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사르

새해의 시작을 기념하여, 로스쿨 축제는 2월 한 달 동안 모든 수도원에서 기념된다. 사람들은 이날 달라이 라마를 숭배하고 그를 기리기 위해 큰 집회를 연다. 참가자가 화려한 의상과 가면을 뽐내는 스타일의 참춤도 공연된다.

로사르

데창

데창은 가장 추운 달인 12월과 1월에 기념된다. 사람들이 모여서 즐기는 공동체 의식이다.

데창

고트시

이 축제는 전년에 아들이 태어난 가족들에 의해 기념된다. 의식은 네 명의 남자가 큰 접시에서 사투(로스트 보리) 반죽을 들어 신 앞에 놓는 것이다. 가장 멋지게 차려입은 어린 소녀가 이 남자들과 동행하며 지역 음료인 짱을 가득 채운 항아리를 들고 다닌다. 연필 삼나무 막대기와 양가죽에 묶인 삼나무 잎을 가진 두 남자가 더 그녀와 동행한다. 처음으로 사내아이를 낳은 여자도 치장하고 걸어간다. 랍다그파 라고 불리는 마을 신부는 활과 화살로 기도를 드린다. 반죽을 쪼개어 신들을 달래기 위해 버리자 사람들은 북을 치고 양가죽을 나무나 덤불 위에 올려놓고 화살을 쏘는다. 그런 다음 마을 사람들은 소년이 태어난 각 집을 방문하고, 늦은 밤까지 춤과 잔치가 계속된다.

고트시

파글리

2월 첫째 주 또는 둘째 주에 기념되는 파글리 축제는 장식된 집들이 기름 램프 불빛에 빛나는 것을 본다. 2피트 높이의 대나무 막대가 바닥에 하얀 시트를 걸쳐 '바라자'를 만들도록 되어 있는데, 흰 옷을 입은 천사를 마리골드 보석으로 장식한 것을 상징이다. 번영을 가져다줘야 할 이 수호천사 앞에는 다양한 진미가 놓여 있다. 이른 아침, 가장과 그의 아내는 토투(구은 보리와 버터밀크로 만든 도기)와 콰리를 요리한다. 토투는 옥상으로 데려가 신들에게 바치는 동안, 콰리는 배고픈 까마귀에게 먹인다. 그 부부는 또한 감사의 표시로 양과 소를 존경한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마을 어른들을 기리고 각 집에 지역 푸리인 마추와 함께 방문한다. 이 축제는 또한 쿤이나 쿠로도 알려져 있지만, 각각의 날들은 그들만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황소, 멍석, 쟁기 등은 푸른 버드나무 막대기로 상징되어 바라자 앞 방 안을 이리저리 옮겨다닌다. 잔치, 축제, 선물, 마리골드 꽃들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교환된다.

파글리

빛의 축제

팻탄 계곡에서 기념되는 호글라 축제는 빛의 축제로 불린다. 보통 마그 푸르니마(정월)와 겹치는 축제의 날짜는 파트탄 계곡의 라마가 결정한다. 삼나무 가지로 만든 할다스는 가늘게 썰어 묶어서 뭉치를 이룬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마을의 모든 집에 불을 켜고 저녁에 한 중심 장소로 데려간다. 이 의식은 다른 신들을 기리기 위해 5번 정도 반복된다.

빛의 축제

츠슈 박람회

이 박람회는 샤슈르, 게무르, 수지, 카당 타보, 마네 수도원에서 6월에 열린다. 하이라이트는 색색의 의상을 입고 새나 동물 가면을 쓴 라마의 악마 춤이다.

츠슈 박람회

부족 박람회 키롱

8월 14일과 16일 사이에, 이 특별한 박람회를 위해 관광객뿐만 아니라 계곡의 주민들도 모인다. 찬디가르, 다람살라, 레, 찬바, 쿨루, 스피티의 예술가들과 문화 그룹들의 참여도 본다.

부족 박람회 키롱

파우리 박람회

이 종교적이고 축제적인 박람회의 한 부분이 되기 위해 8월 셋째 주에 신자들이 계곡으로 몰려든다. 그들은 트릴로크나트(삼세계의 영주 시바)나 아빌로키테슈바라 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어 사원의 패리크라마(순환)가 나오는데, 만트라 "옴 마니 파드미 흄에"를 중얼거리고 기도 바퀴를 회전시키면서 약 3~7회 행해진다. 이것은 매일 아침 저녁으로 행해진다. 기도와 겨자 기름 램프는 기도가 진행되는 동안 계속 켜져 있다. 신자들은 이 램프를 켜기 위해 돈이나 기/오일을 기부한다. 이 모든 의식 후에, 많은 노점과 찻집이 세워지는 것을 보는 박람회가 조직된다. 더구나 춤 공연이 편곡되어 민속 멜로디가 연주된다. 둘째 날 아침, 장식된 말에 앉은 트릴로크낫의 타쿠르는 일곱 신들이 나타났다고 여겨지는 일곱 개의 샘으로 행렬을 이끈다. 행렬이 돌아오면 신자들은 집으로 향하거나 박람회 사흘째를 계속한다.

파우리 박람회

라다르카 박람회

매년 7월/8월에 카자에서 열리는 이 전통 무역 박람회에서 상품들이 바트되어 판매된다. 쿨루, 킨나우르, 라홀에서 온 상인과 방문객들이 함께 모여 활기찬 문화의 혼합을 볼 수 있다. 이전에, 이 박람회는 스파이티 밸리의 키버 마이다안에서 열렸었다. 라다크, 람푸르, 부셔, 그리고 스피티에서 온 상인들은 그들의 물건을 가지고 여기에 오곤 했다.

라다르카 박람회

ALS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