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독창성, 창의성, 인내심을 증명하는 락 가든을 방문하는 것은 초현실적인 경험입니다. 정원은 예술가인 네크 찬드의 작품인 야외 전시관입니다.이 안뜰은 서로 연결된 안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안뜰에는 원재료의 혼합으로 만들어진 유사한 테마의 조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지의 전설이 된 것에 따르면, 네크 찬드는 1960년대 초에 그의 정규적인 낮 업무를 마친 후에 그의 락 가든에서 밤에 일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는 쉽게 찾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하여 조각품을 만들었습니다. 자신을 위해 작은 정원을 조각하기 시작한 땅이 합법적으로 그의 소유가 아니었기 때문에 그는 발각되어 징계를 받을 까봐 두려워 비밀리에 일했습니다. 당국이 그가 혼자서 한 놀라운 일을 발견하고는 놀라워했습니다. 다행히 당국은 그의 천재성을 인정하였고, 그가 정상적인 근무시간 동안 락 가든을 만드는데에 열중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작업에 대한 급여를 제공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이 거대한 프로젝트에서 그를 도와줄 50명 정도의 인력을 제공받았습니다.

실제로 네크 찬드는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깨진 도자기와 버려진 재료들이 그에게 보내져 이러한 장엄한 조각품들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록 가든의 입구는 소박해서 오해의 소지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들어가자마자 많은 조각품들이 배치되어있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광대한 세트들, 그리고 돌과 조각품들의 몽환적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민족 전통적인 동상들에서 부터 다리를 접고 앉아있는 우주 비행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꿈나라로의 여행인 동시에 앨리스가 토끼구멍으로 굴러내려가는 신비한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폭포, 다리, 골목길 및 동굴 통로는 잊을 수 없는 모험을 선사합니다.  

찬디가르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