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리

이들리는 발효된 검은 렌즈콩과 쌀을 쪄서 만든 맛있는 떡의 일종이다. 남인도의 인기있는 아침식사, 아이들리스는 또한 세몰리나로 만들어진다.

이들리

 도사

도사는 납작하고 얇은 층으로 요리되는 쌀 반죽이다. 쌀과 검은 그램이 주재료인데, 소금이 듬뿍 들어간 곱고 매끄러운 발효 반죽에 버무려진다. 전통적으로, 도사는 감자와 처트니의 속을 채운 삼바와 함께 뜨겁게 제공된다.

 도사

 바다

바다는 검은 그램 렌틸로 만든 바삭바삭하고 튀긴 도넛과 쿠민씨나 초록 칠리 같은 약간의 향신료들이다. 바삭바삭한 튀김 과자는 보통 코코넛 처트니와 삼바하와 함께 나온다.

 바다

미소레파크

미소레파크는 그램 밀가루, 설탕, 데시 기(클라라린 버터)로 준비된 유명한 남인도 요리법이다. 남인도의 가장 인기 있는 단 음식 중 하나인 미소르 박은 미소르에서 유래되었고 퐁갈, 오남, 디왈리와 같은 상서로운 날에 맛보인다. 이 맛있는 디저트는 식사를 끝낼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이며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미소레파크

 오브바투

이 도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인 는 쌀로 오브바투 만들어 데시 기(클라라린 버터) 토핑과 함께 뜨겁게 제공되는 음식이다. 이 맛있는 요리는 카르나타카의 마하라슈트라의 유명한 푸란 폴리 버전이다. 카르나타카에서 오브바투는 신에게만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사티아 나라야나 푸자처럼 결혼식이나 종교적인 행사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단맛이기도 하다. 그것은 보통 두 가지 다른 종류의 재료로 만들어진다. 렌즈콩으로 만든 것을 벨레 오브바투라고 하고 코코넛으로 만든 것을 케이이 홀리지라고 한다.

 오브바투

비시벨바스

쌀, 렌즈콩, 그리고 혼합 채소로 만들어진 전통적인 요리법으로, 비시벨바스는 건강에 좋은 식사를 만든다. 카르나타카에서 인기 있는 음식이다. 벵갈루루의 거의 모든 티핀 센터와 식당들은 이 맛있는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것은 기본적으로 타마린드와 비시벨바스 향신료 가루를 포함한 다른 향신료들과 함께 요리된 맥주와 쌀이다. 이 요리는 비시 벨 훌리 안나로도 알려져 있다.

비시벨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