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도

부즈에서 약 8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도르도 마을은 풍부한 문화와 바니 환대로 유명합니다. 수공예는 이 마을 사람들에게 중요한 부분이며, 신드 주의 무트와 공통체는 실과 바느질을 전문적으로 합니다.

이러한 자수 스타일을 무트와 자수라고 부르며, 거울, 은으로 된 장신구와 가죽 자수에 바느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무트와 자수가 있는 아름다운 제품들과 품목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도르도

란 우타브

란 우타브는 재미있는 축제로 매년 쿠치의 란에서 개최됩니다. 활력이 넘치는 축제에는 노래, 춤, 문화, 탐험과 예술이 가득하며, 축제 기간 동안에 깨끗한 부즈의 아름다움이 보름달 밤에 강조된다고 합니다. 골프 카트, ATV 타기, 페인트볼, 낙타 사파리, 게임 카트 여행, 패러모터와 말과 낙타 타기 또한 이 축제의 일부입니다.

평화와 휴식을 찾는 사람들은 축제 기간동안에 다양한 명상과 요가 시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연자들이 다채로운 옷을 입고 배회하며, 노점 상인들은 맛있는 현지 음식들을 팔고 민속 공연이 진행되며 여러 구자라티 문화의 모습들이 보여집니다. 축제 날짜는 매년 다르지만, 보통 11월에서 부터 2월까지입니다. 축제는 부즈 도시에서 시작되어 이 지역의 다른 마을들로 옮겨갑니다.

란 우타브

다마드카 블록 인쇄

다마드카는 구자라트에 있는 작은 마을로 블록 인쇄로 유명합니다. 이 곳은 아자흐 블록 인쇄 기술의 장인들의 주요 중심지였습니다. 많은 날염공들이 빨간 색을 인쇄하기 위해 서양꼭두서니 뿌리를 사용하며, 검은색은 녹슨 철분 용액, 푸른색은 인디고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직물들은 아즈라흐라고 불리며 천 위의 무늬는 기하학적 모형입니다. 인도의 많은 작업장에서는 아즈라흐 블록 인쇄를 위해서 화학 염료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구자라트에는 많은 장인들이 현지의 식물 재료와 옛날 방법을 사용하여 자연 염색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마을은 부즈에서 약 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400년 전에 카트리스 사람들이 다마드카에 정착하여 그들의 공예를 연습하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이 현재 이 지역을 점령한 예술 형태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다마드카 블록 인쇄

부조디 직물 수공예

쿠치의 500년 된 마을인 부조디는 예술과 공예의 중심지입니다. 부즈에서 약 8km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곳에서 다양한 예술의 형태가 실행되는 것을 실제로 볼 수 있습니다. 블록 인쇄공과 직공에서 부터 넥타이 염색 예술가에 이르기까지 2,000명이 넘는 근로자들이 아름다운 수공예품을 만드는 일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근접한 곳에 아샤푸라 공예 공원이 있으며 장인들에게 그들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비영리단체인 슈루잔은 여성들이 공예품들을 판매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자수 전시, 생산 센터와 현지 건축 양식을 이 곳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부조디의 직공들은 500년 전에 라자스탄에서 온 반카르 또는 무굴 이주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처음에 그들은 라바리 공동체를 위해서 모직 담요와 베일을 짜는 일을 하였습니다.

부조디 직물 수공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