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흐메다바드의 거리는 채식주의자의 즐거움이다. 인도의 북부와 남부에서 파생된 많은 음식들이 있지만, 그 도시는 그것들만의 독특한 맛을 더한다. 여기에도 채식주의자가 아닌 많은 선택지가 있다.

테플라

가장 인기 있는 구자라티 요리 중 하나는 그램 밀가루, 다목적 밀가루, 페누그레크 잎, 초록 칠리, 기(클라린 버터), 요거트, 향신료로부터 준비된 플라이다. 만드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그것은 주로 아침 식사 요리나 티타임 간식으로 먹는다.

테플라

칸디비

칸디비는 그램 밀가루로 만든 롤드 파스타의 일종이다. 부드러운 버터 노란색이며 맛있는 별미다. 파툴리, 다히바디라고도 하며, 버터밀크나 요거트에서도 만들 수 있는 찐 과자인데, 이 경우 다히바다라고 한다. 칸디비는 보통 녹색 칠리와 함께 제공되며, 갈은 코코넛, 생강, 겨자씨, 고수잎으로 장식된다.

칸디비

나일론 세브

바삭바삭한 면의 작은 조각들로 구성된 세브는 이 구자라티시에서 먹는 인기 있는 간식이다. 그것은 병아리 밀가루 반죽으로 만들어졌고 카이엔, 아연, 투르메릭으로 양념한 다음 튀겨졌다.

운디유

운디유는 혼합 야채 요리와 구자라티 채식 요리의 특징이다. 이 카레에는 매콤한 마살라를 넣은 튀긴 야채와 병아리만두가 들어 있다.

운디유

구자라티 탈리

달콤하고 짠 음식을 섞는 조화는 구자라티 음식을 다른 인도 음식들과 구분짓는다. 구자라티 탈리(모든 종류의 음식의 완전한 접시)는 이 나라에 음식들이 있는 만큼 많은 변형과 콤보를 가질 수 있지만, 전통적인 탈리에는 3가지 채소, 싹이 틔는 펄스로 만든 요리, 쌀, 카디(구르드 기반 카레), 또 다른 달, 단 음식, 인도 빵, 푸르디, 파파담, 파파담으로 구성될 것이다. 샐러드, 처트니, 피클 외에. 구자라티 탈리는 균형 잡힌 식단으로 여겨진다.

 

구자라티 탈리

달 바다

달 바다는 아흐메다바드에서 매우 인기 있는 간식으로 저녁 차와 함께 가장 잘 먹는다. 노란색이나 초록색 무롱달(렌틸)과 생강, 마늘, 초록색 칠리로 만든 이 튀김은 튀겨진다.

달 바다

파프다

파프다는 그램 밀가루로 만든 바삭바삭한 스낵으로 캐롬 씨앗과 후추를 곁들여 만든 것이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녹색 칠리와 파파야 삼바 또는 베산 처트니와 함께 제공된다.

도클라

발효된 쌀 반죽과 쪼개진 병아리로 만든 쵸클라는 아침식사로 먹을 수 있다. 메인 코스, 반찬으로, 심지어는 간식으로도 잘 통한다. 그것은 고수, 그리고 때때로 갈은 코코넛으로 장식된다.

도클라

카크라

이것은 아침이나 이브닝 티로 음미하기에 완벽한 간식이다. 바삭바삭하고 바삭한 카크라는 아흐메다바드의 특산품 중 하나이다. 밀가루, 기름, 그리고 돗자리로 만들어진 이 얇은 크래커들은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다: 사다, 마리, 또는 나치니와 키흐디 (기치디로 만든 약간 달콤한 카크흐라).

카크라