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이나 목화 두루마리로 만들어진 대중적인 형태의 불교 미술인 탕카 그림은 불교 철학의 메시지를 전할 때 사용하는 아름다운 표현이다. 그것들은 복잡한 어플리케이션이나 자수 형태로도 할 수 있다. 불교와 그 철학은 이 그림들에서 장면, 만다라, 신들을 통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묘사된다. 그들은 미적으로 꽤 매력적이지만, 그들은 또한 명상적인 목적으로도 이용된다. 왜냐하면 실무자들이 그림의 신에 초점을 맞추고 명확한 시각화를 개발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이다.

이전에, 이 그림들은 사람들에게 명인의 삶에 대해 가르치기 위해 사용되었다. 라마가 자신의 메시지를 설명하기 위해 달마 설교와 탕카 두루마리를 들고 돌아다닌다고 한다. 신성한 것으로 여겨지는 이 예술 형식은 네팔에서 유래된 7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탕카 그림 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멘리형인데, 이는 생동감 넘치는 색채와 생활 속 사건과 사람들에 둘러싸여 있는 중심 인물로 구별된다.

탕카 그림을 만드는 과정은 복잡하다. 첫째, 캔버스 조각을 나무틀에 꿰매어 놓는다. 천의 질감은 캔버스를 사용하기 전에 게소, 분필, 염료, 유리를 혼합하여 많은 치료를 받는다. 그 후, 신의 윤곽은 연필로 만들고 검은 잉크로 겹친다. 페인트는 식물성 색소, 물, 접착제, 부순 미네랄을 섞어 만든다. 때때로 라피스 라줄리 같은 귀중한 요소들도 사용된다. 마침내 순금색을 칠하고 그 그림은 브로케이드 테두리에 액자를 그린다. 한 예술가가 탕카 하나를 완성하는 데는 최대 6주가 걸릴 수 있다.

다람살라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