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남인도의 맛있는 아침 음식인 바다는 병아리, 녹색 그램, 검정 그램, 비둘기 완두콩과 같이 감자와 사고에서도 만들어진다. 깊은 맛의 도넛 튀김은 삼바와 토마토와 코코넛 처트니가 함께 나온다. 때때로, 코코넛 덩어리와 땅콩도 반죽에 첨가된다. 

바다

삼바르

전통적으로 밥과 함께 나오는 삼바는 야채, 렌즈콩, 타마린드로 만든 스튜다. 이 톡 쏘는 듯한 별미는 남인도 요리의 주식으로, 이들리, 도사, 바다와 함께 맛있다. 일반적으로 삼바 제제는 병박이나 북봉으로 이루어지지만 가지, 오이, 숙녀 손가락, 고구마, 양파, 토마토와 같은 다른 채소들도 첨가된다. 

삼바르

우트해팜

렌즈콩과 쌀가루로 만든 우트해팜은 납작한 팬에 펴 바르고 신선한 야채로 양념을 한다. 그것은 삼바나 코코넛 처트니와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우트해팜은 훨씬 두껍고 작아서 반죽을 더 많이 사용한다는 점에서 도사와 다르다. 솜털이 보송보송하고 맛이 좋으며, 아직 팬에 남아 있는 동안 붉은 칠리 페이스트와 기(클러라이드 버터)의 조합이 묻어나기도 한다.

우트해팜

칸치푸람 이들리

쌀이나 수지(세몰리나)로 만든 칸치푸람의 이들리스는 삼바와 코코넛 처트니와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아이들리스가 더 다채롭고 맛있어 보이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향신료와 야채가 첨가된다. 기(클러라이드 버터)는 때때로 뜨거운 아이들리스 위에 부어 맛과 선함의 폭발로 입안에서 녹는다. 

칸치푸람 이들리

도사

쌀과 검은 그램의 발효 반죽으로 만든 도사는 인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로 감자와 치트니로 속을 채운 삼바와 함께 제공된다. 도사는 현재 수백 가지의 품종과 현대적인 우여곡절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나라와 국제 음식의 요소들을 통합하고 있다. 

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