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자브, 사다 핀드의 문화와 유산, 전통을 보여주는 독특한 야외 박물관에는 희귀한 예술품과 건물들이 소장되어 있다. 12에이커에 걸쳐 펼쳐져 있는 이 지역은 펀자브의 마을 생활을 묘사할 수 있는 촌스러운 풍경으로 개발되었다. 금공인, 철공인, 농부, 도공 등의 벽돌집과 돌로 지은 집부터 자미다르(토지 주인)와 사르판치(마을 헤드맨)의 집까지 여러 건축물이 풍차마을의 생활상을 잘 보여준다. 지역 예술가들은 바라트 가르와 마을 해빌리에서 하루 종일 전통 선율에 맞춰 공연한다. 방그라, 깃다, 킥리, 주마르 등 많은 것들이 전시되어 있다. 필시경은 시크 무술의 한 형태인 갓카의 공연이다.
방문객들은 막께-디로티(옥수수로 만든 빵), 사손카사그(겨자나물로 준비한 요리)와 같은 정통 요리법에도 빠져들 수 있다. 버터를 씹는 것과 팝콘을 튀기는 것은 놓칠 수 없는 다른 경험들이다.<사이다 핀드>에는 현지 도예가, 대장장이, 위버, 그리고 상품을 진열하는 장인들이 설치한 키오스크가 점점이 찍혀 있다. 최고의 구매품으로는 풀카리 뒤파타, 주티스, 파라디, 악기, 점토 장난감, 숄, 농기구 등이 있다.
뿌리와 연결되고 풍요로운 유산을 만끽할 수 있는 펀자비 문화와의 친밀한 만남을 위해서는 사르다 핀드 방문을 적극 추천한다.

암리차르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