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쿠 도사

부드러운 코코넛, 물에 젖은 쌀, 소금과 설탕으로 만든 카리쿠 도사는 대부분의 케랄라 가정에서 건강한 아침식사를 선택할 수 있다. 물에 적신 쌀은 물을 빼고 연한 코코넛과 코코넛 물을 섞어 반죽을 도사용으로 준비한다. 그리고 나서 반죽은 기름 방울 몇 개로 기름을 두른 예열된 팬에 펴진다. 준비가 되면 바삭바삭한 카리쿠 도사가 맛있는 처트니와 함께 뜨겁게 차려진다.

카리쿠 도사

카파푸투

케랄라만의 전통적인 푸투인 카파 푸투는 인기 있는 아침식사 품목이다. 그것을 준비하기 위해 쌀가루나 푸투포디를 찐다. 그리고 나서 카파나 타피오카는 부드러운 원형 공이나 퍼트로 만들어지는데, 피쉬 카레나 코코넛 처트니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카파 푸투를 만들기 위해 타피오카를 먼저 썰고 끓는 물에 넣는다. 그리고 나서 그것은 햇볕에 긴장되고 건조된다. 햇볕에 말린 카파는 가루로 만들어 보관된다.

카파푸투

카리메엔

카리메엔으로 알려진 진주 스팟 생선은 남인도, 특히 이 주의 후미진에서 가장 널리 이용 가능한 품종 중 하나이다. 이 생선은 케랄라의 정통 요리에 많이 쓰인다. 그것은 튀겨지고, 매운 코코넛 그라비에서 요리되거나 숯에 구워진다. 카리메엔 생선은 향신료를 뿌려 양념한 후 뜨거운 접시에 양쪽으로 구워낸 후 뜨겁게 상에 낸다.

카리메엔

생선 모일레

양파, 생강, 마늘, 초록 칠리, 고수 분말, 페누그릭 분말, 투르메릭 분말, 코코넛 밀크로 만든 생선 모일레는 밥과 잘 어울리는 카레다. 부활절을 맞아 케랄라에서 먹는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이다. 순한 양념의 생선 스튜는 보통 발효된 쌀 반죽과 코코넛으로 만든 팬케이크인 아팜과 함께 나온다. 코코넛 밀크는 그 요리에 크림 같은 맛을 주고, 초록색 칠리와 후추는 그것을 맵게 만든다. 토핑으로 뿌려진 신선한 카레 잎의 향은 케랄라를 가로지르는 그 요리를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만든다.

생선 모일레

케미멘 카레

겨자씨, 코코넛 오일, 카레 잎, 페누그레크, 초록 칠리엔, 생강 줄리엔, 진한 코코넛 우유, 샬롯, 토마토, 라임 주스, 새우 등으로 만든 케미멘 카레는 해산물 별미다. 새우 코코넛 카레로도 알려진 이 맛있는 요리는 매운 코코넛 소스로 만들어 밥과 채소와 함께 즐긴다.

케미멘 카레

멸치볶음

작은 멸치(코즈호바), 라임즙, 생강갈릭 페이스트, 칠리 가루, 소금, 통고추, 터메릭 파우더, 카레잎, 쌀가루로 만든 멸치튀김은 그 주의 유명한 별미다. 바삭바삭하고 매콤한 전채 요리는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음식이다. 멸치는 주 여러 지역에서 넷힐리 또는 추다 또는 포디메인이라고도 한다.

멸치볶음

아팜

이 요리는 케랄라의 음식 장면에서 오랫동안 유행해 왔다. 발효된 쌀 반죽과 코코넛으로 만든 팬케이크가 아팜으로 요리된다. 중앙이 부드럽고 두껍고 겉표지가 종이처럼 얇아 아주 섬세하게 먹어야 한다. 이것과 함께 제공되는 스튜는 당신에게 더 많은 것을 원하게 할 것이다. 크림 코코넛 그레이비를 듬뿍 넣은 닭고기와 야채, 초록 칠리, 마늘, 생강, 향신료 등이 있다.

아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