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데라바드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인 56m 높이의 샤르미나르는 주변 번잡한 시장 지역 위로 4개의 마네트가 솟아 있는 당당한 4면 아치길이다. 1591년 쿠투브 샤히 왕조의 5대 왕이었던 모하메드 쿨리 쿠투브 샤가 히데라바드의 건국과 도시를 황폐화시킨 역병의 종말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구조물의 각 면은 추기경 방향을 향하며 뾰족한 아치를 가지고 있다. 이 아치는 아치형 아치형 아치형 아치형 아치형 아치형 아치형 아치형 아치형 비석의 정사각형 구조는 옆으로 약 20m이며, 각 코너에는 높이 24m까지 솟아 있는 미니어트가 있다. 4개의 마나렛(구조물의 이름 샤르미나르 또는 4개의 마나렛으로 이어진다)에는 각각 149개의 원형 계단이 있다. 미나렛은 연잎 기단 위에 서 있는데, 이는 쿠투브 샤히 양식의 반복되는 모티브가 된다. 샤르미나르는 인도-사라센 양식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졌다. 사용되는 재료는 화강암과 석회 박격포다.

비석의 1층은 쿠투브 샤히 시대에 마다라사(대학)로 사용되었다. 2층에는 시내에서 가장 오래된 모스크인 모스크가 서쪽에 자리잡고 있다. 이 장엄한 모스크의 돔은 꽤 먼 거리에서 볼 수 있다. 미로 같은 차선으로 1층에 올라가 옛 바자회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윗부분은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스투코 장식, 복잡한 모티브, 발코니 등이 그 디자인의 특징이다.

1889년, 4개의 추기경 방향을 향한 4개의 시계가 기념비에 추가되었다. 밤(저녁 7시부터 9시까지)에 비치는 차르미나르는 어두운 하늘을 배경으로 한 놀라운 광경이다. 샤르미나르는 단순히 하이데라바드의 건축 아이콘만은 아니다. 그것은 도시의 왕실의 영혼, 느긋한 생활방식의 본질, 그리고 하이데라바드의 유산이 살아 숨쉬고 있는 그림자를 반영한다.

하이데라바드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