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마크리슈나 미션 비베카난다

라마크리슈나 미션의 관리 하에 있는 라마크리슈나 미션 비베카난다 교육연구소는 다양한 강좌를 선택할 수 있다. 농촌과 부족의 발달에서부터 장애 관리와 특수 교육, 인도 문화 및 정신 유산에 이르기까지, 이 대학 입학 예정자는 새로운 분야를 심도 있게 탐구한다. 본 캠퍼스가 벨루르에 있는 동안, 콜카타 외에 코임바토르, 란치, 나렌드라푸르에는 다른 캠퍼스가 있다.

라마크리슈나 미션 비베카난다

비를라 플라네타리움

판디트 자와할랄 네루는 1963년 7월 2일 비를라 플라네타리움이나 타라만달에 취임했다. 셀레스트론 C-14 망원경과 ST6 CCD 카메라, 태양 필터 등의 부속품을 천문대에 배치해 흥미로운 방문을 할 수 있다. 유명한 천문학자들의 그림과 천체 모형을 갖춘 천문관이 있다. 전자공학 실험실은 과학 장비의 디자인과 제작을 위해 그곳에 있다. 여기서 천문학에 관한 100여 개의 프로젝트를 볼 수 있는데, 이 프로젝트는 우주 물리학, 우주 과학, 그리고 행성과 별에 대한 신화를 포함한 그것의 다양한 측면을 조사한다.

비를라 플라네타리움

사이언스 시티

사이언스 시티는 인도에서 가장 큰 과학 센터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그것은 어른과 어린이 모두에게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다."Science on a Spea"는 이 센터에 가장 최근에 추가된 것으로 행성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를 보여주기 위해 거대한 애니메이션 지구를 사용한다. 관광객들은 또한 천천히 움직이는 전기자동차를 타고 갈 수 있다. 그것은 진화의 다른 단계들의 전시물들을 통해 한 대씩 이동하기 때문이다. 가볍고 음향 효과가 짜릿한 경험을 더한다. 독특한 특징은 디지털 파노라마로, 지난 600만 년 동안의 인류 진화의 이정표를 그리고 있다. 관광객들은 또한 중앙 안에 있는 놀이공원과 공룡 박물관을 방문할 수 있다. 게임 시설도 있다.

사이언스 시티

콜카타 경찰 박물관

독립 이전부터 칸막이 이후까지 콜카타 경찰서의 성장과 발전을 보여주는 이 박물관은 흥미로운 방문을 하고 있다. 총기의 진화를 보여주는 별도의 갤러리가 있다. 자유 투쟁 당시 압수한 물품과 함께 독립 이전의 혁명가들의 무기들도 전시되어 있다. 당신은 또한 이 박물관에서 64개의 네타지 파일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찾을 수 있다. 아차리아 프라풀라 찬드라 로드 113번지에 사회개혁가 라자 람 모한 로이의 옛 집에 설치되었다.

콜카타 경찰 박물관

구루사데이 박물관

이 도시의 가장 유명한 박물관 중 하나인 구루사데이 박물관은 그 시대의 농촌 생활을 대표하는 민속 예술과 공예와 관련된 3,300여 개의 전시품을 소장하고 있다. 이 유물들은 벵골의 분단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관광객들은 잼다니와 같은 전통적인 벵골 사리와 함께 훌륭한 도크라 공예품, 아름다운 칼리갓 그림, 화려한 테라코타 작품, 고대 파타치트라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박물관은 공무원이자 미술 전문가였던 스리 구루사데이 두타에 의해 세워졌다.몇 년 동안, 몇몇 유명한 인물들에 의해 많은 주목할 만한 기부가 이루어졌다. 인도 정부 전 교육부장관을 지낸 프라탑 찬다르 천더 박사는 80개의 중국 아르테프트를, 슈리 프라산지 로이는 샤티스가르에서 수집한 도크라 금속공예품을 기증했다.

구루사데이 박물관

네루 어린이 박물관

네루 어린이 박물관은 1972년 11월 14일 어린이날에 판디트 자와할랄 네루를 기리기 위해 설립되었는데, 이 기념관은 위대한 지도자의 생일이기도 하다. 4개 층에 걸쳐 퍼져 있는데, 돌즈 갤러리, 토이즈 갤러리, 라마야나 갤러리, 마하바라타 갤러리로 나뉘어 있다. 이 박물관은 전세계 약 88개국에서 수집된 광범위한 인형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것들은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전통에 대한 적절한 표현이다. 관광객들은 특히 동양과 서양 품종에 매료될 것이다. 더구나 마하바라타족과 라마야나족의 각종 행사와 장면의 점토 모형도 있다. 이 박물관은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워크숍과 대회를 주최한다.

네루 어린이 박물관

비를라 산업기술박물관

어린이와 성인 모두를 위한 매우 매력적인 박물관으로,비를라 산업 기술 박물관은 흥미로운 방문을 하고 있다. 매혹적인 물리학, 교통, 모티브 파워, 생명공학, 금속, 전기, 텔레비전, 생명과학, 지하 탄광(모작업), 대중과학, 수학, 어린이 갤러리 등 12개 갤러리를 보유하고 있다. 인도 최초의 과학 및 산업 박물관이며 구루사데이로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에는 정기적인 과학 쇼와 하늘 관찰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비를라 산업기술박물관

자다브푸르 대학교

키 큰 나무와 그림 같은 비스타들이 줄지어 있는 널찍한 캠퍼스를 자랑하는 자다브푸르 대학은 콜카타를 방문하면서 흥미로운 경유지를 만든다.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이 대학은 선진적인 연구와 연구를 위한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것은 1955년 12월 24일 인도 정부의 법률에 의해 제정되었다. 그것은 일찍이 기술교육진흥회(Society for Technical Education)의 기능을 하곤 하였으며, 후에 NCE에 합병되었고, 그 후 1940년까지 거의 대학과 비슷하게 일하고 있는 공과대학과 공과대학을 돌보았다. 구루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구루다스 바네르지 경, 아난다 코오마르스와미, 수렌드라 나트 바네르지, 사하람 가네쉬 데오스카르 등 최고의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

자다브푸르 대학교

인도 박물관

희귀한 골동품, 무기, 장신구, 화석, 골격(공룡의 골격 포함), 미라, 무굴 그림 등이 콜카타에 있는 인도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4,000년 된 이집트 미라와 부처의 유물이 담긴 항아리가 최고의 명소로 꼽힌다. 2세기 바르후트 스투파의 모조품도 발견된다. 미술관에는 미술, 고고학, 인류학, 지질학, 동물학, 경제식물학 등과 관련된 예술적 사실들로 가득 찬 35개의 갤러리가 6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도 박물관은 인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박물관에 속하며, 1814년 벵골 아시아 협회에 의해 설립되었다. 박물관의 설립 큐레이터는 덴마크의 식물학자 나다니엘 왈리히 박사였다..

인도 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