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하나

비하르에서 재배되는 막하나 또는 여우 너트는 간식이나 디저트에 사용된다. 또한 소금 토핑으로 스스로 먹을 수도 있다.

막하나

삿투

구운 그램, 삿투로 만든 밀가루는 달콤하면서도 맛깔스러운 여러 가지 요리에 쓰이는 매우 인기 있는 지방 재료다. 여름 동안, 삿투와 레몬 주스로 만든 짠 셔벗은 매우 고무적이다.

삿투

카디 바디

카디 바디는 신맛과 매운맛의 요구르트맛 카레로 요리된 양념과 튀긴 그램 밀가루 만두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쌀과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카디 바디

러시아

러시아는 건과류와 건포도를 위에 얹은 걸쭉한 우유에 끓인 쌀의 달콤한 조리법이다. 막하나 견과류(여우 견과류)로 만들어진 또 다른 변종은 막하네키히어라고 불린다..

러시아

쿠르마

쿠르마 또는 샤카파라는 밀가루 만두를 깊이 볶은 다음 설탕 시럽에 담가 만든 디저트다. 설탕 시럽이 마르면 튀긴 만두 위에 결정되어 달콤하고 파우더 같은 겉껍질을 준다. 또 다른 버전인 락토는 쌀가루와 들쭉날쭉한 것들과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쿠르마

케사르 페다

케사르 페다는 파트나에서 구할 수 있는 인기 있는 단맛이다. 코야(치킨 우유), 설탕, 사프란, 카다멈으로 만들어지며, 보통 작은 구 모양의 형태로 제공된다.

케사르 페다

케사르 페다

케사르 페다는 파트나에서 구할 수 있는 인기 있는 단맛이다. 코야(치킨 우유), 설탕, 사프란, 카다멈으로 만들어지며, 보통 작은 구 모양의 형태로 제공된다.

케사르 페다

나우베디엄

나우베디엄은 하누만 경에게 바치는 사원에 주로 분포하는 프라사드(악기적인 음식제물)이다. 이것은 그램 밀가루, 설탕, 캐슈, 건포도, 카다멈, 샤프란으로 만든 라두나 달콤한 공과 같은 것으로, 기(클레이티드 버터)로 요리된다.

나우베디엄

테쿠아

테쿠아는 카주리아라고도 불리며 밀가루와 재갈을 섞어 튀겨 준비한다. 약간 다른 버전은 쌀가루로 만들어진다. 그것은 종종 차트의 인기 있는 축제 동안 태양신에게 단 것을 바치는 것의 일부분이다.br />

테쿠아

페다키야

찬드라칼라라고도 하며, 페다키야 또는 구지야는 밀가루로 만든 만두로 달인 코야, 코코넛 샤빙, 카다멈 파우더, 건조한 과일 등이 채워져 있다. 이것은 튀겨지고 종종 설탕 시럽에 담근다. 그것은 홀리와 디왈리와 같은 축제 동안 제공되는 인기 있는 디저트다.

페다키야

마네르 라두

인기 있는 디저트인 이것들은 그램 밀가루, 설탕, 기(클라린 버터)로 만들어지고 카다멈으로 장식된 달콤한 둥근 공들이다. 인근 마네르에서 가장 인기가 높지만 파트나에서도 구할 수 있다.

마네르 라두

말푸아

이것은 인기 있는 디저트로 밀가루, 우유, 으깬 바나나, 설탕으로 만든 작은 납작한 팬케이크를 튀긴 다음 설탕 시럽에 찍어 먹는다.

말푸아

파르왈의 미타이

파르왈의 미타이는 뾰족한 박으로 만든 독특한 단맛이다.

파르왈의 미타이

카자

이 바삭바삭한 튀김 디저트는 밀가루, 설탕, 마와로 만들어진다. 이것은 웨이퍼처럼 생긴 밀가루 층을 합쳐 만든 얇은 스낵이다.

카자

달페타

이 요리법에서는 쌀가루 만두를 양념한 렌즈콩 반죽으로 속을 채운 다음 쪄서 튀기거나 한다.

달페타

차나구그니

차나구그니는 양파와 향신료를 넣고 볶은 삶은 병아리로 구성된 인기 있는 지역 간식이다. 이것을 추다 카 후자 또는 바삭바삭한 납작한 쌀로 맛보아라.

차나구그니

리티 초카

현지 보즈푸리 요리의 주역으로 꼽히는 리티 초카는 파트나에서 인기 있는 겨울 길거리 음식이다. 밀가루로 만든 반죽 덩어리들과 볶거나 튀긴 새투(구운 그램으로 만든 밀가루)와 향신료들로 채워져 있다. 구운 것들은 종종 제공되기 전에 기에 담근다. 릿티에는 삶은 감자와 브린잘을 으깬 초카, 다진 양파, 토마토, 고수잎으로 맛을 낸다. 리티는 또한 매운 양고기 육즙과 함께 먹을 수 있다.

리티 초카

라웅라티카

이 바삭바삭한 달콤한 간식의 주요 특징은 밀가루 주형을 밀봉하는 데 사용되는 라웅이나 클로브다. 밀가루는 납작하게 말아서 달여진 코야(난방으로 두껍게 된 우유), 카르다멈, 건포도, 코코넛, 캐슈를 넣은 다음, 접어서 클로브로 밀봉한다. 이 달콤한 주머니들은 튀겨서 설탕 시럽에 담갔다.

라웅라티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