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영혼을 진정시킬 수 있는 명상센터가 몇 군데 있다. 아니면 그저 스스로 명상하기 위해 성스러운 강가 옆, 푸르른 푸르른 가운데 조용한 곳을 선택한다. 이 도시의 요가 애쉬그램은 유례가 없을 만큼 유례없는 것으로, 멀리서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명상

강물에 담그다.

거룩한 강가 강에 물 들이키는 것은 그들의 모든 죄 중 하나를 용서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매년 평균 10억 명의 사람들이 강가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슈누 가트에도 똑같이 방문할 수 있는데, 이 곳에서 목욕을 한 것으로 여겨져 비슈누 경의 이름을 따서 이름이 붙여졌다. 이곳에서는 12년마다 쿰브 멜라가 조직될 때 특별한 목욕식이 열린다. 이때 강물의 거룩한 물에서 목욕하는 자는 구원을 얻는다고 여겨진다.

강물에 담그다.

간가 아르티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물을 공급하는 어머니로 강가 강가를 숭배하는 이 성대한 기도식에 참석하라. 이 종교적인 기도는 하키 파우리 가트의 강둑에서 행해진다. 꽹과리와 맨트라스 소리가 울려 퍼지는 삼단 램프를 들고 기도를 하는 사제들을 볼 수 있다. 신자와 관람객이 강에 디야스(작은 촛불)를 띄워 장관을 이룬다. 아르티는 오후 6시부터 시작해 오후 7시에 끝나는 1시간 길이의 의식이다. 오전에는 오전 5시 30분부터 시작해서 오전 6시 30분에 끝난다.

간가 아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