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카타 헤리티지 워크(식민지 산책로)

이 도보여행은 그 도시의 풍부한 식민지 시대의 유산을 추적한다. 세인트 앤드류 교회, 그레이트 이스턴 호텔, 환전소, 데드 레터 오피스 등으로 데려다 준다. 콜카타의 찬다나가르, 친수라, 반달, 세람포어 지역은 프랑스어부터 포르투갈어, 네덜란드어까지 식민지 지배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후에 지배적인 영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인도가 1947년에 독립했을 때, 이러한 영향의 흔적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는 몇몇 건물과 문화적 관습들이 있었다. 이 지역들을 거닐어보고 그 나라들이 어떻게 콜카타의 건축과 문화에 영향을 미쳤는지 알 수 있다.

콜카타 헤리티지 워크(식민지 산책로)

비베카난다 트레일

이 문화유산은 인도와 해외에서 온 모든 종교의 신자들이 모여 있는 복잡하게 설계된 라마크리슈나 사원에서 시작된다. 근처에는 후글리 강 옆에 위치한 벨루르 수학이 있다. 스와미 비베카난다(Swami Vivekananda)는 이곳에 2층짜리 집에 머물렀으며 오늘날에는 성자의 많은 개인 소지품들을 소장하고 있다. 바그바자르 인근의 또 다른 명소는 샤라다 마아의 집이다. 그녀가 1909년 5월 23일 이곳에 살기 시작했을 때는 이미 한 세기 전의 일이었다. 그녀는 1920년 7월 28일 사망할 때까지 평생을 이곳에 머물렀다. 스리 라마크리슈나의 제자인 발라람 바수의 집은 1922년 신전으로 바뀌었다. 스리 스리 라마크리슈나, 샤라다 마아 등 여러 제자들과 함께 자주 방문했다. 라마크리슈나 선교 협회는 이곳에 설립되었고 스와미 비베카난다는 1897년 그의 재단 계획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특별 총회를 조직했다. 3시에 구르 모한 무케르지 거리는 스와미 비베카난다 자신의 집이다. 신자들이 자주 찾는 웅장한 건물. 라니 라슈모니는 칼리 여신으로부터 닭신전에서 신전을 지으라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이 매력적인 여성은 100피트 높이의 독점적인 나바 라트나와 함께 사원을 지었다.이 12가닥의 신전은 아름다운 안뜰을 가지고 있으며 시바 경을 위해 만들어진 12개의 신전으로 둘러싸여 있다. 스리 라마크리슈나는 거대한 반얀 나무인 파차바티의 그늘 아래에서 명상을 하고 깨달음을 얻었다고 한다. 기리쉬 찬드라 고쉬(Girish Chandra Gosh, 1844년 2월 28일 ~ 1912년 2월 8일)는 유명한 벵골 시인, 음악가, 극작가, 소설가, 연극 감독, 배우였다. 그의 집은 이 오솔길의 종착역이다.

비베카난다 트레일

수타나티 길

이 매우 흥미로운 오솔길은 클라이브 경의 가정교사 라자 나바크리슈나 데브가 건설한 이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왕실 중 하나인 소바자르 라바리에서 시작된다. 이 궁벽한 구조는 오늘날 10월에서 11월에 열리는 두르가 푸자 기념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이 기념비의 주목할 만한 특징으로는 중앙에 위치한 열린 뜰인 낫 만답이 있다. 소바바자르 라바리는 1700년에 지어졌으며 무어, 힌두교, 식민지 양식의 건축 양식이 혼합된 건축물이다.

그 다음 하나는 시인이자 노벨상 수상자인 라빈드라나트 타고르의 가족의 조상들의 고향인 요라산코 타쿠르 바리 또는 타쿠르 가문의 집으로 이어진다. 타고르는 이 집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의 대부분을 이곳에서 보냈다. 오늘날, 그 집은 복원되어 타고르 박물관으로 바뀌었고, 이것은 흥미진진한 방문을 가능하게 한다. 이곳에서는 벵골 르네상스와 브람모 사마지에 대한 공헌을 포함하여 타고르 가문에 대한 몇 가지 역사적 너겟을 발견할 수 있다. 주목되는 것은 타고르의 결혼식에 초대된 자작품과 함께 이곳에 전시된 700여 점의 그림들이다. 세 개의 갤러리로 나뉘어진 이 박물관에는 다양한 책과 원고, 골동품도 소장되어 있다. 다음 정거장은 라젠드라 나라얀 로이의 소유였던 베란다, 테라스, 섬세한 주철 그릴을 갖춘 요라산코 라자바리다. 그런 다음 라젠드라 나트 뮬릭이 소유하던 거주지 출신 무섬을 방문할 예정이다. 묵타람 바부 거리 46번지에 위치한 이 우아한 저택은 19세기에 지어졌다. 두르가 푸자 기념일을 위해 클레이 아이돌을 만드는 전통으로 유명한 콜카타의 독특한 이웃인 쿠마르툴리에서 탐방로가 끝난다. 후글리 강둑에 위치한 이 도예의 중심지는 30여명의 여성 장인과 많은 재능 있는 남성 장인들이 모여 힌두교 신들과 여신들의 아름다운 진흙 우상을 만들어낸다. 이것들은 도시와 주변 지역의 바로와리 푸하스에 공급되고 수출되기도 한다. 두르가 푸자보다 몇 주 전, 여신의 우상을 만드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그리고 쿠마툴리의 푸자 자체는 콜카타에서 가장 오래된 것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수타나티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