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흐랑가르 요새

조드푸르의 유명한 랜드마크인 메흐랑가르 요새는 이 도시에서 가장 큰 요새 중 하나이다.조드푸르의 파노라마 경치를 위한 이상적인 유리한 장소인, 언덕 기슭의 푸른 바다처럼 펼쳐진 도시를 보기 위해 꼭대기까지 트레킹을 할 수 있다. 요새는 정교한 격자무늬 창문, 조각 판넬, 모티 마할, 푸울 마할, 셰쉬 마할의 정교하게 장식된 창문과 벽으로 알려진 마그넘 오푸스로, 요새의 광활하고 널찍한 단지 내에 예쁘게 자리잡고 있다.조드푸르 왕족들이 사용하는 코끼리 좌석을 전시하는 슈링가르 초크 남쪽에 있는 코끼리 하우다 갤러리 옆을 향한다. 이 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무굴 황제 샤 자한이 마르와르의 통치자 마하라자 자스완트 싱 1세(1629-1678)에게 명예의 상징으로 선물한 은빛 하우다.그런 다음 당신은 왕실 아가씨들의 주요 수송수단을 전시하는 가마킹 갤러리로 갈 수 있다; 왕실 금고가 보관되어 있던 말 그대로 부의 가게로 번역되는 다울랏 자바; 마와르 학파의 기막힌 미니어처 그림 컬렉션을 보여주는 그림 갤러리; 플러쉬 카펫, 부자 브로카 등이 있는 천 갤러리.요드푸르 왕가의 데스와 무거운 벨벳이 보존되어 있고, 왕실의 무장이었던 사일레 자바, 왕가의 정교한 목공예, 요람, 터번을 볼 수 있는 화랑도 보존되어 있다.요새에 닿기 위해서는 7개의 관문을 넘어야 한다. 성문에는 과거에 싸운 전투의 흔적이 남아 있다. 일곱 개의 관문 중 하나는 승리를 뜻하는 자야 폴(Jaya Pol)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자이푸르의 통치자 마하라자 만 싱이 자이푸르와 비카네르 군대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것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파테 폴은 마르와르의 통치자 마하라자 아지트 싱(1861~1901)이 무할족의 패배를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요새에서 행해진 작품은 매우 인상적이며, 유명한 작가인 정글북의 루드야드 키플링(Rudyard Kipling)이 한때 "거인의 작품"이라고 일컬어졌답니다!

메흐랑가르 요새

재스완트 타다

재스완트 타다는 메흐랑가르 요새의 왼쪽에 위치한 19세기 왕실 세노타프다. 마하라자 사르다르 싱이 아버지 마하라자 자스완트 싱 2세를 기리기 위해 지은 것으로, 요드푸르의 33대 라토르 통치자였다. 건축적 우수성의 이상으로서, 그것은 대리석으로 정교하게 조각된 시트로 지어진 하얀 대리석 기념물이다; 사실, 그 위에 햇빛이 내리쬐면 희뿌옇게 빛난다.

오늘날 재스완트 타다는 조드푸르 통치자들의 그림과 초상화 등 기념품을 대중에게 전시하는 박물관과 화랑의 역할을 하고 있다. 타다의 근거지는 라자스탄 국제 민속 축제와 세계 성령 축제와 같은 음악 축제 동안 아침 콘서트의 장으로 작용하여, 수천 명의 관광객들이 레크리에이션과 음악적 깨달음을 찾아 도시로 몰려들게 했다.

재스완트 타다

우메이드 바완 궁전

조드푸르(1918~1947)의 통치자인 마하라자 우메이드 싱의 이름을 따서 지은 우메이드 바완 궁전은 지금까지 지어진 집들 중 가장 화려하고 가장 큰 집들 중 하나로 여겨진다. 동양과 서양의 건축적 영향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 이곳은 넓은 전망 발코니, 높은 천장, 튼튼한 돌기둥을 자랑한다.

궁전은 조드푸르에서 가장 높은 지점인 치타르 언덕에 자리잡고 있어 푸른 도시의 매혹적인 경치를 선사한다. 여기서부터, 놀라운 사진들을 담을 수 있다.궁전은 350개가 넘는 화려한 정원과 집들로 둘러싸여 있다. 1977년 헤리티지 호텔로 개조되어 현재는 박물관, 로열 레지던스, 헤리티지 호텔로 세분화되어 있다.타지마 호텔 그룹은 궁전의 한쪽 날개를 소유하고 유지한다. 조드푸르의 마하라니 바단 칸와르(Maharani Badan Kanwar)가 실제로 얼마간 이곳에 거주했다는 점에서 손님들은 왕실 생활의 정수를 얻을 수 있는 마하라니 스위트(Maharani Suite), 마하라자 스위트(Royal Suite), 리갈 스위트(Royal Suite), 디럭스(Regal Suite)로 분류된 스위트를 갖추고 있다. 그 호텔은 우아한 식사와 스파, 요가 스튜디오로 손님들의 환심을 산다. 그 대저택지에는 또한 모두에게 개방된 박물관이 있다. 박물관에는 유리, 도자기, 기념품, 궁궐 건축 정보 등이 전시되어 있다.여기 있는 동안, 우메이드 바완 궁전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발사만드와 카일라나 호수에서 석양을 잡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우메이드 바완 궁전

맨도어 정원

만도레 정원은 도심에서 돌을 던져서 만든 아름다운 관광지다. 푸르고 푸르른 정원은 잎이 무성한 나무로 잘 꾸며져 있어 쾌적하고 평화로운 환경을 조성한다. 이런 나무 그늘에서 한가롭게 오후를 보낼 수 있고, 왕실 점령에 흠뻑 젖은 만도르의 역사를 쓱쓱 훑어볼 수도 있다. 관광객들은 조드푸르 전 통치자들의 17세기와 18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조경 잔디밭에 세워진 이슬이나 세노타프를 감상할 수 있다.

 

맨도어 정원

팔리

조드푸르 에서 거의 7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팔리는 아름다운 자인 사원과 역사적인 기념물들로 가득찬 이 지역의 풍부한 유산을 캡슐화한다. 고요한 라코티아 호수에 둘러싸인 잘 정비된 라코티아 정원에 관광객들이 방문할 수 있다. 호숫가를 따라 조성된 정원은 조드푸르의 여러 색의 일몰을 볼 수 있는 좋은 전망은 말할 것도 없고, 낮에도 훌륭한 경관을 제공한다.

파르수람 경을 기리는 유명한 파수람 마하데프 사원에도 방문객이 몰린다. 아라발리 산맥에 자리잡고 있으며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좋은 장소다. 방구르 박물관과 자와이 댐도 방문할 가치가 있다. 후자는 루니 강의 지류인 자와이 강 위에 지어진다. 여기 있는 동안, 몇몇 악어, 철새, 표범들이 사는 자와이댐 악어 보호구역에 들르십시오. 사람들은 종종 댐의 둑에서 한낮의 태양을 쬐고 있는 악어들을 관찰할 수 있어, 긴 사진 촬영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팔리는 라자스탄의 다른 8개 구, 즉 남부와 남서부의 시로히와 잘로르, 북동부의 아즈메르, 남동부의 라지마산드와 우다이푸르, 서부의 바르메르, 그리고 마지막으로 북부의 나가우르와 조드푸르와 경계를 공유하고 있다. 여러분은 이 마을들 중 어느 곳을 하루라도 방문하여 작지만 무한히 아름다운 주머니에서 번성하는 라자스탄의 문화를 더 자세히 경험할 수 있다.

팔리

다와 돌리 야생동물 보호구역

자연 그대로의 사르다르 사만드 호수의 둑에 위치하고 있는, 에폰마우스 궁전은 1933년 마하라자 우메이드 싱에 의해 사냥 오두막으로 건설되었다. 수십 년이 지나도 지금은 호텔로 개조되어 왕실과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거처로 남아 있다. 리조트 자체는 수채화 원화와 아프리카 전리품을 절묘하게 모은 것이 특징인 라자스탄 역사의 교훈과도 같다. 궁에는 동양 정원, 보트 하우스, 수영장, 테니스와 스쿼시 코트가 있다. 그러므로, 당신은 세상의 보살핌 없이 긴장을 풀고 원기를 회복할 수 있다.

느긋하게 궁전을 거닐고, 매니큐어 처리된 넓은 잔디밭을 지나 호숫가에서 화려한 일몰을 감상하며, 이 곳에서는 노랑다리 초록 비둘기 히말라야 그리폰 달마시안 펠리컨과 같은 철새와 지역 새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현대 왕족들과 어울리며, 조드푸르의 맛있는 맛을 음미하고, 사르 사만드 호수 궁전에서 현지인들과 함께하면서, 최고의 편안함과 사치스러움을 유지한다.

다와 돌리 야생동물 보호구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