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달우드 아르테팩트

카르나타카는 사갈나무로 줄지어 있는 울창한 삼림벨트에 둘러싸여 있다. 샌달우드는 종이 절단기, 쟁반, 상자, 부채, 지팡이, 신들의 우상 같은 아름다운 물건들을 만드는 데 사치스럽게 사용된다. 다른 인기 품목으로는 담배 케이스, 홀더, 사진 액자 등이 있다. 이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코끼리의 형상이다.

이 정교한 아르테팩트는 벵갈루루 어느 수공예품 가게에서나 구입할 수 있다. 이 지역에는 두 종류의 사갈나무가 있다. 여기에는 촘촘히 그라인드하고 황갈색을 띠며 주로 조각에 쓰이는 스리간드하(Srigandha)와 기름을 뽑아내는 짙은 갈색의 나가간드하(Nagandha)가 포함된다.

샌달우드 아르테팩트

미소레 실크

뽕나무 비단의 최대 생산지 중 하나인 카르나타카 주에서 가장 화려한 공예품 중 하나인 미소레 사리는 도시에서 꼭 사야 하는 물건이다. 활기찬 색조들에 대한 미묘한 작업을 특징으로 하는, 그 세리들은 민족적 패션에 대한 미니멀한 접근 방식이며 전국의 여성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결혼식이나 축제 때 특별히 착용하는 것으로, 개인에게 풍부한 질감과 뚜렷한 광택을 주는 우수한 비단과 복잡한 금자리의 작품으로 유명하다. 그 천은 너무 고급스러워서 몇 년이 지나도 제대로 유지된다면 품질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미소르 사리는 금색 국경에 의해 악센트가 되는 빨강, 초록, 주황색의 단색 빛깔로 나온다. 이 사리들에서 볼 수 있는 매력적인 모티브들 중 일부는 꽃무늬 테두리와 망고 버티다. Mysore saree는 INR 3,000에서 INR 2,00,000 사이의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

미소레 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