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어처 그림

라자스탄의 정교한 미니어처 그림들은 아지메르에서 꼭 사야 한다. 그들의 전설과 역사적 시대, 그리고 훌륭한 붓글씨 묘사는 그들을 꽤 유명하게 만들었다. 이 그림들은 커다랗고 굽은 눈처럼 억양이 있는 얼굴 형상을 묘사하고 있으며, 구르는 구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18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인도화의 한 스타일인 키상가르 페인팅은 아지메르 전역에서 인기가 있다. 기산가르 그림의 소재는 대부분 넓은 파노라마 풍경 속에서 작업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미니어처 그림

가죽 공예

아지메르 시는 전통적, 현대적 기법으로 지역 장인들이 실천하는 가죽 작품으로 유명하다. 자와자와 하마다 촌은 가죽제품 제조의 중심지다. 하마다의 장인들은 가죽의자, 지갑, 손가방, 그리고 손 자수(카시다)가 있는 주티스를 만드는 데 전문적이다. 틸로니아 마을에서는 가죽으로 만든 그래픽 수놓은 명품 핸드백, 지갑, 벨트, 모자, 변기, 접을 수 있는 의자 등도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다. 관광객들은 주마다 독특한 모자리스나 주티스를 찾아볼 수 있다. 그것들을 만들기 위해 가죽은 여러 가지 매력적인 디자인과 무늬로 수놓아지고, 주먹으로 치고, 박고, 꿰매어진다. 가죽은 라자스탄의 민속 음악가들이 사용하는 돌과 타블라(반향 악기) 같은 악기를 만드는 데도 쓰인다.

가죽 공예

카왈리 아지메르의 민속 음악

아지메르의 콰왈리스와 콰왈스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인기 있는 댄스 형태인 콰왈리는 관광객들을 수적으로 끌어들여 도시의 황홀함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카왈리'라는 단어는 아랍어 '카오르'에서 유래되었는데, 이는 사상의 정화에 도움을 주는 종교적 주제를 바탕으로 한 공리를 의미한다.

그것은 13세기에 인도에서 인기를 끌었고 그 이후로 유명한 콰왈의 포스터리어들이 아즈메르에 거주하고 있다. 알라를 찬양하는 카왈리스는 메필-이-사마라고 알려진 아지메르 샤리프 다가 홀 안에서 헌신적인 가수(카왈스)가 부른다. 보통 콰왈리 공연은 매일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열리며 놀라운 경험을 만들어낸다. 관광객들은 세계 각지에서 온 가수들이 함께 모여 그들의 콰왈리스를 통해 성주를 찬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지메르의 콰왈리를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는 매년 다르가에서 열리는 우르스 축제 기간으로, 수피 성자, 키냐 모이누딘 치슈티의 죽음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 기간 동안 다가 단지 내에서 여러 가지 콰왈리 기능이 행해지고, 거기에 참석하는 것은 참으로 신성한 경험이다.

카왈리 아지메르의 민속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