이 붙여진 장식된 판지에 쓰여져 있으며, 검정색 색소로 광탱이 칠해져 그 위에 글자들이 은색 또는 금색으로 적혀있습니다.

종이 만들기:

직조

직조는 거의 독점적으로 먼바스 여성들만에 의해서 수행됩니다. 소녀들은 직조의 예술에 대하여 어린 나이부터 훈련받으며 이러한 예술의 형태는 세대에서 세대로 전달됩니다. 직조에서 사용되는 기본 원료는 울과 면직사입니다. 그들은 모직 의류, 이불, 텐트 등의 물품들을 야크의 직모로 짭니다. 먼바족 여성들에 의해서 짜여진 모직의 융단들은 정교합니다. 그들은 방모실의 다른 음영들을 조합하여 용, 흰 사자, 새들 또는 꽃들의 아름다운 디자인의 융단을 짭니다.이와 동등하게 정교하며 예술적인 것으로 직물 가방이 있는데, 이것은 빨강, 노랑, 검정 초록의 다섯 가지의 색을 합하여 만들어 집니다.

직조

파이프 담배

타왕의 팔리보스 부족은 담배 피우는 것을 좋아하며 나무와 대나무 뿌리로 복잡한 디자인의 파이프 담배를 만듭니다. 그들은 또한 금속 파이프들을 이웃 부족들과의 물물교환을 통해서 구합니다 - 보카르, 라모스 그리고 멤바스.

파이프 담배

도자기

먼바스 족은 도예에 매우 능숙합니다. 그들은 다양한 크기들로 흙 용기를 만들며, 이것들은 주로 요리, 주류 양조, 발효된 치즈를 저장하는 것 등에 쓰입니다. 제품들은 다양한 물품들로 교환되거나 현금으로 판매됩니다. 타왕 구역에서 남서쪽에 위치한 칸텡 마을은 도자기 마켓들로 유명합니다.

도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