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타 요새

14~15세기에 지어진 이타 포트는 말 그대로 벽돌 요새라는 뜻의 이타 포트는 아루나찰프라데시 주의 중요한 유산이다. 그것은 불규칙한 모양으로 같은 시대의 벽돌로 만들어졌다. 성벽이 높고 거의 무너지지 않는 이 요새는 여러 해 동안 이 지역을 지켰고 따라서 이 도시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이타 요새는 벽돌 성벽과 자연 능선으로 둘러싸여 있다. 당시 80여 라흐의 벽돌로 요새를 건설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 요새의 건설에 관한 또 다른 흥미로운 사실은 이 요새의 건설에 약 4만 5천 일 정도가 소요되었다는 것이다. 요새에는 동쪽, 서쪽, 남쪽의 세 개의 서로 다른 입구가 있다. 요새의 동쪽 성벽은 길이가 0.5km 이상이고 하나의 관문이 있는 반면 서쪽 성벽은 1.4km 이상이고 두 개의 관문이 있다. 북쪽과 남쪽 방향 각각에서 1킬로미터가 넘는 불규칙한 가파른 굴곡은 자연 방어를 제공했다. 석조공법으로 지어진 동쪽 문은 디크랑 계곡의 도이묵이 내려다보이는 반면 남쪽 문은 돌과 석판과 함께 벽돌로 만들어졌다. 남쪽의 고푸르와 람갓에서 요새로 접근하는 적들의 검문소 역할을 하는 출입구를 꽃무늬와 애니메이션 무늬로 미화하였다. 아마 주 출입구는 서쪽에 있는 것이었고 센기 강과 마주했을 것이다.

이타 요새

자와할랄 네루 박물관

자와할랄 네루 박물관은 인도 북동부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 중 하나이다. 46년 동안 아삼 주립 박물관을 제외하고 북동부에서 유일하게 박물관을 가진 주(州) 자와할랄 네루 박물관은 이 나라에서 가장 아끼는 민속 박물관 중 하나이다. 그것은 국가의 부족유산과 문화를 반영하는 가정용품, 악기, 지팡이 제품, 종교물, 수공예품, 직물, 무기 등의 방대한 수집품을 가지고 있다. 전통 지팡이 제품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워크숍이 박물관에서 열리고 구내 한 상점이 부족 수공예품을 판매한다. 에베레스트 등정에 성공한 주 출신 타피 음라는 그의 모든 탐험 장비를 자와할랄 네루 박물관에 기증했다. 박물관 1층에는 전통미술품, 수공예품, 종교물, 악기 등이 전시되어 있는 반면 1층은 말리니탄, 녹스파르밧, 이타포트의 역사적 발견물로 구성되어 있다. 설립은 당시 주지사 RD 프라단과 궁아팡 아루나찰 프라데시 수석부장관 주재로 국가실행위원회의 후원을 받았다.

자와할랄 네루 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