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쿠압 또는 작은 꿈 이라고 불리는 힘루는 화려하기로 유명한 독특한 직조 기술이다. 사용된 천은 면과 실크의 조화로 새틴의 윤기와 함께 빛난다. 힘로의 디자인과 스타일은 독특하고 좋은 이유로 유명하다. 이 예술 형태는 페르시아에서 유래되었다고 여겨진다. 그 조각들에는 다양한 기하학적 무늬로 짜여진 평범한 선들과 자연에서 끌어온 종교적 시구들, 통치자들의 초상화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 작은 덩어리들은 또한 지역 과일, 꽃, 새, 동물들의 무늬를 특징으로 한다. 힘루 숄은 풀어진 비단 걸레가 여분의 층을 가지고 있어서, 그들이 그렇게 부드럽고 실크처럼 느껴지는 것이다.

힘루 '라는 단어는 페르시아어에서 유래를 찾으며 비슷한 뜻을 가지고 있다. 이 기술은 값비싼 김갑의 대안으로 개발되었는데, 이것은 주로 왕족용으로 축적한 실크나 금실로 만든 더 고급스러운 브로케이드였다. 히무로는 모하마드 투글라크 통치 기간 동안 오랑가바드로 가는 길을 찾았는데, 이때 그는 수도를 델리에서 둘라타바드로 옮기고 구자라트, 바나라스, 아흐메다바드에서 그의 새로운 수도로 정착시켰다.

오랑가바드에서 살 수 있는 인기 있는 품목으로는 숄, 베갯잇, 재킷, 침대 시트, 코트, 커튼 등이 있다. 히무로 셰르와니스(긴 코트)도 한때 남성들에게 꽤 인기가 있었다. 사실 니잠의 통치 기간 동안 그들은 결혼식의 전통 복장으로 여겨질 정도로 유명해졌다.

오랑가바드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