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활동적인 타르 사막의 주요 작품은 황색 석재로 지어진 장엄한 구조물로 자이살메르 요새라고 불립니다. 트리쿠타 언덕 꼭대기에 자리잡은 이 인상적인 요새는 사막에서 당당히 솟아오늘 것 처럼 보이며 빛나는 돌로된 외관은 웅장한 타르의 연장인 것 같은 인상을 줍니다. 이 경이로운 건축물의 마법은 석양 때에 가장 잘 나타납니다. 전체의 요새가 번쩍번쩍거리며 석양의 빛을 반사하며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목록의 명소가 되었습니다. 이 요새는 라지마할이라 불리는 정교하게 조각된 구조물로 알려져 있으며, 옛 왕족의 거주지와 아름다운 자이나교 그리고 라시마나트 사원들의 소재지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 요새는 오스카 수상자인 영화 제작자 사디아지트 레이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는 영화 소나 킬라 또는 골든 요새 중 하나의 작품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 인상적인 구조는 라지푸트 통치자 자이살에 의해서 서기 1156년에 지어졌으며, 후속 통치자에 의해서 보강되었습니다.

이 요새는 바티스, 델리의 무굴 그리고 조드 푸르의 라토르 사이의 여러 전투에서 초점이었고 네 개의 거대한 문들이 있습니다.

* This embed is a third party content and available in English only.

자이살메르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