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하라 강둑에 위치한 파이자바드는 아와드 나워의 역사적인 과거에 흠뻑 젖어 아요디야에서 큰 탈출을 한다. 아와드의 두 번째 나랍인 사다트 칸 (1722년 ~ 1739년)이 세운 파이자바드는 아름다운 요새, 묘지, 모스크의 본거지다. 일반적으로 조타 캘커타로 알려진 캘커타 요새를 방문하는 것으로 여행을 시작하십시오. 1764년 아와드의 나와브( 1754~1775년) 슈자우드둘라가 부샤르 전쟁에서 영국군에게 패한 후 축조된 이 요새의 건설은 나왓이 전투에서 졌음에도 불구하고 이 지역에 대한 지배권을 잃지 않았음을 의미했다. 그 요새는 죽을 때까지 나합과 그의 거처가 되었다. 무굴 양식의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요새 벽은 지역 점토로 만들어졌다. 그러나 요새의 대부분은 오늘날 폐허에 놓여 있다. 관광객들은 또한 나왓 슈자우드둘라의 웅장한 무덤이 있는 장미의 정원인 굴랍바리를 방문할 수 있다. 전국 각지의 자연 애호가와 식물학자들을 끌어들이는 장미의 다양성으로 유명하다. 굴랍 바리는 나워브 통치 기간 동안 중요한 종교적 기능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슬람식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이 당당한 무덤은 우타르 프라데시 주에서 가장 잘 디자인된 기념물 중 하나이다. 정원에 들어서자 인도 국립 엠블럼이 새겨진 커다란 기둥이 반긴다. 좌우로 흔들리는 코코넛 나무들이 늘어선 잘 정비된 산책로가 아치형 고문으로 이어진다. 정원으로 들어가려면 이 당당한 관문을 통과해야 한다. 정원에는 또한 아름다운 모스크와 모스크 바로 옆에 서 있는 작은 감시탑이 있다. 무덤의 아치형 통로를 걷는 것은 매혹적인 경험을 하게 한다.

 

슈자-우드- 둘라의 아내 바후 베굼의 고향이었던 그 화려한 모티 마하르 또한 방문할 가치가 있다. 잘 정비된 정원에 둘러싸인 이 궁전은 무굴 건축의 훌륭한 표본으로 서 있으며 파이자바드의 왕자다운 과거에 대한 책들을 말하고 있다. 그녀의 무덤은 자와하르바그에 있으며 아와드에서 가장 훌륭한 건물 중 하나로 여겨진다. 그 당시, 그것의 건설 비용은 약 3루피였다.관광객들은 또한 라마 경의 발자국이 새겨진 차크라 하지 비슈누 사원과 파이자바드의 또 다른 인기 사원인 라자 만디르를 방문할 수 있다.

아요디야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