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자르 코틀리

자자르 코틀리는 카트라에서 15 킬로미터 내에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리부레 유자르 강변에 있는 인기있는 피크닉 장소로, 이 곳의 중요한 부분은 유자의 상쾌한 물과 이 지역의 풍경 그리고 관광객의 방갈로입니다.

자자르 코틀리

바후 요새

바후 요새는 라자 바훌로찬에 의해 지어졌으며 3,000년 된 이 곳은 타위 강 기슭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주변 지역의 그림같은 전망을 제공하는 웅장한 구조물 입니다. 도시 중심가에서 5km떨어진 이 곳에는 칼리 여신에게 바쳐진 신사가 있습니다. 이 요새는 19세기에 바그라 바후라는 계단식의 정원이 추가되며서 도그라 통치자들에 의하여 개조되었습니다.

바후 요새

아마르 마할 궁전

웅장한 아마르 마할 궁전은 현재 박물관으로 개조되었으며, 잠무에서 꼭 방문해 보아야 하는 명소입니다. 이 것은 19세기에 메와르 왕인 라자 아마르 싱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가장 웅장한 왕실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120kg의 금 왕좌, 캉그라 미니어처 그림들과 25,000권의 영사 책들이 있는 도서관과 귀중한 미술품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이 궁전은 붉은 사암으로 만들어졌으며, 그 건축물은 프랑스의 웅장한 샤토와 비슷합니다.

아마르 마할 궁전

쿠드

쿠드는 잠무에서 약 103km 떨어져 있으며 1,738m의 높이에 위치한 인기있는 리조트 입니다. 아름다운 경치는 이 곳을 자연의 아름다움에 기대기에 최적의 장소로 만듭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이 곳에 와서 피크닉을 즐깁니다.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이 곳에 이끌리며, 등산과 캠핑을 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습니다. 이 지역의 특산품은 달콤한 과자인 파티사로 알려져 있으며, 이 곳에 방문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사야합니다.

쿠드

무바라크 만디 궁전

한 때 도그라 왕들의 왕실 거주지였던 무바라크 만디 궁전은 잠무에서 가장 매력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1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이 단지에는 수 많은 군전들, 건물들 그리고 안뜰이 있습니다. 이 곳은 라자하리 싱이 잠무의 하리 니와스 궁전으로 옮겼을 시기에 1925년 까지 왕국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였습니다. 이 건물의 일부인 골 가르는 현재 폐허가 되었지만 여전히 이전의 웅장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박물관으로 개조된 핑크 홀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 홀은 박물관으로 개조되었는데, 그 안에 작은 그림들과 무굴 황제인 샤자한의 도금한 활과 화살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건축물은 매력적이며 라자스타니, 무굴 그리고 유럽의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무바라크 만디 궁전

순리사르 호수

잠무에서 약 42km 떨어져 있는 순리사르 호수는 자연적으로도 아름다우며 신화적으로도 중요한 장소입니다. 순리사르와 만사르 호수는 쌍둥이 호수로 여겨집니다. 순리사르 호수는 맹그로브와 키가 큰 소나무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아르주나가 만사르에서 화살을 쏘아서 샘물이 지구 밖으로 뿜어져나왔다고 믿고 있으며 현재에는 순리사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순리사르 호수

만사르 호수

보트와 모험 스포츠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인 만사르 호수는 전국에서 온 관광객들을 초대합니다. 이 곳은 울창한 숲, 저지대 언덕, 작은 공원과 사원들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피크닉과 순례장소 모두 잠무에서 약 62km 떨어져 있으며 길이는 1.6km 너비는 1.5km입니다. 호수 근처에 우마파티 마하데브와 나라심하 사원 두 곳이 있으며, 두르가 여신 사원이 신자들에 의해서 방문되어 집니다. 많은 신혼부부는 호수 주변에서 할례를 하는 것이 길조라고 생각합니다.

이 호수는 또한 동식물로 가득하며, 이 곳에서 다양한 물고기, 거북이 및 철새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7 종류의 조류와 15가지 종류의 물새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음식과 공예 축제는 이 곳에서 주요 관광지입니다. 일부 공동체는 남자아이들의 '문단' (첫 이발) 축제를 공연합니다.

만사르 호수

랜비르 운하

잠무에서 약 2km 떨어진 란비르 운하라는 유명한 피크닉 장소가 있는데 이 곳은 약 60km 길이의 유통 시스템과 약 400km 떨어져 있습니다. 활기찬 정원과 울창한 녹색지대는 도시에서 가장 많이 방문 되어지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 운하는 첸나브 강의 왼쪽에서 내려와 잠무 지역에 있는 4개의 탈루카를 통과합니다. 운하의 오른쪽 강둑에는 발전소와 화려한 정원들이 있어 흥미를 더합니다. 신기하게도 여름에도 물이 얼음처럼 차갑습니다. 이 운하는 1905년에 완공되었으며 1968년과 1975년 사이에 리모델링되었습니다.

랜비르 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