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에서 가장 유명한 영적 장소 중 하나인 하즈라트 니자무딘 다르가는 이슬람 수피 성자인 니잠우딘 울리야 (1238년 - 1325년)의 사당이다. 그것은 복잡한 자알리스와 대리석 아치로 액자된 넓은 뜰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구조물이다. 14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면, 이 다르가 건축 양식의 이스라믹 건축 양식으로 지어졌다. 돔 모양의 지붕을 가진 사각형의 건물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13세기의 방으로, 후자-에-카데엠 이라 불리는 방으로, 흥미로운 방문이 될 수 있다.

다르가에는 멀리서 온 신자들을 끌어모으고, 그들이 그들의 기도에 응답할 수 있도록 자알리에 빨간 실을 묶는 것을 볼 수 있다. 기도를 하는 동안 그들은 향로를 켜고 장미 꽃잎을 샤워하기도 한다. 사당에 차다르(큰 천으로 만든 종이)를 바치는 것은 특히 상서로운 일로 여겨진다. 이븐잉에서 콰왈리 공연이 열리는 목요일이 다르가 방문의 최적기다. 바지랑기 바이잔(2015년), 록스타(2011년) 등 여러 영화의 배경에는 다르가라는 명성이 있다.

마법과 신비주의로 메아리친 다르가 콤플렉스는 우르두와 페르시아의 가장 위대한 시인 중 한 명인 아미르 후스라우의 무덤을 소장하고 있다. 게다가 샤 자한의 딸인 자하나라 베굼의 무덤이 있다; 무굴 황제 악바르와 18세기의 통치자 무함마드 샤 랑길라의 간호사로 아내의 역할을 한 귀족 아트가 칸과 18세기의 통치자 무하마드 샤 랑길라의 무덤이 있다.

델리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