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요가 축제

이 모든 축제들이 나름대로의 매력을 지니고 있지만, 국제요가축제만큼 푸두체리의 정신을 대표하는 것은 없다. 푸두체리 정부는 1992년부터 매년 1월 4일부터 1월 7일까지 전세계에서 요가 전문가들이 도착하는 것을 목격하는 연례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국제 요가 축제

불 걷기 축제

흥미롭기는 하지만 위험한 축제는 소방 걷기 축제다. 사프란 색의 옷을 입은 신자들은 10월이나 11월 동안 40일 동안 심한 엄격함과 금식을 관찰한다. 주야에는 정화 목욕 후 맨발로 4m 길이의 불탄 구덩이를 건넌다.

불 걷기 축제

카 축제

5월과 6월 몇 달 동안 빌리아누르 사원에서 매년 열리는 차축제는 수많은 신자들이 15m 길이의 전차를 끌고 거리를 지나갈 때 개최된다. 그 믿음은 수레를 끄는 신자들이 그들의 소원을 성취한다는 것이다. 시바 경은 쉬블링의 형태로 신전의 주재신이다.

카 축제

프랑스 음식 축제

푸두체리는 청소년들을 위해 매년 많은 방문객들을 끌어 모으는 많은 축제들을 주최한다. 이 중 프랑스 음식 축제가 가장 인기가 있다. 푸두체리 관광부는 8월에 그것을 조직한다. 이곳 전국에서 모여드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프랑스 진미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랑스 음식 축제

마시 마감

마캄 낙샤트라 또는 마가의 타밀어 달에서 타밀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기념하는 마시 마감은 신전의 우상들이 연못이나 강이나 바다로 옮겨져 예식용 목욕을 하는 날이다.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에서도 관찰된다.

마시 마감

치담바람 낱얀잘리 축제

축제 시즌에는 푸두체리의 연합 영토가 여행객들의 안식처가 된다. 일년 내내 열리는 여러 가지 활동과 축제가 있기 때문에, 그것의 문화 달력은 보통 꽤 가득 차 있다. 도시의 영적인 굴곡은 푸두체리의 신전에서 이런 일들이 많이 일어나도록 보장한다. 예를 들어, 매년 열리는 치담바람 나트얀잘리 축제는 전국에서 온 목격자 시브라트리아를 기념하여 열린다. 한편, 카나틱 음악은 바이라비를 통해 홍보되는데, 음악 애호가들이 손을 잡고 기악과 성악, 춤과 음악을 선사하는 것을 목격한다. 이러한 춤과 음악 축제는 대부분 타밀의 영향력이 강하다. 칸도리 축제, 바가바티 사원 축제, 비슈누테르담, 수영이칼리아남, 만달람 빌락쿠 등 그 밖의 많은 행사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치담바람 낱얀잘리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