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오르키

하리드와르 지역에 위치한 이 도시는 아시아 최초의 공과대학인 인도 공과대학인 로오르키가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는 별도로 관광객들은 100년 이상 된 솔라니 수로공원을 방문할 수 있다. 자녀가 있다면 놀이공원인 크리스탈월드로 향할 수 있다.  

로오르키

데브 산스크리티 비슈와비달라야

강가 강가 인근 히말라야 기슭의 경치 좋은 녹지에 위치한 이 고등교육 및 연구센터는 인프라, 직원, 학생들로 유명하다. 76에이커의 넉넉한 크기에 이 대학은 UGC(대학 보조금 위원회)에 의해 인정받고 있다. 또한 NAAC에 의한 ISO 9001:2008 인증 및 인가를 보유하고 있다. 2002년에 설립되었다.  

데브 산스크리티 비슈와비달라야

파탄잘리 요그페스

고대 관행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근간으로 하여 파탄잘리 요그페스는 전세계 사람들을 약뿐만 아니라 질병으로부터 해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신 마하리시 파탄잘리, 차락, 수슈루트 등 현자와 성도들의 지혜에 의존하도록 독려한다. 연구소에서는 아스탕요그, 라즈요그, 디얀요그, 하스요그, 아산, 프라나얌 등에서 실용적이고 기능적인 훈련이 장려된다. 그 목적은 평화와 건강 그리고 극도의 행복을 성취하는 것이다. 학원은 물론 외부에서도 정기적인 요가 수업이 진행되며 텔레비전에서도 방송된다. 이 연구소는 요가 강좌를 개설하고 이 고대 관습에 대한 연구를 촉진한다. 그것은 또한 책, 국제 회의 등과 같은 인식을 확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안과, 이비인후과, 치과, 외과 등이 있으며, 연구소 내 물리치료와 지압을 위한 과가 있다. 최신 기계와 장비가 잘 갖추어져 있다. 숙박은 숙박을 원하는 관광객에게도 가능하다. 또한 요가, 아유르베다, 식물학과 인터넷 서핑 센터와 함께 요가에 관한 여러 원고와 문헌이 있는 현대식 도서관을 갖추고 있다. 스와미 람데브 지 마하라지와 아차리아 발크리슈나 지 마하라지는 2005년 2월 4일 파탄잘리 요그페스(신탁)를 설립하였다. 

파탄잘리 요그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