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쉬노 데피

잠무에서 61km 떨어진 트리 쿠타 산에 자리잡은 바이쉬노 데비 사원은 매년 수천명의 신자가 방문합니다. 인도 북부의 힌두교에서 가장 성스러운 순례지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사원은 5,200피트 높이에 자리 잡고 있으며, 샤크티 여신은 마하 칼리, 마하 사라스와티, 마하 락슈미의 형태로 이 곳에서 숭배됩니다. 동굴 사원인 신사에는 세 개의 신성한 '핀디스' 또는 세 개의 에너지 형태를 나타낸 석재가 있으며, 이는 앞서 언급된 여신으로 숭배됩니다. 흥미롭게도, 모든 핀디스는 같은 재료인 석재를 사용하지만 색과 질감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창백한 흰색의 돌은 사라스와티 여신을 나타내고, 가운데 에는 락슈미 여신을 나타내는 노랑 적색 바위가 있으며 왼쪽에 있는 바위는 칼리여신을 나타내는 검은색 바위입니다. 신성한 동굴 신사는 서사 마하바라타의 판다바에 의해서 지어졌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여신에 대한 첫 번째 언급은 판다바스와 카우라바스가 쿠루크셰트라에서 전쟁을 준비하던 시기에 마하바라타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바이쉬노 데피

란비레슈와르 사원

란비레슈와르 사원은 시바 사원에 바쳐진 가장 큰 북인도 사원으로, 시바와 카티키아 시바의 두 아들의 우상으로 장식된 두 개의 별개의 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중앙점은 8피트 높이의 셔블링이며 중앙 성소에 있는 검은 대리석으로 만들어졌으며, 거기에 덧붙여 15cm에서 38cm 크기의 크리스탈로 조각 된 12개의 링그스 입니다. 또한 두 홀에는 약 1.25개의 라크 보나 링암이 있습니다. 잠무왕과 카슈미르 지역이 1883년에 건축한 마하라자 랜 비르싱은 사무국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전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9월부터 4월입니다.

란비레슈와르 사원

라구나트 사원

도시의 중심에는 인도의 북부에서 가장 큰 신사 단지인 라구나트 사원이 있습니다. 이 곳에는 7개의 신전이 있으며 각각 시카 (첨탑)이 있습니다. 주요 성전은 라마 군주에게 헌정됩니다. 이 사원의 주목할만한 특징은 금판이 사원의 안쪽 3면을 덮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수 많은 링암과 살리그램이 있는 갤러리가 있습니다. 성전 벽의 복잡한 조각은 즉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성전에는 희귀한 산스크리트어 책과 원고들이 보관된 도서관이 있습니다. 성전 건축은 1853년 잠무 왕국과 카쉬미르 왕국을 설립한 마하라자 굴라브싱이 시작하였으며 1860년 그의 아들 마하라자 란 비르싱이 완성했습니다.

라구나트 사원

피어 코 사원

화성암과 아카시아 동굴을 배경으로 한 피어코사원은 도시의 중심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사원은 20~30피트 깊이의 동굴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리석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3피트 너비의 동굴 뒤에는 12 피트 높이의 큰 동굴이 있으며, 중심점인 자연스럽게 형성된 셔블링이 있습니다. 성전이 건축된 정확한 시간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이 시발릭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이라고 믿고있습니다. 이 사원의 기원과 관련된 몇 가지의 전설이 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이야기 중 하나는 서사 라마야나의 곰 신인 자만트가 이 곳에서 명상을 했기때문에 자만트 동굴이라고 불립니다.

피어 코 사원

바바 단사르

고요한 카루아 호수 근처에 위치한 바바 단사르는 카타라 근처의 성스러운 장소 중 하나입니다. 시바 사원과 바위에서 솟아 우거진 숲으로 떨어지는 샘물이 있습니다.계곡으로 흐르는 동안 수영장을 형성하는 많은 작은 폭포가 다시 나타납니다. 이 지역의 마하 시브 라트리 축제에서 그랜트 축제가 개최되며, 전 지역에서 열성적인 신자들이 모여듭니다. 전설에 따르면, 시바경은 아마르 나트에 가서 불멸의 힘을 여신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아마나츠로 갔을 때, 아난타그에서 그의 셰슈나그 뱀을 놓고 갔다고 합니다. 그 뱀은 바수데프의 인간의 형태를 취하고 단사르라는 아들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훗날 성인이 되었습니다. 이 곳은 그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바바 단사르

수카랄라 데비 사원

이 곳은 수카라 여신을 모시는 오래된 신전으로 샤를르다 여신의 환생이며 신전은 해발 약 3500 피트의 높이에 있습니다. 카투아 지역에 위치한 이 호텔은 빌라와르에 인접해 있습니다. 여신은 힘두교 여신 두르가의 한 형태로 간주됩니다. 사원은 마도 싱에 의해서 만들어 졌는데 그는 히마찰 프라데시의 주에서 추방된 왕자에 의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여신은 돌로된 블록 위에 앉아있는 자세로 자신을 표현했습니다. 우상은 여신이 사자의 모양으로 앉아있으며 청동으로 만들어졌고 은으로 머리가 올려져 있습니다. 열성 신자들은 또한 마히샤수라 마르디니를 숭배하기 위해서 이 곳에 옵니다.

수카랄라 데비 사원

크림치 사원

현지 사람들에게 판다바 사원으로도 알려진 3개의 고대 크림치 사원은 비슈누, 가네샤, 시바, 바바여신에게 헌정되었습니다. 사원은 서기 11 세기와 12세기에 세워진 것으로 추정되며, 아마도 잠무와 카슈미르 연합 영토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일 것입니다. 이 건축물은 그리스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사원들은 석조 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작은 개울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사원에는 추상적인 건축양식과 힌두 신의 매혹적인 조각품이 있습니다. 주요 사원은 높이가 50피트 입니다. 이 장소와 관련된 인기있는 전설은 마하바라타의 라자 키삭이 크림치와 판다바스의 마을 을 발전시켰기 때문에 몇 년간 망명 당시에 이 곳에서 피난하게 되었기 때문에 이 사찰들은 때때로 그들의 이름을 따서 불렸습니다.

크림치 사원

피어 바바의 신사

모든 종교의 사람들이 방문하는 영적 장소인 피어 바바 신사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지역 주민들은 피어 바바 (피어 부한 알리 샤)를 그들의 수호자로 보고, 피어 바바가 그들을 감시하는 한 악은 그들에게 오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피어 바바는 지도자 고빈드 싱의 가까운 친구였으며 평생 우유를 먹고 살았다고 합니다. 그는 500세의 나이까지 잘 살았으며, 잠무와 카슈미르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의 죽음 후, 그들은 그를 존경하고 그에게 신사를 지어주었습니다. 잠무 남북 공항 뒤에 위치한 신사는 목요일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사람들이 이 곳에 꽃과 차다를 제공하면 그들의 소원이 성취된다고 믿어집니다.

피어 바바의 신사

샤다라 샤리프

모든 종교인들이 방문하는 종교적인 장소인 샤다라 샤리프는 19세기에 마하라자 굴람싱이 바바 굴람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서 지어졌습니다. 사이디안 (현재의 라왈핀디, 파키스탄)에서 태어난 피르구람 샤는 샤다라를 평생 살 집으로 만들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서기 1820년 펀자브의 마하라자 란지트 싱은 자신의 적을 정복하기 위해서 그의 군대의 장군 구랩싱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장군은 대부분의 병사들을 잃었고, 탄나 만디에서 캠핑을 할 때 바바구람 샤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를 찾아갔습니다. 바바가 그를 보았을 때 그는 미소를 지었습니다. 그 이유를 물었을 때 그는 쿨랍 싱의 좋은 미래를 보고 미소지었다고 했습니다. 그런 다음 바바는 장군에게 산 꼭대기에 올라 주위를 둘러보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육안으로 본 모든 장소가 언젠가 자신의 영토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장군은 잠무, 카슈미르, 티베트, 키슈트와르를 보았으며, 감사의 말로 바바에게 잠에서 땅을 가져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나중에 굴랍 싱은 잠무와 카슈미르의 마하라자가 되었고 바바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하지만 바바는 그의 짖ㅂ을 떠났고 굴랍 싱은 그를 위해 지어진 신사를 얻었습니다. 그 신사는 잠무에서 약 177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샤다라 샤리프

피어 키 갈리

'피어'라는 단어는 종교에 헌신하는 사람을 나타냅니다. 무갈 거리를 따라 포샤나와 힐푸르 두 마을 사이에 위치한 이 곳은 기록에 따르면 셰이크 아메드 카림이라는 성자에게서 그 이름을 얻었다고 쓰여있습니다. 그 지역 사람들은 여전히 그를 숭배하고 살아있는 성자로 간주합니다. 신사는 피어의 무덤이 아니라 그가 명상하는 장소입니다. 안쪽에 있는 석판 위에 그의 손이 찍힌 흔적도 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 이 지역은 눈덮인 산봉우리로 둘러싸여 경치가 그림같은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현지인들은 성인이 여전히 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을 도와준다고 믿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곳을 방문한다면, 경치가 좋은 사리나가르까지 짧은 우회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피어 키 갈리

아크노어

잠무에서 약 28km 떨어져 있으며, 그레티트 히말라야 산기슭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 아크나르는 첸 나브 강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에는 인더스 계곡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유물이 있습니다. 이 마을의 매력의 중심지는 첸나브 기슭에 있는 구루드와라 입니다. 근처에 파슈람 사원이 있으며 첸나브의 강 유역에 멋진 공원이 있습니다. 저녁 시간에는 진주처럼 빛나고, 밤 시간에는 동화의 나라처럼 보입니다. 파슈람 자얀티의 연례 축하는 5월에 개최되며, 그 시ㅣ에 주위를 방문하는 경으라면 꼭 보아야 할 곳입니다. 이 곳에는 또한 판다브 구파의 크리슈나 경의 느낌이 있는, 판다바가 설립한 것으로 여겨지는 시블링이 있습니다. 아크누르는 암바라라고 불리우는 장소로 수도원과 함께 있는데, 서기 1세기와 서기 7세기로 거슬러 올라랍니다. 종교적, 역사적으로 중요한 장소이기도 하지만, 이상적인 휴양지이기도 합니다.

아크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