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니말라이

이 마을은 코임바토르에서 약 89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베틀 마을이라고 불리며, 무루간 사원으로 유명합니다. 해발 600m에 자리잡은 이 사원은 다양한 동식물군이 서식하는 언덕 위에 있습니다. 언덕의 기슭에는 카일라사나타르 사원이 있으며 이 사원에서 약 1,000개의 계단을 오르면 무루간 사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첸니말라이

마루다말라이 사원

서부 가츠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자리잡고 있는 마루다말라이 사원은 코임바토르 도시의 외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무루간 경의 거주지로 알려진 이 1,200년 된 사원은 작은 언덕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원은 긴 계단을 통해서 들어갈 수 있으며, 꼭대기에서는 주변의 탁트인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언덕에는 또한 다양한 약초들이 자라고 있으며, 다양한 아유르베다 약을 만드는 데에 사용됩니다. 이 곳에서 열리는 화려한 두 개의 축제는 1월과 2월의 태국 푸삼과 11월 또는 12월에 열리는 티루 카르티가이입니다. 주변의 다른 관광명소로는 산기슭에 위치한 타안 톤드리 비나야카르와 산기슭에 위차한 필라야르 또는 가네샤 경을 위한 사원, 이 지역에 살았던 초자연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진 성인인 싯타르에게 헌정된 팜바티 싯타르 쿠가이라고 불리는 석굴 사원이 등이 있습니다.

마루다말라이 사원

벨리양기리 안다바르 사원

벨리양기리 언덕에 위치한 이 사원은 다섯가지 형태의 시바경에게 헌정되었습니다. 이 독특한 사원에는 모든 남근상이 한 곳에 모여 있습니다. 이 곳은 영적으로 중요한 장소로, 매년 신사를 오르는 수천명의 열성 신자들을 초대합니다. 이 곳에서 열성 신자들은 일부 지역에서는 공작처럼 보이는 벨리양기리 언덕과 주변의 그림같은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주요 사원의 신사의 양쪽에 두 개의 석조 조각물이 있으며 드와라카팔라카라고 불립니다.

벨리양기리 안다바르 사원

티루무르티 사원

이 곳은 코임바토르에서 꼭 방문해야 할 사원입니다. 타밀 나두에서 발견된 힌두교 신의 가장 오래된 돌 신사로 알려진 동굴 사원입니다. 비문들 중 하나에 따르면 레디 왕조의 마헨드라바람 1세가 시바 경, 비슈누 신과 브라마 신의 힌두교 삼위일체를 기념하며 벽돌, 모르타르, 목재나 금속을 사용하지 않은 석조 사원을 지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이것은 타밀 나두의 빌로푸람 지역의 만다가파투의 마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티루무르티 사원

페루르 파테스와라르 사원

이 유명한 사원은 코임바토르 서쪽의 페루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시바경에게 헌정되었으며, 유명한 촐라 국왕인 카리칼라 조찬에 의해서 지어졌습니다. 이 사원의 역사는 1,5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통솔하는 신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이 사원에는 많은 뾰족탑들과 홀들이 있는 아름다운 건축물이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것은 나타라자 (시바 경의 형태) 경의 황금 동상입니다. 몇몇 기둥들에 복잡한 조각들이 신을 표현합니다. 천장 역시 눈에 띄며 중앙에 있는 연꽃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사슬의 조각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원은 카치아파 무니바르와 아루나기리 나타르와 같은 시인들의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페루르 파테스와라르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