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게일링 사원들, 역사에서 사라진 기념물들, 그리고 풍부한 민속품들이 오르카주를 마디아프라데시 주의 왕관에 있는 보석으로 만든다. 이 작고 목가적인 마을은 대중적으로 라자 람의 왕국으로 알려져 있는데, 아마도 이 나라에서 라마 경이 단순한 신이 아닌 사랑하는 왕으로 추앙받는 유일한 곳일 것이다. 16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무굴과 라즈푸트 건축의 놀라운 조화를 자랑하며, 오르카하는 거의 300년 동안 많은 왕조의 중심에 있었다. 이 역사는 미스테리에 싸여 부드럽게 흐르는 베타와 강가에 자리잡고 있는 진기한 마을을 덮어버린 화려한 기념물 속에 살아 있다. 여기에 커스터드 사과가 공기 중에 스며드는 달콤한 냄새를 더하면 이 '숨겨진 곳'(오르카의 의미)의 메스메틱한 매력을 풀기 시작할지도 모른다.

오르카 유산의 중심에는 오르카 요새 단지가 있다. 벳와 섬의 한 섬에 위치한 이 단지는 궁전과 요새, 사원들로 이루어진 미로다. 라즈 마할, 자한기르 마할, 셰쉬 마할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진 이 요새는 비밀 통로, 정교한 벽화, 왕과 왕비의 화려한 주거지 안에 숨어 있다.

오르파는 1501년 왕 루드라 프라탑 싱에 의해 강력한 번델칸드 제국의 수도로 세워졌고, 그 후 여러 왕들에 의해 통치되었다. 흥미롭게도 여기서 베트와는 사타하라라고도 알려진 일곱 개의 채널로 갈라진다. 전설에 따르면 이것은 오르카 통치자였던 7대 시대를 기리는 것이라고 한다. 또한 그것의 왕족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은 복잡하게 조각된 치하트리스나 세노타프들이며, 이 도시 자체를 상징한다.

몰입감 있는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