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푸르의 음식은 전통에 관한 것입니다. 라즈푸트나의 풍부한 유산으로 이 곳의 요리는 매운 맛이 납니다.

카초리

카초리는 튀긴 플랫브레드에 속을 채운 아주 맛있는 음식입니다. 이 것은 맵고 달고 풍미있는 감자, 양파와 향료들로 속을 채웁니다.자이푸르는 양파와 감자 카초리스로 유명하며 그것을 파는 상징적인 매점들이 있습니다.

카초리

게바르

군침이 도는 게바르는 라자스탄의 전통적인 디저트입니다. 원반 모양으로 벌집 무늬가 있습니다. 마이다 (정제된 밀가루)와 버터 기름(녹인 버터)로 만들어 졌으며, 반죽은 뜨거운 기름에 담근 후 튀깁니다. 때로는 맛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베산(병아리콩 가루)를 추가하기도 합니다.

게바르

사페드 마스

사페드 마스는 전통적인 라자스탄의 진미인 무굴 조리법입니다.감칠맛이 감도는 양고기 요리입니다.고야, 생크림, 요거트로 흰색을 냅니다. 맛있는 육수 소스는 양파, 캐슈넛 페이스트, 카르다몸, 소금, 후추, 생각과 마늘 페이스트를 혼합하여 요리에 맛을 더합니다.

가테 키 사브지

이 요리는 병아리콩 가루로 만든 맛있는 카레입니다. 이 요리에는 가테 또는 찐 병아리콩 가루 만두가 매운 두부 소스로 조리됩니다.

가테 키 사브지

가작

가작은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달콤한 요리입니다. 얇고 벗겨지기 쉬운 한 입 크기의 달콤한 이 음식은 영양가 높은 참깨, 땅콩, 설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인기있는 치키와 비슷합니다. 이 바삭한 간식은 기분좋은 아침의 시작을 만들어주며 겨울동안에는 따뜻하게 해줍니다. 전설에 따르면 가작은 마드야 프라데시의 모레나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것을 만들기 위해서는 참깨가 부서져 기름이 나올 때까지 반죽을 두드려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작이 무갈 시대에 들어왔다고 믿습니다. 무굴 사람들은 고기를 먹었으므로 필요한 단백질을 쉽게 섭취할 수 있었습니다.그러나 힌두교 왕들은 채식에서 오는 단백질 공급원에 의지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차나 (병아리 콩), 설탕, 땅콩 및 참깨가 혼합되어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였습니다.

가작

커 상리

커 상리는 라자스탄에서 가장 인기있는 야채요리 중 하나입니다. 이 것은 붉은 고추와 생 망고와 겨자기름에 담근 케즈라 나무와 상리 콩으로 조리됩니다. 이 요리는 종종 로티 (인도 플랫 브레드)와 함께 제공되며 전통적인 라자스탄 정식에서 필수적입니다.커 상리는 독특한 채소입니다. 케즈리 나무들은 사막의 햇빛에서도 살아남기 때문입니다.나무의 뿌리는 땅속으로 깊숙이 들어가서 생존을 위한 충분한 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나무의 껍질이 요리를 구성하는 주요 재료입니다.

커 상리

랄 마스

랄 마스는 라자스탄에서 가장 인기있고 불 같은 요리 중 하나입니다. 양고기와 붉은 고추로 조리됩니다. 이것은 밝은 빨강색을 띄며 많은 양의 버터 기름과 고수 잎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랄 마스

카디

카디는 튀긴 병아리콩 가루와 파코다라는 튀김이 있는 카레입니다. 끓인 쌀이나 로티 (인도 플랫 브레드)와 함께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디

구지야

구지야는 인도 북부의 홀리 축제에서 인기있는 전통적인 달콤한 요리입니다. 이 요리는 우타르 프라데시에서 라자스탄으로 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피스타치오 조각, 아몬드, 미와, 마른 코코넛, 카르다몸 및 카롤리로 반달 모양의 황금 갈색 마이다 빵 껍질의 속이 채워진 음식입니다.

구지야

달 바티 추마

종종 자이푸르 요리의 상징이라고 불리는 달 바티 추마는 달(향신료를 곁들인 삶은 렌즈 콩), 바티(밀가루 반죽으로 말아서 튀겨지거나 구운 것), 그리고 추마 (버터 기름과 설탕을 넣은 밀)가 섞여 있습니다.이 요리를 먹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바람직한 방법은 바티를 달에 담그고 버터를 부은 다음 추마에 넣는 것입니다. 추마는 디저트처럼 식사 후에 드셔도 됩니다.  

달 바티 추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