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돌들이 말을 할 수 있다면, 카주라호 사원은 멜로디를 만들어낼 것이다! 마디야 프라데시에 위치하고 빈디야 산맥이 있는 카주라호에는 힌두교와 자인교회가 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사찰단지가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 사찰들은 삶의 다른 면들을 묘사한 놀랍도록 복잡한 조각들로 유명하다: 영성, 사랑, 우정, 스포츠, 왕족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예술이다. 사찰은 지리적 위치에 따라 세 가지 그룹으로 분류된다. 동양, 서양, 동서남북. AD 950-1050년 사이에 100년에 걸쳐 비교적 짧은 기간에 지어졌다고 여겨지는 이 단지는 85년의 초기 그룹으로부터 남아있는 22개의 사원 구조를 자랑한다. 수세기 동안 잊혀졌던 그들은 1850년대에 재발견되어 복원되었다.

그 사원들은 찬델라 왕조의 통치하에 잉태되어 지어졌다. 화려한 장인정신이 절벽에 놓인 생명 같은 조각상을 예술 작품으로 탈바꿈시켜 인생과 사랑, 기쁨의 송가라 할 수 있다.

그 마을이 어떻게 이름을 얻게 되었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다. 찬델라 통치자들이 신전을 짓기 시작하자 전 지역을 벽으로 둘러쌌다고 한다. 성벽은 양쪽에 8개의 성문이 나란히 있고, 대추야자나무는 이 지역에서 많이 발견된다. 그래서 사원은 카주라 바티카, 또는 카주라를 받치고 있는 것으로 불렸다.

* This embed is a third party content and available in English only.

카주라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